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15가지! 좋아 하니까 만지는? 아니면?

반응형
    반응형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15가지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는? 머리카락을 만지면서 "그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겠지." "어? 나에게 마음이 있는 거야?"라고 움찔한 적이 없습니까? 여심은 모르고 남자 말하지만 여자도 남자의 마음을 알고 싶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자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남자 심리 15가지]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15가지

     

     

    여자라면 누구라도 머리카락을 만지면 두근거리는 법

     

    '머리 만진다'는 행위에 부정적인 감정이 없다

     

    귀여운 것이나 푹신푹신하고 부드러울 것 같은 것을 보면 무심코 만지고 쓰다듬어 버리는 일이 있을 겁니다. 어린 아이나 동물이나 물건이나"사람은 감촉이 좋은 물건, 귀여운 물건, 좋아하는 물건을 어루만지거나 만지는 것으로 치유됩니다"만진다고 하는 행위에는 부정적인 감정은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 만지다라는 행위는 남성이 여성에게 하는 기분 표현으로도 이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 얼굴이나 손 등의 신체가 아니라 머리카락이라고 하는 곳은 남자들이 만지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에도 부정적인 감정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머리 만질 수 있다'는 거 연인이나 좋아하는 남성이 머리카락을 만지면 기쁘고 두근두근 거리지요. 또 아무 생각 없이 남자가 갑자기 머리를 만져서 심쿵했던 경험도 있을 것입니다. 남자가 머리를 만지면 귀여움을 받고 있다, 관대하고 있다는 기분이 되겠지요.

     

    동경하는 상황

     

    연인이 상냥하게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는, 「귀엽네!」라고 머리카락을 움츠러드는, 신경이 쓰이는 남성이 돌연 머리를 만지는, 동경하는 상황입니다. 조금 멋진 미용사가 머리카락을 만지작거리고 있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두근두근합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머리카락을 만진다」는 것은 특별한 일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여자의 머리 쓰다듬는 장면이나 여자의 머리 빗는 장면은 보면서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 남자 친구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저런 일을 당하고 싶어!라고 여자라면 누구라도 생각하겠지만, 그럼, 그것을 하는 남자는 도대체 어떤 기분으로 어떤 의도로 여자의 머리카락을 만지고 있는 것일까요.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싫어하는 여자라면 건드리지 않는다

     

    몇번이나 쓰고 있습니다만, 만진다고 하는 행위에는 부정적인 감정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싫은 사람이나 관계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만지려고 생각하지 않으며 만지고 싶지 않습니다. 여자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로서는, 적어도 그 사람은 당신을 「싫지는 않아」 것이겠지요. 여자의 머리 만지는 심리는 '좋아해'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반대의 경우를 생각해도 알 수 있겠지만, 좋아하는 남성이나 신경이 쓰이는 남성은 만지고 싶습니다. 싫어하는 남성이나 별로라고 생각하는 남성에게는 만지기는커녕 접근하고 싶지 않겠죠. 만지는 곳이 머리카락이라면 더더욱 그렇죠. 그래서 남자가 머리카락을 만지작거리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대답은 바로 싫지 않다는 것.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15가지

     

    '사랑해~ 그냥 여자 친구'까지 폭넓은 심리

     

    그럼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싫으면 만지지 않되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는 사랑해! 사랑스럽다'부터 '아무렇지 않은 여자 친구'까지 폭넓은 거죠. 반대의 입장에서도 그렇겠죠 여자가 남자를 만질 때 좋아하니까 만질 수도 있고 남자 친구를 은근히 만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좋아하니? 뭐야? 너무 궁금한 남자의 심리 그래서 이번에는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은 어떠한 심리일 때인가를, 남성의 의견도 섞으면서【연인 편】【노리고 있는 여성 편】【궁금한 여자 친구 편】【그냥 여자 친구 편】의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15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①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연인 편】

     

    귀엽다 · 사랑스럽다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15선의 톱은, 역시 「귀엽다」 「사랑스럽다」 「사랑해」일 것입니다. 눈이 있어서 미소를 짓거나 응석을 부리거나 건강하다고 생각하면, 남성이라면 모두 머리카락을 쓰다듬어 버리겠지요. 남성이 보면, 그녀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곁에 있을게

     

    그녀가 불안한 표정을 짓고 있을 때, 헤어질 무렵 외로울 때 등에 내가 곁에 있을게라는 마음을 담아 머리카락을 만지거나 쓰다듬습니다. 여성도 만지는 것으로 조금은 안심이 되는 법이죠."항상 옆에 있어" 어필은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상위권입니다.

     

    괜찮아

     

    그녀가 고민하고 있을 때, 우울할 때, 슬퍼하고 있을 때, "괜찮아"라고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으로 머리카락을 만집니다. 또 나는 옆에 있어서 이렇게 위로해줄 수밖에 없는 딜레마에서 머리를 빗어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든 해주고 싶은 남자의 상냥한 심리네요.

     

    돌봐죠!

     

    스마트폰이나 TV 등 다른 것에 열중하고 있을 때, 그가 머리카락을 만지거나 한 적이 없습니까?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중 나를 놀려줘의 심리는 많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다른 것에 푹 빠져버려서 자신만 혼자 두게 되어 시시해요. 그럴 때는 제대로 상대해 줍시다.

     

    내 거야!

     

    머리카락을 마음대로 만지는 것은 남자 친구 입장의 특권. 남성은 의외로 독점욕이 강한 법입니다. 머리카락을 만짐으로써 "이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은 나뿐"「이것은 나의 것」이라고 재확인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른 남자들은 못하는 일을 자기는 하고 있다는 우월감에 젖어있는 거죠.

     

    아무튼 만지고 싶어!

     

    그녀의 머리카락을 만질 이유 따윈 필요 없어! 좋아하는 여자는 언제나 만지고 싶어! 곁에 있으면 만지기 마련이잖아!라는 것이 남성의 진짜 심리일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남자 친구가 항상 머리카락을 만진다는 것은 소중히 여기고 사랑받고 있다는 것이지요.

     

     

     

     

     

     

     

    ②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노리고 있는 여성 편]

     

    마음을 알아!

     

    머리카락을 마구 만지작거리면 내 맘 알아봐라는 어필도. 손이나 얼굴을 만지는 것은 역시 장벽이 높지만, 머리카락이라면 남성도 만지기 쉬운 것이겠지요. 다른 여자는 전혀 만지지 않는데, 정신을 차려 보면 항상 가까이 있으면서 머리카락을 만지게 된다면 당신을 노리고 있는지도.

     

    나도 만지고

     

    좋아하는 여자를 만지고 싶어! 그런 심리로 그 여자의 머리카락을 만져 버리는, 자신도 똑같이 해 주었으면 하는 심리입니다. 순순히 말을 못 하는 남자의 마음을 생각하면 좀 귀엽지 않나요? 그런 남자의 심리를 깨달으면 똑같이 머리카락을 만져보면 남자를 설레게 할지도 몰라요.

     

    얘는 내가 노리고 있으니까!

     

    친구와 함께 있을 때에 모두의 앞에서 당신의 머리카락을 만지고자 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나는 이 여자를 좋아해!」 「이 여성은 내가 노리고 있으니까!」라고 모두에게 어필하고 있는지도. 다들 앞에서 특정 여자의 머리카락을 만져서 아, 이 사람은 저 사람을 좋아하는구나.라고 생각하게 만들고 싶은 심리입니다.

     

    잘하면...

     

    '일단 머리카락을 만져보고 싫어하지 않으면...' 이런 심리. 그렇죠 속셈이죠. 노리는 여자를 만져보고 그녀가 싫지 않다면 호텔에라도 가볼까? 하는 것이 남심. 만난 지 얼마 안 됐는데 여자 익숙해 보이는 남자가 머리카락을 만지기 시작하면, 그건 속셈이 숨어 있을지도 몰라요!

     

     

     

     

     

     

    ③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궁금한 여자 친구 편]

     

    귀엽네

     

    좀 궁금한 여자 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아, 귀엽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 여자의 머리를쭉쭉쭉날리는경우가 자주 있대요.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그런 상황 자주 보죠. 자주 머리카락을 만지고 오는 남자 친구가 있다면, 그는 당신에게 마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더 가까워지고 싶어!

     

    그냥 친구에서 한 걸음 나아가고 싶은 그런 심리에서 머리카락을 만져 봅니다. 언제나 사이좋게 놀거나 하고 있지만, 더 거리를 좁히고 싶어, 하지만 사귀고 있는 것이 아니니까 손을 잡으면 이상하고... 그런 것을 여러 가지로 고민하면서 머리카락을 만지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과 좀 더 가까워지고 싶어서입니다.

     

    만지면 어떤 반응일까...

     

    궁금해하는 여자 친구가 있는 남자는 그녀가 자기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라고 언제나 자신에 대한 그녀의 언동을 체크하고 있는 것.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서 머리카락을 만지는 일도.'머리 만지면 어떤 반응일까, 싫어하지 않을까?'라고 설레면서 만질 수도 있습니다.

     

    ④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그냥 여자 친구 편]

     

    머리 예쁘네

     

    찰랑찰랑하고 예쁜 머리카락이니까 귀엽게 감고 있으니까, 라는 단순한 기분만으로 만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머리숱이 적은 남성도 적지 않습니다. 거기에는 좋아하거나 자신의 것으로 하고 싶다거나 하는 감정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남성이 만지고 싶어지는 예쁘고 부드러운 머리카락이기 때문에 솔직하게 기뻐해도 좋습니다.

     

    단순한 장난

     

    수업 중에 뒷자리의 남자가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오는 그런 장면을 떠올리는 어린아이 같은 장난 심리입니다. 성인 남성도 어린애 같은 부분을 가지고 있어요. 술에 취해서 머리카락을 만지작거리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지요. 장난스러운 심리의 이면에는 「나를 상대해 줘요」라고 하는 이것 또한 귀여운 남성의 마음이 숨겨져 있는 것도.

     

     

     

     

     

     

    ⑤ 남자가 머리카락을 만지면 어떻게 반응할까?

     

    쑥스러워하다

     

    '귀엽다'라고 하면서 머리를 만지면 좀 쑥스럽잖아요. 부끄러워하거나 수줍어하거나 어쩔 줄 모르고 얼굴을 붉히고 고개를 숙이거나 하면 남자는 점점 귀여워서 어쩔 수 없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부끄럽거나 쑥스러워하는 걸 억지로 감추려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쁜 듯이...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15가지에서도 소개했듯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에는 좋아한다는 부류가 많은 것. 머리카락을 만지고 그녀가 기쁘게 해 준다면, 남성도 기쁜 법입니다. 마음에 드는 여자가 기쁜 표정을 지어준다면 그건 더 가슴이 심쿵하듯 되겠죠.

     

    웃으며 화를 내다

     

    「그만둬요~ ^^」라고 웃으면서 말을 들으면, 남성은 더 상관하고 싶어져 버리는 것 같습니다. 쑥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귀엽네요. 주의해야 할 것은 '하지 말라고 하지만 사실은 싫지 않아'라는 분위기를 내는 것. 진심으로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면 남자는 상처를 입게 되니까요.

     

    싫으면 분명히 말한다

     

    여자 머리 만지는 심리 15가지에서도 꼽았듯이 여자 머리 만지는 심리가 속셈일 수도 있고 직장에서의 성희롱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정말 싫을 때는 손을 뿌리쳐도 좋고, 경우에 따라서는 명확하게 만지지 말라고 말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래도 그만두지 않을 때는 그 자리를 피합시다.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정리】

     

    남성의 심리를 간파해서 더 좋아하게 만들어 버립시다.

     

    남성이 여자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15가지, 어떠셨어요? 남자들이 여자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은 대부분 '좋아해' '궁금해'라는 감정이 그렇게 만든 것 같습니다. 첫머리에서도 말했듯이, 싫어하는 사람을 만지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남성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의 대부분은 「호의」로 연결된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연인이라면 솔직하게 기뻐하고 응석을 부리세요. 궁금한 남자가 자꾸 머리카락을 만지게 되면 '이 사람도 나를 좋아하는 것 같아!'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항상 뭔가 옆에 있다가 머리카락을 만지게 되면 남자 친구가 있다면 '설마 생각이 있니?'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도 그에게 다가가고 싶다면 기쁘게 해요!

     

    '여자의 머리 만지기'와 비슷한 '머리 쓰다듬기' 행위. 둘 다 좋아하는 남자가 하시면 정말 기쁠 것 같아요. 머리카락을 만지거나 머리를 쓰다듬게 되면 여성으로 대우받고 있다는 기분이 듭니다. 

     

     

    #남자가여자머리를만지는이유 #여자머리만지는남자심리 #남자가여자의머리를만지는이유 #남자가여자머리카락만지는 이유

     

     

    2021.04.09 - [정보/남성] - 여성의 바디 터치? 숨겨진 여성 심리 & 부위별 의미 분석

     

    여성의 바디 터치? 숨겨진 여성 심리 & 부위별 의미 분석

    바디 터치에 숨겨진 충격의 여성 심리란? 여성의 스킨십에 숨겨진 사인 or 사인 등의 의미를 팔, 다리, 얼굴, 손, 팔, 윗 팔, 배, 허리, 엉덩이, 머리, 입 등 부위별로 철저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samemind.tistory.com

     

    2017.08.27 - [정보/여성] - 남자 스킨십에서 알 수 있는 남자 심리 7가지

     

    남자 스킨십에서 알 수 있는 남자 심리 7가지

    남자 스킨십에서 알 수 있는 남자 심리 7가지 연애에서 상대의 마음을 알면 이처럼 쉬운 일은 없겠지요. "그 사람 나를 좋아하는 걸까?"라고 고민 할 필요도 없고, 엉뚱한 오해를 하고 수치를

    samemind.tistory.com

     

    2021.07.23 - [정보/남성] - 20대 여자 친구 생일선물, 기뻐하는 생일선물 베스트 9!

     

    20대 여자친구 생일선물, 기뻐하는 생일선물 베스트 9!

    곧 그녀의 생일인가요? "그녀가 기뻐하는 생일 선물은 무엇일까?"라고 고민 중인 남성도 많이 있겠죠? 그런 남성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이 남자 친구에게 받아서 기뻐할 생일선물

    same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