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전한 자동차 볼보(Volvo) 로 불리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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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보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라고 묻는다면 바로 '안전' 두 글자가 떠오르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1927년에 시판 차 제1 호를 출시하고 90년이 지난 지금까지... 볼보는 일관되게 "볼보 디자인의 기본은 항상 안전해야 한다 '는 이념 아래 안전 장비의 개발, 사고 조사의 실시 및 설계에 대한 피드백을 실시하는 등, 차량 안전 개발에서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볼보가 재빨리 실용화해 온 안전 장비!

    안전장치의 기본이 된다 "3 점식 시트 벨트"도 볼보가 1959 년에 실용화 한 장비이다. 볼보가 개발, 특허를 획득 한 안전 기술이지만, 한 사람이라도 많은 생명을 구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볼보는 이 특허를 무상으로 공개하고 세계 모든 자동차 메이커가 장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것만으로도 볼보의 안전에 대한 집념이 너무 높은지 알겠지요!

    현재는 어떤 차에도 당연한 듯이 장착되어있는 3 점식 안전벨트를 비롯해 수많은 안전 장비를 개발, 실용화해 온 바 있다.

    볼보(Volvo) 개발 · 실용화 해 온 안전 장비들

    1944년 세이프티 케이지 구조의 채용/강화 유리
    1954년 프론트 윈도 디플 로스터
    1956년 프론트 윈도 실드 워셔
    1959년 3점식 프런트 안전벨트
    1960년 충격 흡수 설치판
    1966년 더블 트라이앵글 브레이크 시스템/클럼플 존(충격 흡수 전후 바디 구조)
    1967년 뒷좌석 3 점식 안전벨트
    1968년 프런트 헤드레스트
    1972년 카시트
    1974년 충격흡수식 스티어링/충격흡수식 범퍼
    1982년 서브 멀리닝 현상 방지 구조 채택/광각 리어 뷰드 미러/리어 포그라이트
    1984년 ABS (안티 록 브레이크 시스템)
    1987년 운전석 에어백
    1991년 SIPS(측면 충격흡수 시스템) 개발
    1992년 조수석 에어백
    1994년 SIPS백(사이드 에어백)

    1959년 3점식 프론트 안전 벨트

     

    구급차보다 빠르다!? 스웨덴 본사에 상주 "사고 조사팀"

    볼보의 교통사고 조사 활동은 볼보가 개발 한 3 점식 안전벨트를 앞 좌석에 표준 장비하고 부상자의 감소에 대해 조사한 1960 년대 초부터 시작되었다.

    1966 년 1 년 동안 스웨덴 볼보 자동차가 관련된 모든 사고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진 결과, 3 점식 안전벨트에 의해 부상자가 50 % 나 감소한 것으로 판명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볼보는 사고 시 차량 및 탑승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알 수 제품 개발에 중요하다고 실감했고.

    그 후, 1970 년에 자동차 메이커로서 처음 사고 조사 대를 결성. 여기 조사팀은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반경 100 킬로미터 거리 내에서 발생하는 볼보 자동차가 관여 한 모든 사고에 대해 조사 분석하고, 교통사고와 당사자뿐만 아니라 경찰 · 구급 의료 보험사의 인터뷰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한화 약 1000천억을 투자 해 설계된 안전 센터에서 사고를 완벽하게 재현한 후 사고 원인을 추구하고 몸 구조의 연구에 도움 주고 있다는 것. 지금까지 4만 건 가까이에 이르는 실제로 일어난 사고에 관한 조사 ·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이상과 같이, 볼보는 안전 장비의 개발 및 사고 조사의 실시 설계에 대한 피드백 등 차량 안전 개발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차량의 안전 성능의 향상에 결합되어, 유로 NCAP에서도 볼보 자동차는 높게 평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수입차의 비 독일계의 선봉

    볼보의 2019 년 세계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9.8 % 증가한 70 만 5452 대를 기록했다.

    연간 판매 대수는 6 년 연속 플러스가되어 70 만대를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

    지역 별로는 유럽이 전년 대비 7.2 % 증가한 34 만 605 대를 회복세로 이어갔고, 중국이 18.7 % 증가한 15 만 4961 대, 미국이 10.1 % 증가한 10 만 8234 대에서 기타가 6.4 % 증가한 10 만 1652 대, 일본에서도 6.8 % 증가한 1 만 8583 대를 ​​판매했다.

    철저한 다운 사이징 전략

    또한 자동차업체가 다운 사이징 중심이 되는 가운데, 2L 이하 4 기통 이하의 엔진밖에 만들지 않는다는 방향성을 명확하게 밝힌 것도 좋았다.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는 2L의 4 기통 엔진이라는 것은 아무래도 염가판 적인 인상이있는 반면, 볼보의 경우는 그것이 없다. 또한 완성된 좋은 디젤 라인업을 한국 시장에서도 재빨리 충실시킨 것도 현명했다.

    합리적인 가격도 매력적

    프리미엄 카는 특정 브랜드를 갈아타는 이용자가 적지 않지만 한편에서는 교체 타이밍에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괜찮은 차종을 찾아다니는 이용자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볼보는 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거기에는 디자인의 좋은 점이나 안전성의 높이에 가세하고, 독일의 경합세에도 뒤지지 않는 브랜드력을 가지면서 가격이 리즈너블한 것도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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