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는 필요없다? 백신이 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얽힌 8가지 소문 진위

반응형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해서는 다양한 소문이 난무하고 있다. 마스크는 반드시 유효한 방어가 아닌가 계절성 독감만큼 심각성은 없는지, 개나 고양이도 감염되는지? 이 중에서 '8 가지 소문 "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에 의한 질병 " COVID-19 "의 새로운 환자가 전 세계적으로 가속 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확산하는 바이러스가 시민의 공포와 불안이 상승되고 있는 가운데 COVID-19에 대한 소문이 계속해서 생겨나 고있다.

    알코올 젤 손소독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살균 할 수 있는가? COVID-19은 계절성 독감보다 못한 것인지. 마스크는 효과가 있는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의문을 해소해주는 답변을 아래에 정리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알코올 사용 효과 있다?
    https://samemind.tistory.com/842

     

    코로나 바이러스에 알코올 사용 효과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손 등의 피부 소독은 소독용 알코올 (농도 70%), 물체 표면의 소독은 차아 염소산 나트륨 (농도 0.1 %)가 유효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Novel Coronavirus)의 감염..

    samemind.tistory.com

    1) 알코올 젤은 살균 할 수 없다?
    손은 바이러스가 몸의 표면에서 호흡기에 들어오는 메인 루트 중 하나이다. 따라서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게 하는 매우 효과적인 대책이다. 가능하면 비누와 물로 손을 철저히 씻고, 화장실 사용 후에도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를 사용하자.
    노로 바이러스와 라이노 바이러스처럼 알코올 젤이 듣지 않는 바이러스도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막 구조는 알코올 성분이 효과적이다. 60 % 이상의 알코올을 포함한 손 소독제가 병원균을 죽일 가장 효과적이지만, 집에서 만든 소독제를 사용하지 말자. 아무리 잘 만들어도 시판되는 손소독제보다 효과가 없을 것이고, 잘못하면 피부에 심한 손상을 입을 수 있다.

    2) 계절 독감 정도로 심각하지 않아?
    "왜 모두 보통 독감의 것은 그리 걱정하지 않는가"라는 것이 이 질환이 2019년 말에 처음 나타난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전문가들이 해온 질문이다. 그러나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와 계절성 독감의 동일시는 여러 이유로 잘못됐다.

    먼저 COVID-19은 계절성 독감보다 치사율이 높다. 평균적인 인플루엔자 주에 감염되면 사망률은 0.1 퍼센트 정도지만 COVID-19의 사망률은 이보다 훨씬 높은 것이다. 발발 (집단 감염)의 중심지 인 중국 우한에서 2 퍼센트에 육박하고 있으며, 무한 이외의 지역을 포함한 사망률은 이보다 낮아지고 있다.

     

    마스크 일회용 20매 30매 50매(화이크), 1팩



    COVID-19는 또한 계절성 인플루엔자보다 감염 확산 쉬운 것 같다. 어떤 질환이 얼마나 감염되기 쉬운 하나는 1 명의 감염자로부터 전염되는 인원 기준 인 '재생산 수 "라는 숫자로 정의된다. COVID-19는 감염자 1 인당 평균 2.2 명에 비추고 있는 것 같지만, 계절성 인플루엔자는 이 숫자는 약 1.3이다.

    COVID-19을 우려해야 할 또 하나의 요인은 이것은 인류에게 전혀 새로운 바이러스이라는 사실이다. 우리는 COVID-19에 대한 자연 면역도 백신도 없다. 이외에 중국의 연구에 따르면, COVID-19의 80 % 이상의 증례는 사소한 것이라고 하지만 그래서 의료 당국에 통지되지 않은 채 바이러스가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3) 대중교통 이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영국 국민 보건서비스(NHS)는 현재 이 질환과 접촉했을 가능성이 높은 사람 이외에는 대중교통의 이용을 종료하도록 권장하지 않습니다. 확산이 발생한 지역에서 돌아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집에서 나오지 않고 NHS의 비상 응급 번호로 전화를 해 달라고 권장함.

    4) 마스크만 있으면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킨다?
    COVID-19를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의 감염 예방으로서 가장 효과적인 것은 보통 사람에게는 규칙적인 화장실이다. 마스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주된 감염 루트인 기침이나 재채기에 의한 비말을 막는 기능이 있지만, 모든 마스크가 매우 작은 입자를 차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바이러스는 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정작 마스크를 써야 할 사람은 감염자와 농후한 접촉을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뿐이다. 일반 시민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데 큰 이점이 있다는 증거는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시민들이 서지컬 마스크를 쌓아두는 것은 의료인이 필요할 때 마스크를 구하기 어렵게 만들 수도 있다.

    5) 곧 코로나 백신이 나온다?
    연구자는 불과 10일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게놈을 공개했다. 하지만 당장 백신이 생길 가능성은 낮다.

    백신 개발은 동물실험과 인간 임상시험을 비롯한 수많은 단계를 거쳐야 한다. 그 후 간신히 일반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COVID-19의 백신이 사용할 수 있게 되려면 적어도 1년은 걸릴 것이다. 그때까지 아웃브레이크는 수습되어 있을지도 모르고, 이 질환은 지역의 한정된 병이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6) 개나 고양이도 감염할까?
    홍콩에서 개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 약한 양성"의 반응이 나왔다는 보도는 애완동물도 COVID-19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는 깜짝 놀랄만한 신문의 헤드라인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개 등의 애완동물이 COVID-19에서 병이 될 수 있다는 증거는 없고, 개가 바이러스 검사에서 양성을 나타낸 것은 단순히 오염된 바이러스에서 바이러스를 받은 건지도 모른다.

    7) 주로 노인에게만 감염?
    노인과 지병이 있는 사람은 COVID-19에서 중증 화하기 쉽다. 우한 대학의 138명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를 조사한 결과, 지병이 있는 고령자가 바이러스의 영향을 보다 받기 쉬운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 젊은이도 감염되어 감염을 확산시킬 가능성이 있다. 특히 의료관계자와 같이 매우 높은 감염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다.

    8) 봉쇄에 실패하면 감당할 수 없게 된다?
    영국의 경우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봉쇄 단계에 있다. 현재 의료 당국은 감염자를 특정하고 움직임을 추적해 이 질환이 확산됐을 가능성이 있는 곳을 가리키는 지도를 작성하는 데 대책의 주안점을 두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만약 새로운 감염자가 급속히 증가해 봉쇄가 불가능해진다고 해도 질환의 확산을 늦추는 노력을 완전히 포기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COVID-19의 주요 리스크 중 하나는 감염자가 급증하고 일시적으로 NHS의 대응 능력을 웃도는 것이다. 따라서 설사 봉쇄책이 실패하더라도 의료 당국은 감염자 수를 최대한 낮게 억제해 NHS의 부담이 편중되지 않도록 하고 싶을 것이다.

    쿠팡 브랜드 - 탐사 퓨어 핸즈 에탄올 70% 손소독제, 500ml, 1개

    2021.07.11 - [정보/건강] -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야간외출 제한 코로나 여름휴가 예방 7가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야간외출 제한 코로나 여름휴가 예방 7가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이 계속되는 가운데 맞이하는 올해 여름. 마스크 착용과 운동 부족으로 열사병의 위험이 예년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열사병에 정통한 전문가는 "아무도 경험

    samemind.tistory.co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 우한 폐렴 증상 및 예방 방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 우한 폐렴 증상 및 예방 방법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2019 년 12 월 이후 병원체 불명의 폐렴 환자가 늘어나 이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이라고 전하고 있다. 사스는 주로 중국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지만 세계 수십 개국에서..

    samemind.tistory.com

    신천지 이만희 시계, 무엇을 말하고 있나?

     

    신천지 이만희 시계, 무엇을 말하고 있나?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진심으로 사죄 말씀드린다" 오늘(3월 2일) 기자회견을 했다. 기자회견보다 더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이만희가 찬 박근혜시계이다. 확실한 사실은 아니지만 2015년 국가유공자가 된 이..

    same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