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시승후 RS 까칠한 구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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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사실 xm3보다 출시일도 빠르지만 시승차가 없어 xm3보다 늦게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성능은 개인적 취향이 첨가될 수 있으니 삼가며, 외형&내장과 간단한 시승기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형 디자인은 20대(여자) 기준으로 xm3에 몰표이며 내장 역시 LED 계기판과 큼직한 내비게이션 등 아기자기한 감성들이 느껴지며 사회 초연생이 타기 너무 만족스러운 듯했습니다. 결코 가격은 저렴하지 않다는 것이 아쉽지만...

    두 차량모두 시작가는 1천만 원 후반 대라고 광고하지만 그 차량을 구입하는 사람은 구입자 중 몇 프로가 될는지... 기본적인 그냥 탈만한 옵션들이 들어가면 최하 2500만 원 정도는 지불해야 하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경우 RS에 몇 가지 옵션이 들어가면 신형 쏘랜토 깡통까지 넘볼 수 있는 가격이 나온다.

    결론은 잠깐에 시승후 신형 기아 쏘랜토를 추천했지만 사이즈를 보더니 아직 무리라고 합니다. 뭐가 무리인지...?? 아직도 의문입니다. 차량 사이즈야 타고 다니면 적응할 것을... 아무 턴 첫 새 차이다 보니 직접 차량을 몰고 다니는 조카에게 우선권을 주기로 하고 끝을 냅니다. 

    다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참고로 XM3이야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르노삼성 xm3 구입전 까칠하게 살펴보왔습니다.

    르노삼성 신차 xm3를 구입하고자 방문했다. 필자 차량 구입은 아니고 조카 차 구입 때문이다. 오늘 입고되었고 넘버와 보험 미가입으로 시승은 안된다고 하여 가계약 후 내일(토요일) 시승을 하기로 했다. 그래서..

    samemind.tistory.co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뒷모습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후면 역시 XM3와 비교가 안될 디자인이지만 자꾸보니 무난한 디자인에 한표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XM3에 없는 4륜구동까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는 있습니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면 XM3와 분명 비교되거나 우위에 있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또 있네요. 전동 트렁크에 발로 쏴~싹 하면 열리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타이어와 휠

    많은 분들이 노면소음이 심하다는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XM3와 트레일블레이저 시승해보니 생각보다 아니 XM3보다 개인적으로 더 조용했습니다. 자동차의 휠 디자인 역시 젊은 취향에 맞혔는지 몰라도 아주 날렵하면서 날카로움까지 느껴지는 디자인을 보이고 있네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손잡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차량가격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가격은 2600만원대, 개소세 인하 후 2500만 원대입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가격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에 파노라마 선루프 있는 차를 시승하고 나니 XM3에서 보지 못한 광활함에 옵션으로 조카는 선루프를 넣고자 하네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가격표

    선택할 옵션들입니다. 결국은 대부분 들어가야될 아니 선택하게끔 만들어놓은 옵션에 한 숨이 절로 나지만 내 돈이 나가지 않으니 그냥 막~ 선택합니다. ㅋㅋ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이비자 블루

    색상 역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에만 적용되는 이비자블루를 선택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이비자 알로이 휠 18인치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훨의 경우 대부분 마음에 들며 어떤 선택을 하여도 사재 휠을 교환하는 일은 없겠네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비상깜빡이

    불만족스러운 비상등위치
    딜러는 습관 되면 편하다고 합니다. 뭔들 습관되면 안 편한 것은 뭔지... 아무튼 시승할 때도 아주 불편했음. 디자인들 자면서 디자인했나 할 정도로 우습게 달아둔 위치 같네요. 차라리 같은 위치 왼쪽에다 설치해주지...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2020년~) 가죽 대쉬보드커버, 블랙가죽-레드스티치, HUD-있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운전석 도어스위치

    제발 이런 곳에 절감은 아니죠~


     


    오토 스위치 절감은 현기만 하는 짓으로 생각했는데... XM3는 풀오토 스위치입니다. 
    운전석 도어 스위치 아래 다이얼은 트렁크 오픈 조절 버튼이며 트렁크를 3/4 정도 열리게도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승차라서 그런지 소재 차체의 문제인지 흠집이 많이 보이네요. 몇 년타고타니면 상당히 보기 싫은 느낌으로 다가올 부분 같습니다.

    이십이도 보테 가죽 도어커버 맞춤제작 스크래치방지 문커버 1대분, 쉐보레_트레일 블레이져, 블랙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핸들

    RS는 D컷이라고 하니 휠감 또한 액티브와는 다르겠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버튼

    정갈한 옵션 스위치들...
    모드 변경 스위치 아주 인상적입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에어컨

    내차에도 없는 핸들 열선에다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열선 버튼 옆 깡통 버튼에는 통풍 버튼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옵션이겠죠.
    쉐보레가 그동안 고객님들의 말을 전혀 안 듣고 있다가 이제야 말씀들을 듣고 적용하니 이렇게 달라지는군요. 진작 좀 하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썬루프 버튼

    선루프 스위치 부분인데 폭스바겐을 타는 입장에서 돌리는 스위치 적용이 아주 편리한데 적용해주지... 

    아우라 코일매트 블랙 확장형 풀세트 코일 카매트, 트레일블레이저(20년~현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계기판

    XM3에 비교하면 안 되겠지만 나름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 내장되어 있습니다. 
    RS계기판은 주변을 나름 RS 답게 처리했다고 하니 출고 후 다시 글 올려보겠습니다. 액티브도 밋밋하니 무난해 보이네요. 하지만 XM3와는 넘사벽~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충전포트

    시거잭, USB TYPE-C, USB, AUX 단자까지 꼼꼼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야간에는 흰 테두리에 간접등이 점등됩니다. 또한 무선충전까지 가능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HUD

    생각보다 말들이 많은 HUD입니다. 대부분의 출고자들이 시인성이 떨어진다고 하며 제외하고 차량 가격을 낮추지 하는 바람이었다고 하는데 직접 보니 그 말들이 맞네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화장거울/룸밀러

    전체적으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무난한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XM3와 비교해보면 결코 만만하게 볼 녀석은 아닙니다. 또한 직접 시승까지 해 본다면 결론은 아무도 모르는 일이 되겠죠.

    차에 ㅊ도 모르는 20대 여자가 선택하라니 두 대 모두 시승해보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했습니다. 저 역시 XM3가 좋았는데 처음 출발 시 울컥거리는 미션 느낌 너무나 이질감이 생겨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선택할 것 같습니다.

    두 대를 놓고 고민 중이라면 꼭~ 시승을 해보시라 추천하면서 그만 줄입니다.

    추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이비자 나오면 출고기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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