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 우한 폐렴 증상 및 예방 방법

반응형
    반응형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2019 년 12 월 이후 병원체 불명의 폐렴 환자가 늘어나 이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이라고 전하고 있다.

    중국 우한폐렴

    사스는 주로 중국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지만 세계 수십 개국에서 감염자가 확인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법정전염병으로 지정한 상태입니다. 춘절 등은 한국에도 중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감염 확대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신 공식 정보에 따르면 중국에서만 우한 폐렴 확진자 1975 명이고 그중 우한 폐렴 사망자는 56 명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미 인간에서 인간으로의 감염도 확인되고있어 모든 가능성을 고려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의 증상, 예방 대책 등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란?
    심한 폐렴 등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SARS (사스,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과 MERS (메르스, 중동 호흡기 증후군)와 같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동료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간과 동물 사이에서 널리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이지만, 이번 바이러스는 알려진 바이러스와 일치하지 않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인간에 감염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이미 6 종류가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4 종류는 일반적인 감기의 원인 바이러스로 인간에게 일상적으로 감염됩니다. 나머지 두 종류는 심한 폐렴의 원인이 되는 SARS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와 MERS (중동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입니다.

    중국에서 발견 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 6 가지에 해당하지 않는 새로운 형태입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일시적으로 "2019-nCoV"라고 명명했습니다. 덧붙여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현미경으로 보면 표면에 돌기가 보입니다. 이 왕관을 닮은 때문에 그리스어로 왕관을 나타내는 「코로나」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출처 : 위키피디아)

    #우한폐렴증상 · 잠복기 치료 방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의 주요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 발열
    - 전신 권태감
    - 마른 기침
    - 호흡 곤란 (입원 환자 등 중증)


    잠복기 및 감염원 · 감염 경로는 조사 중이지만 최대 14 일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현재 알려지지 않고, 효과적인 백신도 없습니다.

    사람에서 사람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경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간과 동물 사이에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입니다 만, 「동물에서 사람 "또는"동물에서 다른 종의 동물 '에 감염하는 것은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예외도 있습니다. 그것은 과거에 대유행 한 SARS 나 MERS입니다. SARS는 박쥐에서 인간으로, MERS는 낙타에서 사람으로 감염. 또한 그것이 인간에서 인간으로 감염.

    밀접 접촉 : 확진 또는 의심환자를 돌본 사람(의료인, 가족 포함), 환자 및 의심환자가 증상이 있는 동안 동일한 장소에 머문 사람(방문, 동거 등)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원에 대해서는 현재 조사가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미 사람에서 사람으로의 감염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감염 방법은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는 주로 다음의 두 가지 감염 경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말감염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바이러스가 튀어 입과 코에서 흡입 체내에 들어가기에 감염된다.
    #접촉감염 : 감염된 사람의 바이러스가 손에서 주위에 물건에 붙어있다가 건강한 사람이 그것을 만지고 바이러스가 체내에 들어가 감염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 상황은?
    이미 인간에서 인간으로의 감염도 확인 사스 감염자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이외에서는 일본, 태국, 한국, 미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네팔, 프랑스, ​​호주, 독일 등에서 감염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국제적으로 우려되는 공중 보건 비상 사태 '선언은 보류했지만,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고위험 '이다 평가하고 있습니다.

    신종 #우한폐렴 예방 대책 
    현재 상황으로는 언제 어디서 신종 폐렴 감염자와 접촉해 버릴지 모릅니다. 효과적인 치료 방법도 없기 때문에, 예방 대책이 중요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대책에 대해서는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의 특징에서 다음과 같은 대책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마스크를 착용
    기침이나 재채기에서 흩날 린 바이러스를 흡입 "비말 감염"위험을 억제합니다. 특히 기침이나 발열이 있는 사람은 마스크를 하는 것이 에티켓. 마스크는 설명서대로 붙여, 코에서 턱까지 덮어 틈새가 없도록 착용합니다.

    카미존 국산 ATB 은 항균 연예인 마스크 블랙 3D 입체 패션 빨아쓰는, 1개

    손을 철저히 씻다 
    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입과 코에 닿아 일어나는 "접촉 감염"의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흐르는 물과 비누로 정성스럽게 손을 씻어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추가 대책으로 화장실 후 손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소 클린 업 세니타이저 겔 손 소독제, 55ml, 3개

    ● 60 % 이상의 고농도 알코올로 살균 소독
    코로나 바이러스는 '엔벨로프'라는 지질과 단백질에서 생긴 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엔벨로프 바이러스는 알코올 소독이 유효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주변을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CDC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따르면, 알코올 소독에는 60 % 이상의 고농도 알코올이 권장되고 있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의 소독에는 알코올 농도 60 % 이상의 살균 효과가 있는 스프레이 나 크로스가 편리합니다. 특히 손으로 자주 만지는 손잡이와 테이블, 리모컨, 전기 스위치 등은 자주 닦아 살균 소독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속 효과가 있는 알코올 제균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살균 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감염 위험을 억제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그 특징과 효과적인 치료 방법 등 아직 모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최신 정보를 체크하면서, 할 수있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