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물이 새요, 변기부속 구입 셀프교체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 같은 마음입니다.

    요즘 인테리어나 집 수리 관련 글을 많이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 글들에 이유를 말했지만 아직도 궁금한 게 많은 필자이기에 오늘도 이렇게 정보를 찾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자가 셀프는 바로 물이 새는 변기 수리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수리가 가능하지만 변기?라는 명칭에서부터 향? 이 나서 쉽게 손이 가질 않습니다. 그렇다고 셀프로 수리가 가능한데 설비업자를 부르는 것은 확실한 돈 낭비는 분명하니 지금부터 물이 새는 변기 수리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물새는 변기? 부속 구입하기

    변기에서 물이 새요~

    DIY변기부속품을 구입하기 전 고장/수리가 필요한 변기에 들어간 부속품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비슷한 모양의 양변기라도 물탱크와 하부가 분리되는 투피스 양변기가 있고 물탱크와 하부가 일체형인 원피스 양변기도 있습니다. 일체형 변기만 아니라면 아무리 똥 손이라도 수리가 가능하니 꼭~ 사람 부르지 말고 수리해보세요.

     

    네이버 쇼핑에서 변기 물이 새요~라고 검색하면 판매 1위를 하는 정원이라는 업체에서 수리할 변기 부속들을 구입했습니다. 

     

    정원 프라임 JWB-8000

    정확한 부속명은 정원프라임 JWB-8000이며 무소음이라고 합니다.

     

    양변기부속 

    변기부속 박스를 개봉하니 생각보다 많은 부속 조작들이 나오지만 졸지 마세요. 보이시죠? 아래의 설치방법을 안내하는 설명서가...

     

    무소음 양번기부속 완성도

    양변기 부속 핸들 설치방법에는 

    절수형 측면버튼핸들/설치예시도/줄길이 조절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그림과 함께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양변기부속들

    설치방법을 모두 꼼꼼하게 읽어보셨다면 다시 한번 도착한 양변기 부속들을 확인 체크해봅니다. 그래야 빠진 부속이 없는지 확인되며 누락되었다면 판매처에 재배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물이 새는 변기 수리방법

    수리를 하기전에는 급수밸브를 먼저 잠그시고, 물이 새는 변기를 분리합니다.

     

    측면 내림형 변기

    변기라는 것이 대부분 한쪽 벽면에 설치가 되어 있어 작업 공간 확보가 잘 되지 않습니다. 

    고장 난 볼탑부터 제거를 위해 변기 수통에 물을 모두 제거합니다. 

     

    변기와 수통은 분리가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하단에 너트만 풀어주시면 됩니다.

    보통 이 이 작업까지는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필자의 경우 물이 새는 곳을 확실하게 체크하기 위해 분리해 보았습니다.

     

    변기 수통 제거

    수통이 제거된 변기의 모습니다. 연결 보트 2개만 풀어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구입처에서 별도 구입한 육각렌치로 변기수통 하부에 달여있는 육각 패킹/코크 너트를 분리합니다.

    살짝 돌려주면 손으로도 쉽게 분리가 가능해집니다.

     

    이왕 변기 수통을 분리했다면 변기를 이참에 청소까지 해봅니다. 

     

    변기레버 설치방법

     

    볼탑사이폰 조립 설치방법은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누가 보아도 조립이 가능하실 겁니다.

     

    새 제품으로 교환 설치 후 기본에 달려있든 볼탑입니다. 변기에 물이 샌다면 가능한 모든 부속들을 교환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하나의 부속으로 물이 새고 있겠지만 다른 부속도 그만큼 비슷한 부식 상태란 걸 기억해주세요. 

     

    수리를 모두 완료하고 변기 수통으로 공급되는 급수밸브를 열어줍니다.

    이렇게 누수변기 수리를 완료했습니다. 부품값 1~2만원으로 직접 물이새는 변기를 교체 수리했는데 여성분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작업이니 겁부터 내지마시고 한 번 도전해보세요. 

     

    2021.04.20 - [정보/생활정보&팁] - [대구/남구] 셀프 인테리어 자재 백화점 흥국목재건재사 추천

     

    [대구/남구] 셀프 인테리어 자재 백화점 흥국목재건재사 추천

    우리가 살다 보면 집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필자처럼 아는 게 힘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정보 역시 돈보다 더 소중할 것이라 생각하고 글쓰기를

    samemind.tistory.com

    2021.04.20 - [정보/생활정보&팁] - 고장난 업소용 주방싱크대 원홀 수전 셀프교체방법

     

    고장난 업소용 주방싱크대 원홀 수전 셀프교체방법

    오늘 포스팅은 얼마 전 지인 식당에서 작업한 주방 싱크대 수전 셀프 교체에 관한 글입니다. 정말이지 세상은 참 배울 것이 많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배움도 많이 좋아하는 편이고 이런

    samemind.tistory.com

    #변기물이새요 #변기누수 #변기수리 #변기고장 #변기부속교체

     

    장원산업 양변기부속 측면 겸용 내림 투피스 전용, 1개미리내 양변기부속 측면버튼 + 조립공구 세트, 1세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