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군] 국민MC 송해선생님 이름을 따~만든 송해공원 나들이

반응형
    반응형

    전국노래자랑으로 유명한 국민MC 송해선생님 이름을 따~만든 대구 옥연지 송해공원을 소개합니다.

    대구 수성구 기준으로 도착까지 20분이며 가능하며, 내비게이션 이용시 송해공원 제1주차장또는 제2주차장을 선택하시면 접근이 편리합니다. 확실한건 아니지만 송해공원 주차장은 모두 4곳이라 하니 잘못선택하면 많이 걸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을것으로 예상.

    왜~ 송해공원인가? 궁금하시죠?
    송해선생님 고향은 이북으로 알고 있는데... 왜? 대구 달성에 위치한 이곳 이름을 송해공원으로 했는지 첫 머리말만 읽어보시면 이해하실겁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처가 동네라네요. 그리고 송해선생이 달성 홍보대사겸 명예군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송해선생 군생활을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을 시작했다합니다. 대구와 은근 인연이 많으시네요.

    송해공원 안내문 옆에 마련된 송해공원 둘레길 안내도까지 읽어봅니다.

    다양한 안내문을 참고하고 공원 입구에 들어서니 달성군 직거래장터가 있고 다양한 특사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첫째가 좋아하는 뻥튀기 하나 구입해 봅니다.

    이곳은 아마도 생태연못일겁니다. 산책길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어 이야기를 나누면 사진도 찍고 즐거운 가을 오후를 보낼수있는 장소입니다.

    물은 없지만 족탕이라네요. 

    엄청 큰 물레방아 오른쪽 사람들과 비교하면 얼마나 큰 사이즈인지 알 수 있겠죠~

    송해정인줄 알았는데... 백세정이라고 합니다. 1층은 매점으로 사용중이며 방문시 송해선생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어 나름 구경거리가 되었네요.

    저 멀리 끝쪽은 송해정과 송해구름다리가 있다고 하는데 저쪽 방문은 제3주차장 이용이 편리해보이네요. 거리가 있어 걸어서 구경하기는 산책이 아니기에 포기합니다.
    둘레길이 3.5km정도랍니다.

    송해공원 둘레길.
    맨발로 걷기 좋다고 합니다.

    송해정 둘레길로 가시다보면 담소전망대와 금동굴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보기로합니다.

    송해선생 포토존.
    금동굴 올라가는 길.

    0.35km 올라가시면 금동굴이 나타납니다. 안내문이 없어 별 다른 설명을 하기 힘드네요. 이런 곳에 굴이 있는 이유가 있겠죠?

    금동굴을 끝으로 내려오니 송해공원 야경이 멋지게 밤을 밝혀주고 있네요.

    화려함보단 은근히 조형물들과의 조화를 이루는 조명들이며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할 수 이겠네요. 사실 대구에선 밤에 데이트할 곳이 많이 없죠. 분위기도 있고 산책하면서 이야기도 나눌수있고 볼거리도 있으니 꼭~ 시작하는 연인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대구송해공원
    #옥연지송해공원
    #송해

     

     

     

    [대구/달성/옥포] 월남쌈 샤브샤브맛집 샤브향

    오늘은 대구에서도 좀 거리가 있는 대구 옥포지구까지 왔다. 이 먼 곳까지 온 이유는 지인이 샤브향을 오픈하게 되었다. 전기과 출시이라 조명과 몇 가지 도움을 주고자 왔는데 할 일이 너무 많

    same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