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상사는 부하에게 결코 말하지 않는 3가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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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상사는 부하에게 결코 말하지 않는 3가지 말!

    상사가 발하는 말과 어조에는 일종의 미묘한 뉘앙스가 있습니다. 따라서 부하직원은 기분이 나쁜 기분이 들 때도 있으며, 리더들의 의사소통 방법을 궁리하고 그 불균형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결과가 부하와 그 관계에 대해 항상 목적을 달성하지는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부하가 더욱 무력하게 느끼면서 신뢰 관계가 훼손될지도 모릅니다.



    좋은 상사는 부하에게 말하지 않는 3가지의 말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좋은상사되는법


    1. 창피

    친구에게 조차 상대에게 창피를 주는 것은 결코 좋지 않습니다. 야유회 같은 놀이 장소에서 인정하더라도 상사와 부하 사이에서 결코 유리한 계책은 없습니다. 리더들은 아이러니를 말하고, 날카로운 유머와 이것저것 깊이 관여 함으로써 보다 접근하기 쉽고, 더 친근한 인상을 준다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정반대의 경향이입니다.


    상대에게 부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지 않을 때, 자신의 의도를 명확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화풀이를 하거나 분노를 폭발시키는 등은 논외입니다.


    '샌드위치 메서드'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이것은 2 개의 칭찬에 좋지 않은 피드백을 "끼우는"방법입니다. 단, 이 방법은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칭찬을 일부러 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잘못될 수 있는 것입니다. 피드백을 주는 측은 매우 부 자연스럽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상대가 더 잘할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하는 것입니다. 결국, 개선의 가망이 없는 상대는 피드백을 주지 않을 것이며 그들에게 잘할 능력이 없다고 생각되면 비밀리에 그들을 이동시키는 것을 생각할 것입니다.



    해고 관련 농담...

    직원의 해고에 대해 농담을 말하지 마세요. 당신은 농담으로 했다 하더라도 직원들은 그 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권력의 역학과 같은 것이며, 비록 실제로 그런 일은 하지 않는다 고 말해도 긴장과 불안이 생기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어느 경우에도 생활 수단을 잃는 사람들에 대한 농담은 허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노 "라고...

    리더라면 당연히 "노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말을 너무 빨리 입에 담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거절하는 것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부하가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하고 이해되었다고 느낀 것을 보장하고 그 말을 발하게 합시다.


    노의 대답을 뒤에 아이디어를 그들에게 설명하십시오. 당신의 결정을 설명해주는 것으로, 팀 구성원에게 학습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로 인해 그들은 당신을 잘 이해하고 그들 자신도 의사 결정을 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창피" , "해고 관련된 농담 ", "맥락도 설명도 없이 부정 " 이 말 들이 상사가 부하에게 말하는 최악의 말 3 가지입니다. 이러한 말에서 리더와 팀 구성원과의 신뢰 관계가 무너지고, 그들의 동기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대화를 시작하기 전에, 또한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그것을 통해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 기억하도록 합시다. "지금 나에게 가장 좋은 전망 있는 성과는 무엇인가?"라고 자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적의 단어를 선택하고, 그 성과를 목표로 합시다.


    위 3가지의 말들만 잘 기억하더라도 직장에서 좋은 상사로 남을 것입니다. 글을 보았다면 실천이 중요하겠죠. 지금부터 실천을 하시고 항상 사랑스러운 마음으로 직원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스트레스를 부르는 그 이름 "직장 상사 "가 아니라 존경받는 "좋은 직장 상사 "가 될겁니다. 생각보다 좋은 직장 상사되는 법 쉽죠~


    #좋은상사되는법 #상사가사랑하는법 #좋은직장상사 #좋은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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