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는 무슨 색상이 좋을까? 컬러 선택 포인트와 색깔이 주는 인상

반응형
    반응형

    천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이 증가했지만, 마스크는 얼굴의 절반을 가리는 것이기 때문에 첫인상을 생각하면 무슨 색이 좋을까? 항상 고민됩니다.

     

    이왕이면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컬러의 마스크를 쓰고 싶다!

     

    지금부터는 마스크 색상의 선택과 색상이 주는 인상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색상 선택에 조심

    마스크의 색상 선택은 평소 옷을 고를 때에 어울리는 색상과 약간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얼굴 반이 가려 버리는 것으로부터, 얼굴의 인상이 상당히 숨어 버리기 때문에 어울리는 색이라는 것도 달라져 버립니다. 

     

    즉 마스크의 색상에 따라 상대에게 주는 인상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흰색이나 밝은 파스텔 컬러를 권장, 밝은 색상이면 대부분의 경우 소화하기 편하다고 합니다.

    밝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마스크는 얼굴의 반을 가려 버리는 것이므로 가급적 밝은 색상을 선택하면 부드러운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스크의 색상은 흰색이 많지만 흰색이라면 누구나 어울리고, 밝고 깨끗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반대로 블랙색상의 마스크는 어떨까요? 블랙 색상의 마스크는 위압감이나 압박감이 들어 보이고 내향적인 인상까지 준다고 합니다.

    개인 및 사업 구분

    비즈니스 현장에서 청결감과 좋은 인상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추천 색상은 역시 클래식 한 흰색입니다. 흰색 이외라면 밝고 밝은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림, 밝은 베이지, 핑ㅋ,. 블루 등의 색상을 권장합니다.

     

    개인이라면 패션에 맞게 프린트를 선택하거나 원색과 모노톤 등의 짙은 색으로 건강함을 주는 것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색조 따라 차이

    같은 블루 계열을 선택하더라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밝은 파란색이 가장 밝은 느낌을 줍니다. 짙은 블루는 임팩트가 강한 인상을 받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은 느낌이 들 수 있지만 환경에 따라 선택하시길 권장드리면 슬프게 느낄 수 있는 블루는 약간 얼굴이 흐린 인상을 상대가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색과 궁합에서는 얼굴이 굳었다고 느낄 수도 있으므로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색상의 의한 인상

    다음은 각각의 색깔이 주는 인상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레드

    ▶ 붉은 느낌과 효과

     

    경계심, 주의력, 감정적 흥분-자극

    교감 신경에 자극을 주어 체온이나 혈압, 맥박을 올리는 작용이 있는 색상입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누구나 알 수 있듯이 투우에 사용되는 천의 색상이 바로 빨간색입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자축조차 빨간색으로 흥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건강하다고 표현하고 싶을때, 힘을 내고 싶을 때나 고조되고 싶을 때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만약 밤에 데이트가 있다면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핑크 

    ▶ 핑크의 느낌과 효과

     

    심신이 편안한 색상.

    부드러움과 기쁨, 안정감 등을 느낄 수 있는 색상입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기분이 흡족 할 때

    편안하고 싶을 때나 달콤한 연인과 부드러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피부색이 좋고 부드러운 여성의 느낌을 주고 싶을 때도 추천드립니다.

    오렌지

    ▶ 오렌지의 느낌과 효과

     

    명랑하고 건강한 활동적인 인상

    야채와 과일에도 많은 색상으로 식욕을 증진시키는 색상이라고도 합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개방적이고 밝고 명랑한 기분이 되므로, 야외 등 개인적으로 선택하고 싶은 색상입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상대에게도 개방적인 인상을 주기 때문에 대화가 활기를 뛰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황색

    ▶ 노란색의 인상과 효과

     

    밝고 의욕적인 노란색은 마음을 적극적으로 하고 밝은 기분으로 만들어 주는 색깔입니다.

    머리가 심지어 회전이 빨라지거나 운동 신경까지 활발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이 있고, 의욕이 넘치는 색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밝은 빛의 이미지의 노란색은 자신이 건강해지고 싶을 때도 상대에 활력을 주는 경우에도 유효한 색깔입니다. 뇌와 운동도 활발하게 되기 때문에 공부할 때나 운동할 때 쓰면 좋겠네요.

    녹색

    ▶ 녹색의 인상과 효과

     

    자연의 나무 색상을 연상시키는 녹색은 긴장과 안심, 평화 등을 느낄 수 있는 색상입니다. 몸도 마음도 진정하게 만드는 색상이므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심신을 치유하고 싶을때, 또는 사람을 치유할 때 효과적이며, 느긋한 기분으로 보내고 싶을 때 추천할 수 있는 마스크 색상입니다.

    블루

    ▶ 파랑의 인상과 효과

     

    상쾌하고 냉정 침착등의 느낌이 있는 색상

    마음을 진정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색상이기 때문에 진통제 패키지 등에도 많이 사용되는 색상입니다.

     

    빨강과는 반대로, 파랑은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는 색으로, 맥박, 호흡,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늘색 마스크는 병원이나 음식점 등 접객업에 사용하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더운 계절등에 상쾌한 인상을 주거나 깨끗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색상입니다. 고객은 거래처 등에 깨끗하고 성실한 인상을 주고 싶을 때 밝은 파란색 마스크를 착용하면 좋겠네요.

    보라색

    ▶ 보라색 인상과 효과

     

    고귀함과 우아함이 있는 색, 빨간색과 파란색과는 대조적인 두 색을 섞어 만든 보라색은 감정이 풍부한 느낌의 색상이라고 합니다. 

     

    기품 높은 색상이 반면, 사용법에 따라서는 저속해 보여 버리는 경우도 있고, 보라색을 품위 있게 보여주는 특별한 기술도 필요합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보라색은 빨간색과 파란색 혼합 색상이므로, 붉은 빛이 강한 보라색은 열정적인 분위기의 때에, 푸른빛이 강한 보라색은 시원한 느낌으로 차분한 분위기에 잘 어울립니다. 고급스러운 색상이므로, 패션 감각이 중시될 때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검정

    ▶ 검정색 인상과 효과

     

    정장, 고급 스러움, 그리고 불안과 두려움 등을 나타내는 색.

    수수한 것처럼 화련란 것이 검은색입니다. 특히 마스크는 흰색이 단골이므로 검은 마스크는 임팩트가 아주 강하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기분을 강화하고 싶을때 추천. 쿨하고 세련된 블랙 마스크의 색상으로 패션성이 높은 색입니다.

    갈색

    ▶ 갈색 인상과 효과

     

    대지의 색깔로 친숙한 갈색.

    조림이나 간장 맛, 빵이나 초콜릿 등 음식에 익숙한 색상입니다. 생활에 관계 깊은 색상이므로 안정감과 침착성, 묵직한 느낌이 있는 색상입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편안하게 만드는 색상이므로 밝은 갈색 = 베이지 마스크는 안심과 평화가 느껴집니다.

    릴랙스 하고 싶은 때, 상대에 차분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베이지는 피부색에 가깝기 때문에 피부보다 밝은 베이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피부 배색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화이트 

    ▶ 흰색의 느낌과 효과

     

    깨끗하고 순수, 무죄 등 마음이 깨끗한 지, 밝고 신뢰할 수 있는 느낌을 줍니다.

    거짓 없는 마음이 전해지는 듯 효과가 있습니다.

     

    ▶ 이런 기분일 때 선택

     

    청결함과 신뢰감을 주고 싶을 때 싶을 때 사용되는 좋습니다. 특히 계약을 하거나 누군가에게 신뢰감을 주고 싶을 때 아주 효과적인 색상입니다.

    마스크 색상의 선택, 색이 주는 인상과 주의할 점

    마스크의 색상 선택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색깔에 의하여 사람에게 주는 인상과 자신의 동기도 바뀌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매일 기분에 따라 마스크 색상을 구분하여 착용해보세요.

     

    더건강라이프 개별포장 50장 깔맞춤 칼국수끈 컬러 일회용 마스크 혼합 연보라 진보라 핑크 코랄핑크 그레이 네이비 노랑 민트 연두 오렌지, 혼합(10컬러X5장씩)

     

    #마스크색상 #마스크색깔 #색깔있는마스크 #패션마스크 #핑크마스크 #검정마스크 #흰색마스크 #검정마스크 #분홍마스크

     

    마스크는 필요 없다? 백신이 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얽힌 8가지 소문 진위

     

    마스크는 필요없다? 백신이 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얽힌 8가지 소문 진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해서는 다양한 소문이 난무하고 있다. 마스크는 반드시 유효한 방어가 아닌가 계절성 독감만큼 심각성은 없는지, 개나 고양이도 감염되는지? 이 중에서 '8 가지 소문 "

    same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