짝사랑 포기하는 법 13가지 방법

반응형
    반응형

    맥없는 짝사랑을 포기하는 법 13가지 방법! 좋아하지만 이룰 수 없는 사랑을 떨쳐버리고 싶은 사람 꼭 보기!

     

    짝사랑하는 사람을 포기하는 건 굉장히 힘들죠~포기 방법을 찾고 있지만, 어쩐지 포기하고 싶지 않기도 하고, 후끈후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연애 감정을 다스리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고, 누구나 스스로 사랑을 끝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하니 잘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도저히 포기할 수 없어, 마음을 정리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도 꼭 참고해 보세요.

     

    자신의 기분을 알 수 있는 계기도 되기 때문에, 이를 계기로 마음 둘 곳이 없어서 곤란해하고 있는 짝사랑의 사랑과 제대로 대면해 봅시다.

     

     

    짝사랑 포기하는 방법 13가지

     

    "포기하고 싶지만. 포기할 수 없는..." 마음의 이유

     

    짝사랑의 사랑을 쉽게 포기할 수 없는 데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 좋아하지만 포기하고 싶다고 억지로 마음을 덮으려고 하니까
    → 오랫 세월 동안 이어온 짝사랑이었으니까
    → 좋아하는 사람은 인기가 많지만 정말 이상형의 사람이기 때문에
    → 포기했는데 나중에서야 엄청 진심이었다는 걸 알았으니까
    → 연애하는 게 더 여성으로서 예쁠 수 있을 것 같아서
    → 이러쿵저러쿵 양쪽 생각이 아닐까 기대하게 되니까
    → 이미 차여있지만 "친구로서는 좋아"라고 말해서 나도 모르게 기대하게 되니까
    → 고백하지 못한 채 먼 거리가 되어 후회하고 있으니까
    → 취미나 취향은 딱 맞아서 궁합이 잘 맞는 거 같으니까
    → 진심으로 자기 자신을 갈고닦아서 예뻐지면 기회는 있을 거라고 생각하니까

     


     

    머리로는 포기하는 편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마음의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 원인이지만 어쩔 수 없는 것이기도 하지요.

     

    자, 그러면 의중의 애인을 돌아보게 할 수 없는 짝사랑을 포기하는 타이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짝사랑을 포기해야 할 타이밍

     

    이젠 지쳤어 포기하고 싶을지도 몰라할지라도... 짝사랑을 포기할 때 혹은 포기하는 것이 좋은 사랑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남성이 아래와 같은 발언·행동을 하는 경우는 맥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유감스럽지만 짝사랑은 포기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일지도 모릅니다.

     

    연애 성취의 난이도는 조금 높습니다. 자기 자신이 포기하는 것이 좋은 여성에 해당하는지 체크해 보세요.

     


     

    → "연애대상 밖이라서 안돼" "미안해, 그 여자 결혼상대로서는 무리"라고 선언되어있어
    → 몇 번이나 고백하고 차이고 있다
    → 카톡이나 메일을 무시당하는 등 명백히 냉정한 태도를 취하다
    → 접할 때 항상 무표정하고 드라이한 대응, 퉁명스러운
    → 이야기를 들을 때는 건방진 기분
    → 적극적으로 접근해도 상대의 태도는 변하지 않는다
    → 접근법을 에둘러서 폐가 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 바디 터치한 순간에 싫은 듯한 태도를 취하다
    → 회신이 늦다
    → 옛날에 했던 이야기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 이성으로서 배려받는 순간이 없다

     


     

    이러한 반응을 상대하고 있는 경우는, 당신에게 연애 감정이 없고, 정으로 사귀어 주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맥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물러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이르다! 포기하지 않는 편이 좋은 짝사랑

     

     

     

     

     

     

     

     

    그래도 아직 포기하고 싶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라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긴 포기하기엔 시기상조인 연애도 있는 법이죠.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는, 아직 좀 더 노력할 수 있는 기회는 있을 것입니다.

     


     

    → 우리는 짝사랑을 시작한 지 몇 달 정도밖에 되지 않아 고백하지 않았다
    → 친구가 포기하라고 했지만 스스로는 아직 정신적으로 여유가 있다
    → 상대와는 친구로서 좋은 관계를 쌓아 올리고 있다
    → 일시적으로 우울한 기분이 들었을 뿐 만나면 또 기분이 좋아진다.
    → 「귀엽다」라고 칭찬받을 때가 있다
    → 뒤돌아보지 못하는 이유가 '지금은 연애하고 싶은 타이밍이 아니라서 사귀거나 생각할 수 없다'
    → 자주 둘이서 외출 외식 중이다
    → 많은 남자들이 서로 친구로 대한다
    → 스스로 연락하지 않아도 상대에게 카톡이 온다
    → 친구 이상 애인 미만의 관계에서 진전되지 않는
    → 기회가 오지 않는 짝사랑에 매너리즘을 느끼고 있다
    → 생일을 축하받았다

     


     

    짝사랑의 마음을 정리하고 포기하는 법

     

    짝사랑 중이지만 이미 무리일 것 같다...라고 생각한다면, 자기 스스로 기분을 잘 컨트롤하고 짝사랑의 사랑에 과감히 이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경이 쓰이는 사람에 대한 연애 감정을 컨트롤하는 것은 확실히 어렵습니다만, 기분은 과감히 끊는 것으로, 정리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히려 포기하는 순간 긍정적이게 되고 앞으로의 멋진 사랑에 대해 적극적으로 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하는 방법, 효과적인 마무리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물리적인 거리를 두다

     

    이제 포기하려고 생각해도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신경이 쓰여 버리는, 왠지 언제까지나 질질 끌리듯 좋아해 버리는 것이 괴롭다…라고 하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짝사랑을 포기하고 싶을 때는 물리적으로 거리를 두고 궁금해하는 사람과 떨어지세요.

     

    헤어지는 것이 좋은 패턴의 짝사랑을 악화하는 여자는 의외로 적지 않습니다.

     

    굳이 접촉하지 않도록 행동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물리적으로 거리를 두면 상대를 걱정하는 일도 줄어, 서서히 기분도 희미해져 갈 것입니다.

     

    단호하게 연락을 끊다

     

    짝사랑 연락끊다

     

    카톡이나 메일, 전화 등으로 상대와 자주 연락을 하고 있는 경우는, 그 거리의 가까운 것이야말로 포기할 타이밍을 찾아낼 수 없는 원인이 됩니다.

     

    물론 직장 동료 등의 경우는 피하는 것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스스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피합시다.

     

    단지, 아무래도 포기할 수 없을 때는 마음을 굳게 먹고, 답장하지 않는다, 연락처의 데이터 소거를 하는 등의 행동도 중요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백하고 체념하다

     

    고백하지 않았기 때문에 포기하려고 해도 언제나 실패하는…라고 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포기할 수 있는 계기를 찾는다면 마지막에 과감하게 고백하는 것도 좋겠죠. 차였다는 사실을 통보받으면 포기할 결심도 붙습니다.

     

    혹시나 하는 기대도 가질 수 없게 되니까 마지막으로 용기 있게 고백해 봅시다.

     

    좋아하는 취미나 일에 오로지 몰두하여 잊다

     

     

     

     

     

     

     

     

    짝사랑에 대한 것,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마냥 생각하게 되는 것은 왜일까요?

     

    그것은 말하자면 나 자신이 연애 말고는 달리 몰두할 게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짝사랑의 사랑을 잊기 위해서라도 취미나 일에 몰두하는 나날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하고 있으면 좋아하는 사람은 생각하지 않아도 되고, 좋아하는 취미가 있는 사람은 오로지 취미에 몰두하는 것으로 포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친구에게 「포기한다」고 선언하다

     

    주변 친구들에게 "나 이제 포기해!"라고 선언해 보세요. 선언을 한 이상 더 이상 도망갈 수 없게 됩니다.

     

    자연히 "역시 계속한다"는 말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자신을 다스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의지가 약해, 무심코 「역시 포기하고 싶지 않을지도…」라고 하는 상태를 질질 끌고 계속해 버리는 사람은, 어쨌든 주위에 있는 많은 친구에게 선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친김에 [0개월 이내에는 남자 친구 만들 거니까!]라고 선언하고 자신을 몰아넣는 것도 추천합니다.

     

    굳이 좋아하는 사람의 나쁜 점을 찾아보다

     

    포기하려면 어떤 이유도 있어야 한다. 그럴 때는 굳이 좋아하는 사람을 객관적으로 본 다음, 나쁜 점·단점을 찾아내 그것을 포기하는 이유로 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거나 본인에게 말하는 것은 단순한 욕이 되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며, 내 마음으로만 생각하면 자유롭습니다.

     

    「얼굴은 그렇게까지 타입은 아니었으니까」 「미남은 아니고」 「의외로 성격은 세세한 느낌이 아닌 것 같고」와 같이, 단점이나 결점을 찾아내서 그것을 떠나는 편이 좋은 이유로 해, 자신을 납득시키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상심 여행을 떠나다

     

    상심여행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하는 건 실제로는 실연과 같습니다.

     

    뜻을 알리지 못하고 흩어져 버린 사랑이기 때문에 그 기분을 치유하고 자기 자신을 납득시키기 위해서는 시간을 내어 상심 여행을 떠나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행을 가서 새로운 가치관을 접하면 내 시야도 넓어집니다. 그로 인해 마음이 정리되어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하는 계기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연에 접하여 굳이 슬픔에 잠겨본다

     

    혼자하는 실연슬픔

     

     

     

     

     

     

     

     

    울거나 슬픔에 빠져야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울면 답답한 마음을 발산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고, 그 후엔 시원하게 다음 사랑을 향해 걸음을 옮길 수 있을 겁니다.

     

    실연의 슬픔에 잠긴다면 실연의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친구에게 실연의 슬픔을 들어달라고...

     

    친구에게 실연상담

     

    주위에 있는 친구가 실연의 슬픔을 함께 치유하기 위한 시간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해보는 것도 괜찮겠지요.

     

    제일 좋은 것은, 푸념이 나 불만, 억울한 마음 등을 토출 하고, 그 이야기를 마냥 들어 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친구가 그것을 OK 해 준다면, 그날은 친구의 후의에 응석을 부려 「실연했다-! 슬프다! 왜 돌아 봐 주지 않는 거야!」라고 오로지 푸념해 봅시다.

     

    그런 식으로 발산을 하면 바로 마음의 정리로 이어질 것이 틀림없습니다.

     

    짝사랑을 열심히 한 자신에게 상을 주다

     

    자신에게 주는 상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하기란 전했듯이 역시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한 자신에게는 「잘 해냈어」라고 하는 생각을 담고, 뭔가 보상을 줍니다.

     

    소개한 상심 여행을 그대로 보상해도 좋고, 좋은 기회이기에 명품가방이나 옷을 사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자기 생각을 글로 옮겨 써 보다.

     

    짝사랑 글쓰기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하지 못하고 감정이 계속 들끓는 것은 스스로 내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내가 왜 이렇게 좋아하게 됐지?' '왜 다 포기 못해?'라고 자문자답하면서 종이에 마음을 적어봅시다. 그것도 부정적인 기분의 발산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기 개시에 의해 기분을 알면 상쾌해지고, 다음 사랑도 생각할 수 있겠지요.

     

    연예인이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보자

     

    지나치게 빠져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지만, 굳이 연예인이나 아이돌, 애니메이션·만화의 캐릭터 등을 찾아내 열중하는 것도 하나의 대처법입니다.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할 때엔 좋아하는 사람 이외에 열중할 수 있는 존재가 있으면 해결되는 경우도 많아요.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있으면 실연당하고 실의에 빠져 있던 자신을 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종교의 힘을 빌려보자

     

    짝사랑의 사랑을 포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연고지의 교회나 성당을 찾아가 신에게 부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론 이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마음의 정리법 중 하나이므로, 가면 반드시 인연이 끊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엄숙한 분위기를 접하고 자신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면 자연스럽게 마음이 맑아지고 짝사랑도 잊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점술가와 의논

     

     

     

    혼자만 하는 맥없는 짝사랑의 최종 결말을 점쟁이에게 상담받는 것으로, 대처 방법이 명확해질 것입니다. 또한 운명의 상대가 나타나는 타이밍 등 향후의 운명에 대해서도 함께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끝으로... 떨쳐버리려면 새로운 연애를 추천

     

    짝사랑의 사랑을 떨쳐버리려면 결국에는 역시 새로운 사랑이 최고입니다. 좀처럼 짝사랑의 사랑을 잊을 수 없어, 여러 가지 대처법을 시험해 보았지만 역시 어딘가 기대해 버린다… 가 되었을 경우는, 소개팅 어플이나 채팅어플로 새로운 연애의 계기를 찾아보면 어떻습니까.

     

    지금까지 짝사랑 포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이 글에는 없지만 성공하신 방법이 있다면 남겨주시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애상담 #짝사랑상담 #짝사랑포기하는법 #짝사랑끝내는방법 #혼자하는사랑 #좋아하는사람있어요 #좋아하는여자 #좋아하는남자 #짝사랑잊는법

     

    2020.01.03 - [정보/남성] - 짝사랑 힘들 때 해결방법? 포기와 극복하는 방법을 소개!

     

    짝사랑 힘들 때 해결방법? 포기와 극복하는 방법을 소개!

    짝사랑은 길어지면 질수록 매운 힘든 일입니다. 짝사랑 기간이 장기화될수록 시간 낭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실현 가능성이 없는 연애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하겠죠? 지금부터

    samemind.tistory.com

     

    2016.12.28 - [정보/여성] - 데이트 시 남자가 실망하는 여자의 행동 4가지

     

    데이트시 남자가 실망하는 여자의 행동 4가지

    데이트시 남자가 실망하는 여자의 행동 4가지 더치페이까지는 아니더라도... "계산 전에 가게 밖으로 나가 버렸다"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까 흉내만 보여주면 좋겠다. 데이트시 남자에게 비용을

    samemind.tistory.com

     

    2021.04.09 - [정보/남성] - 여성의 바디 터치? 숨겨진 여성 심리 & 부위별 의미 분석

     

    여성의 바디 터치? 숨겨진 여성 심리 & 부위별 의미 분석

    바디 터치에 숨겨진 충격의 여성 심리란? 여성의 스킨십에 숨겨진 사인 or 사인 등의 의미를 팔, 다리, 얼굴, 손, 팔, 윗 팔, 배, 허리, 엉덩이, 머리, 입 등 부위별로 철저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samemind.tistory.com

     

    2021.07.23 - [정보/남성] - 20대 여자 친구 생일선물, 기뻐하는 생일선물 베스트 9!

     

    20대 여자친구 생일선물, 기뻐하는 생일선물 베스트 9!

    곧 그녀의 생일인가요? "그녀가 기뻐하는 생일 선물은 무엇일까?"라고 고민 중인 남성도 많이 있겠죠? 그런 남성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이 남자 친구에게 받아서 기뻐할 생일선물

    same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