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에 알코올 사용 효과 있다?

반응형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손 등의 피부 소독은 소독용 알코올 (농도 70%), 물체 표면의 소독은 차아 염소산 나트륨 (농도 0.1 %)가 유효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Novel Coronavirus)의 감염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더 자주 손을 씻고 소독 등을 실시하여 감염에 대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대한 의사협회에 따르면, 소독은 "살아있는 미생물 (바이러스 나 세균 등)의 수를 줄이기위한 조치"이며 반드시 미생물을 모두 제거하는 것은 아니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소독에 가장 적합한 에탄올의 농도는 80 % 전후입니다. 따라서 소독 용 에탄올의 농도는 80 % 정도로 조절되는 것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 우한 폐렴 증상 및 예방 방법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2019 년 12 월 이후 병원체 불명의 폐렴 환자가 늘어나 이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이라고 전하고 있다. 사스는 주로 중국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지만 세계 수십 개국에서..

    samemind.tistory.com

    1. 코로나 바이러스는 손 씻기뿐만 아니라 알코올 소독도 필요. 
    난간 등에 바이러스가 묻어있을 수 있습니다. 손에 묻은 바이러스로 입과 코 등을 만지면 체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손을 씻을 때는 손바닥뿐만 아니라 손가락 사이와 손등, 손가락 끝 등도 잘 씻습니다. 알코올 소독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비누액에 의한 일상적인 손 씻기도 올바른 손 씻는 방법을 실시하면 균을 줄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더 짧은 시간 밖에 행해지지 않고, 외형에 얼룩이 없으면 아무래도 소홀 해지기 십상입니다.

    알코올 소독액은 단시간에 박테리아에서 바이러스까지 다양한 미생물에 유효 통과 균에 대한 효과가 뛰어납니다. 비누 액 만의 손 씻기로는 제거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미생물도 알코올 소독액에 의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비누에 의한 손 씻기로 제거 후, 손 소독 용 알코올로 지용성 껍질을 가진 바이러스를 더욱 비활성화 시킨는 단계가 위생상 바람직하다는 것입니다.

    2.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 젖은 손으로 "알코올 소독" 
    알코올 자체에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균 작용이 있는데 손이 젖은 상태에서 손 소독 용 알코올 제를 사용하게되면 알코올 농도가 엷어 져 살균 효과가 떨어집니다.

    그래서 제대로 손을 씻은 후 가능한 종이 타월로 충분히 손의 수분을 닦아 낸 후 손 소독 용 알코올제를 사용하십시오.

    알코올 소독 방법은 손씻기 방법과 동일합니다. 손톱 사이도 잊지 않고 골고루 손을 문질러 주세요. 

    그리고 손 흔들기 등, 제대로 건조함으로써 손 소독 용 알코올 제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됩니다.

    3. 코로나 바이러스에 알코올 살균소독제 출시

    프리나 가정용 살균소독제 300mL/주정 알코올 59%

    프리나 가정용 살균소독제는 지금까지의 살균 탈취제 스프레이의 문제를 모두 해결 한 안전하고 최신 제품이라고 합니다. 곡물발효알코올 59%!! 

    현재 중국 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더 자주 손을 씻고 소독 등을 실시하여 감염에 대한 대책을 합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Novel Coronavirus) 백신은 현재 개발 중입니다 만, 개인적으로도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쿠팡 브랜드 - 탐사 퓨어 핸즈 에탄올 70% 손소독제, 500ml, 1개

    〇 특징
    1) 100% 식품첨가물로 만든 안전한 살균소독제
    곡물발효알코올, 자몽종자추출물, 식품용글리세린, 정제수 등 100% 식품첨가물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강력한 살균성능 99.999%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각종 세균은 물론 곰팡이에 의한 음식물의 부패를 방지하여 신선도를 유지합니다.

    3) 피부 보호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을 방지

    4) 빠르게 증발하여 끈적이지 않아 산뜻함!

    이번 중국 우한폐렴으로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십니다. 참고로 우한에서는 스타벅스를 제외하면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는 곳이 어디에도 없었다는 후문입니다.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지만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기에 홍보라고 생각치 마시고 꼭~ 손을 자주 씻고 살균소독제를 사용하여 개인위생에도 주의를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2021.07.11 - [정보/건강] -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야간외출 제한 코로나 여름휴가 예방 7가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야간외출 제한 코로나 여름휴가 예방 7가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이 계속되는 가운데 맞이하는 올해 여름. 마스크 착용과 운동 부족으로 열사병의 위험이 예년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열사병에 정통한 전문가는 "아무도 경험

    same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