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후 냄새 나는 것은 어째서? 그 이유 인 세균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반응형
    반응형

    빨래후 냄새 나는 것은 어째서? 그 이유 인 세균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름철 빨래의 세균, 잡균 냄새 걱정 되시나요? 여러 번 빨아도 세균 냄새&역한 냄새가 사라지지 않고, 실내 건조 할 때 썩어하거나 세탁 중에 다른 세탁물에 세균 냄새가 옮겨 버릴 수도. 세균 냄새를 지우려면 특별한 요령이 있나요? 그래서 빨래 세균 냄새 확실히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빨래냄새 제거방법

     

    [세탁물의 세균 냄새 대책 1] 세제와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는 방법

    세균, 잡균 냄새를 잡는 쉬운 방법은 세탁할 때 항상 세제와 산소계 표백제를 함께 넣어 씻는 방법입니다. 산소 표백제는 세제로 살아지지 않는 냄새와 오염의 원인을 강력하게 분해 해주는 작용 기능이 있어, 평소 세탁시됩니다.

     

     

     

     

     

     

    [세탁물의 세균 냄새 대책 2] 끈질긴 냄새에는 여유가 필요...

    먼저 사용한 대책1 방법으로 세균 냄새가 잡히지 않는다면 세제와 산소계 표백제를 함께 넣어 씻을 때 여유를 가져주시면서 잠시 담궈둔뒤 세탁을 추천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세탁기가 어느 정도 작동한 다음 세탁기를 일시 정지시켜 30분 정도 둔 뒤. 그 후 다시 작동을 재개하고 평소대로 세탁하면 끈질긴 냄새도 떨어집니다.

     

    [세탁물의 세균 냄새 대책 3] 그래도 아직 냄새가 나면 목욕물을 활용!

    그래도 아직 냄새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50℃ 정도의 물을 준비하고 세제와 표백제를 녹인 다음에 30분 정도 담궈두고 있습니다. 두고 있는 동안 물이 식지 않도록 뚜껑이 있는 솥같은 용기를 이용하면 더 효과적. 시간이 지났다면 빨래를 잘 헹구어 세탁기로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세탁물의 세균 냄새 대책 4] 최후의 수단은 "삶아서 세탁"

    세탁물의 세균 냄새가 나는 빨래에겐 최후의 수단으로 삶아서 세탁!! 

    냄비에 물을 끓여 거기에 빨래를 넣고 10분 정도 끓여 씻어 후 잘 헹구어 세탁을 합니다. 

     

    온수이므로 헹굴 때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삶은 세탁물 '에 첨가하면 효과적인 것

    열탕 소독은 높은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또한 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과탄산소다+소금(조금)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이킹 소다는 세탁물에 묻은 더러운 오염과 세제 찌꺼기를 떨어 뜨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건조시에는 가습기&선풍기 같은 가전제품을 이용하여 빨래를 말리면 세균 증식까지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빨래가 덜 마른 냄새와 마른 상태에 있을 때는 괜찮아도 젖어있으면 불쾌한 냄새가 날 때는 잡균이 원인입니다. 세균 소독은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므로, 고민하고 있는 분은 꼭~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세탁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빨래냄새 #빨래냄새제거 #여름빨래 #장마철빨래 #냄새나는빨래 #빨래후냄새 #세탁물냄새제거방법

     

    아기 빨리 잠재우는 방법, 사전 준비와 요령 8가지

    충치 예방 아기는 어떻게? 감염을 막거나 불소가 효과적인가?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추천하길래 달았는데...

    아이의 키가 성장하지... 키가 작은 원인은? 아이키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방법

    스트레스로 살이 찌는 사람의 특징 점검 및 비만 해소방법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 재사용에는 문제가 없을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