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쇄골이 안나오지? 이유와 예쁜 쇄골 만드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쇄골 근처가 눈에 띄는 패션을 하고 있을 때 등에는 "어떻게 하면 쇄골을 예쁘게 보일 수 있느냐?"는 점에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쇄골이 예쁘게 보인다는 것은 바로 데콜테가 예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쇄골의 라인과 뼈의 나오는 모습뿐만 아니라, 데콜테의 살집과 피부의 아름다움도 쇄골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쇄골이 나오지 않는 원인은 일상생활 습관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쇄골이 묻혀 있는 원인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셀프 관리 방법도 알아둡시다.

    이 글에서는 쇄골이 나오지 않는 이유와 함께 깨끗한 쇄골의 홈을 내기 위해 할 수있는 일에 대해 해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쇄골의 조건은?

    아름답다고하는 쇄골의 조건으로는 몇 가지 사항을 들 수 있습니다.

    먼저 정면에서 보았을 때 쇄골이 옆으로 똑바로 뻗어 있는 점입니다. 사실 쇄골의 모양은 사람마다 달라요. 또한, 엄밀히 말하면 쇄골은 곧지 않고 약간 만곡 된 상태가 정상입니다.

    다음으로 좌우 대칭으로 되어 있는 쇄골은 아름답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쇄골이 좌우대칭으로 반듯하게 옆으로 뻗어 있으면 어깨가 저절로 떨어지고 팔선도 예뻐 보입니다.

    또한 양손을 앞으로 뻗었을 때 쇄골의 홈에 손가락 3개의 첫 번째 관절까지 들어간다는 점도 깨끗한 쇄골 조건 중 하나입니다.

    - 쇄골 옆으로 꼿꼿하다
    - 쇄골 좌우 대칭
    - 양손 앞으로 뻗었을 때 쇄골의 움푹 들어간 손가락 3개의 첫마디까지 들어간다

    쇄골의 형태로 고민하고 있다면 아름다운 쇄골의 조건을 파악해 두고 체크해 봅시다.

    쇄골이 안나오면 뚱뚱해 보일 수도!

    쇄골이 예뻐 보이고 게다가 아름다운 데코르테를 유지할 수 없으면 뚱뚱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쇄골이 예쁘게 나와 있지 않으면 사람에 따라서는 목덜미가 막혀 보일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스타일이 나쁜 인상을 받게 됩니다. 또한, 쇄골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는 가슴이 내려가 버리는 것에 의해, 가슴의 위치까지 내려가 버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팔뚝이 눈에 띄기 쉬워진다

    또한 쇄골이 나와 있지 않으면 팔뚝이 눈에 띄기 쉬워 결과적으로 뚱뚱해 보인다 가능성도 있습니다. 쇄골이 묻혀있을 뿐만 아니라 팔뚝이 굵다는 고민이 있다면, 아름다운 쇄골의 조건으로 소개한 '양손을 앞으로 내밀었을 때 세 손가락 분의 첫마디까지 움푹 들어간다는 것을 확인해 봅시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마사지를

    이 조건을 클리어할 수 없는 사람의 경우는 데코르테 근처나 어깨 근육이 뭉쳐 굳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뭉친 근육을 풀기 위해 마사지를 하는 등 쇄골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궁리를 해 보면, 데콜테뿐만이 아니라, 두 팔 근처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쇄골이 나오지 않는 원인의 하나는 "자세"

    쇄골이 아름답게 나오지 않는 원인 중 하나로 나쁜 자세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자세가 나쁘면 어깨가 안쪽으로 감기는 경향이 있어요. 어깨가 안으로 감겨 버리면 팔과 목이 앞으로 나와 쇄골이 묻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깨가 안으로 감기고 쇄골이 긴축

    안 짱이 어깨가 되면, 복근이 약해져요. 그러면 배 주위가 점차 느슨해져 아름다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져 버립니다.

    복근이 느슨해지면 척추 가슴 부근에 있는 흉추라는 부분이 앞으로 구부러져 구부러집니다. 이 흉추가 둥글게 앞쪽으로 기울이면 어깨가 올라가고 쇄골이 안쪽으로 줄어듭니다.

    쇄골은 목과 연결되는 근육이 있고, 쇄골이 줄어듦으로써 목 근육도 줄어들어 뭉침과 부종의 원인이 됩니다.

    데콜테 부근의 근육이 뭉쳐 발릴 가능성도

    그러나 배 주위에 근육이 있으면 복부가 느슨해지지 않고, 등줄기도 자연스럽게 뻗은 상태가 됩니다. 게다가 복근이 단련되지 않으면 원래 둥글게 되어 있던 등이 점점 둥글게 되어 가고, 견갑골이 전방으로 감겨 갑니다. 견갑골이 감겨 오면, 그 움직임에 따라 어깨도 안으로 감아 가 버립니다.

    감은 어깨가 되면 목에서 어깨에 걸친 근육은 긴장된 상태이기 때문에 데코르테 부근의 근육이 뭉쳐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목이나 어깨의 부근의 근육이 뭉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 중에는, 근육의 긴장에 의해서 어깨가 올라 보이는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르는 사이에 자세가 나빠지고 있을지도?

    일상생활을 보내는 동안 스스로는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자세가 나빠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자세를 객관적으로 볼 기회는 그리 많지 않아요. 때문에, 몸의 뒤틀림등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다양한 부진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도, 올바른 자세가 유지되도록 유의하는 것이 빠뜨릴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보는 경우가 많아, 고개를 숙이는 자세로 있는 것이 많은 사람은, 스트레이트 넥이나 새우등이 되기 쉽습니다. 우선 기기의 위치를 눈높이와 눈높이보다 높입니다.

    또 요리나 수예 등이 취미인 분들도 아래를 향한 채 작업에 몰두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15분 간격으로 쉬고, 어깨를 뒤로 스트레칭하거나 고개를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해서 장시간 일정한 자세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정기적으로 거울을 보는 등, 「새우등이나 앞으로 구부리는 자세로 있는 시간이 많아지지 않았는지」나 「내감기 어깨가 되어 있지 않은가」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매일 장시간 스마트폰을 보거나 새우등으로 보내는 시간이 길거나 하는 등의 자각이 있는 사람은, 생활 습관을 고쳐 자세를 재검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 목 결림이 있으신 분은 치료가와 운동치료사, 에스테티션 등의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나오지 않는" 이외에도 주의할 쇄골의 형태는?

    쇄골이나 데코르테의 아름다움을 신경 쓰는 사람 중에는, 「쇄골이 나오지 않았다」라고 하는 점에서 고민을 안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쇄골이 나온다고 해서 아름다운 쇄골이라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쇄골에는 '나오지 않는다' 이외에도 주의해야 할 형태가 있습니다.

    V자형 쇄골

    먼저 자세가 나쁜 경우에는 쇄골이 'V자형'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쇄골 근처를 체크해 V자형으로 되어 있다면, 새우등인 것이 원인이 되어 어깨가 안쪽으로 들어가 버릴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쇄골이 V 자형을 나타내고 있다는 것은 어깨 근육이 당겨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때문에, 쇄골이 묻혀 있을 뿐만 아니라, 솟은 어깨나 어깨 결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팔자 형"쇄골

    자, 그다음에는 쇄골이 팔자형으로 되어있는 경우입니다. 쇄골이 여덟 팔자 모양인 경우는 처진 어깨 쪽에 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쇄골이 여덟 팔자가 되어 버리면 흉곽 출구가 좁아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흉곽 출구라고 하는 것은 갈비뼈와 쇄골 사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흉곽 출구가 좁아지면 신경을 압박하는 등의 이유로 인해 어깨 결림을 비롯해 등이나 팔의 저림 등에도 이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쇄골이 나오지 않으면 여러 가지 영향이 있다

    쇄골이 나와 있지 않고, 묻혀 있다고 하는 상태는, 「스타일이 나빠 보인다」 등, 외형이 나쁘다고 하는 것에 머무르는 문제는 아닙니다. 타고난 체격이나 체질로 쇄골이 표면에 보이지 않는 분도 있습니다만, 지금까지는 보이고 있었는데 쇄골이 보이지 않게 된 경우는 몸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깨가 뻐근해지기 쉽다

    먼저 자세가 나쁜 것으로 인해 쇄골이 묻혀 있는 경우에는 어깨 결림의 증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어깨 결림 증상의 경우에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팔이 올라가지 않을 정도의 통증을 수반할 우려가 있습니다.

    호흡이 얕아지다

    그 외에는 호흡이 얕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인간이 깊은 호흡을 할 때는 견갑골을 사용해 늑골을 크게 열어야 합니다. 쇄골과 견갑골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어깨 결림이 심한 경우에는, 호흡을 돕는다고 하는 승모근이나 흉쇄유돌근, 쇄골하근, 소흉근 등의 근육이 굳어져 버리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쇄골 주위의 근육을 제대로 풀어 두면 어깨와 목의 결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호흡이 얕다는 자각이 있다면, 쇄골 주변을 손가락으로 눌러봅시다. 쇄골 주변을 손가락으로 눌러보고 통증을 느낀다면 근육이 뭉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얼굴의 붓기와 냉증의 원인

    또한 쇄골이 묻혀 있는 경우는 부종이 나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하에 수분이 정체되어 피부가 팽창하면 데코르테 주변이 부풀어 올라 붓습니다. 그리고 쇄골이 보이지 않게 되므로, 데콜테나 쇄골을 아름답게 하고 싶은 분은 평소 혈류나 림프액의 흐름을 좋게 하도록 마사지를 합시다.

    새우등과 스트레이트 넥은 근육의 피로를 일으켜 혈관이나 림프관을 압박하기 때문에 부종이나 결림으로 이어집니다. 쇄골 주변은 목과 하안면의 혈류에도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얼굴 부종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쇄골이 나와 있지 않으면 얼굴의 부종을 일으킬 우려도 있습니다. 쇄골과 데코르테를 아름답게 보이고 싶다면 혈액 순환과 림프의 흐름을 좋게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혈액 순환이나 림프의 흐름이 나빠지면 어깨 결림뿐만 아니라 붓기와 요통 등에도 연결됩니다.

    림프에는 피로물질을 비롯한 유해물질과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고 깨끗한 몸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쇄골 림프절의 흐름이 나빠지면 얼굴의 부종뿐만 아니라 다리의 붓기와 냉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세를 아름답게 유지하려면 자기 관리가 필수

    아름다운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셀프케어를 도입합시다.

    자세가 좋은지 어떤지의 문제는 매일의 습관과 깊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무업무가 중심의 생활을 보내고 있거나 스마트폰이나 PC의 화면을 장시간 보는 것이 습관화하거나 하고 있는 것 같으면, 본인은 깨닫지 않아도, 구부정한 자세나 새우등이 되어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쇄골을 의식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일상적으로 셀프케어를 도입하여 뭉침 등을 풀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 부분의 스트레칭

    예를 들어, 어깨 주위를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면 자세를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어깨 주변을 의식한 스트레칭을 기억해 두면, 일이나 가사 등으로 바쁜 때에도 부담 없이 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선 자세 또는 의자에 앉은 자세가 되고, 머리 위로 양팔을 올리듯이 하여 양쪽 팔꿈치를 잡습니다. 그다음에 숨을 내쉬면서 양팔을 머리 뒤로 당겨 나가겠습니다. 또한 숨을 들이마시는 타이밍에 더 느슨하게 해 나갈 것입니다. 이 움직임을 30회 정도 하면 어깨의 결림이 조금씩 풀리게 됩니다.

    견갑골의 스트레칭

    그 외에 견갑골 스트레칭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전해 봅시다.

    먼저, 선자 세이 거나 의자에 앉은 자세로 준비를 합니다. 다음으로 양팔은 뒷면으로 돌리고 손바닥을 붙인 상태에서 손가락을 꼬습니다. 그리고 숨을 내쉬는 동시에 양팔을 아래로 끌어당기세요. 이때, 견갑골을 내리듯이 의식하면서, 어깨를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가슴이 붓고 당겨진 것 같은 상태로 10초 정도 유지합니다. 일단 자세를 되돌린 후 스트레칭을 3회 정도 계속하면 견갑골 주변의 뭉침이 풀립니다.

    쇄골과 어깨 부근의 근육이 뭉쳐서 딱딱해져 있으면, 자세도 나빠져 있습니다. 매일의 셀프케어는 개인이 해야 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적극적으로 도입합시다.

    특히 중시하고 싶은 것은 허리 케어!

    새우등을 치료하고 싶은 경우는, 쇄골뿐만이 아니라, 등을 의식한 케어에 유의해 갑시다.

    단, 쇄골은 쉽게 눈으로 볼 수 있어도 등은 스스로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거울 너머로 등을 보았을 경우에도, 뒤틀림이나 근육의 상태 등을 올바르게 판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게다가, 등은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스스로 일상적으로 케어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등의 케어를 실시하는 것은, 쇄골을 아름답게 보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 구부리는 자세나 새우등의 교정으로도 연결됩니다. 따라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아름다운 쇄골을 추구하고자 한다면 등 관리에도 힘써야 합니다.

    단기간에 아름다운 쇄골을 만들려면

    허리 케어를 실시함으로써 단기간에 아름다운 쇄골을 얻고 싶다면, 에스테틱에 다니며 프로 시술을 받아 보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에스테틱을 이용하면 쇄골이나 자세 등에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프로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시술 전 진행되는 상담에서는 구체적인 시술에 관련된 질문은 물론 식생활과 셀프케어 등의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에스테틱은 지식과 기술을 가진 프로가, 견갑골이나 등의 스트레칭을 정중하게 해 준다고 하는 점도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경이 쓰이는 등을 효율적으로 주물러서, 근육의 심부까지 작용하는 것은, 에스테틱에서 밖에 받을 수 없는 기술입니다.

    또한, 쇄골과 등뿐만 아니라 뭉치기 쉬운 목과 데코르테 부분도 관리해 주면 상체가 단단해져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실루엣이 됩니다.

    자가 관리로는 도달하기 어려운 곳에 작용하다

    또한 에스테틱에서 시술을 받으면, 저주파 머신 등을 이용하여 셀프케어로도 도달하기 어려운 곳에도 작용이 가능합니다. 등이나 쇄골을 중심으로 적절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면 신축적인 바디를 목표로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셀프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은 물론 중요합니다. 그러나 등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에스테틱 이용도 검토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쇄골미인을 위한 케어를 도입

    예쁜 쇄골을 손에 넣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로잡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아름다운 쇄골을 유지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적절한 등 관리가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등을 관리할 수 있다면 살찌기 어려운 몸을 만드는 것으로도 이어집니다. 깨끗한 쇄골을 손에 넣을 수 있도록 셀프케어 및 등 케어를 도입합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