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산기 공학용 아니라면 다이소계산기 추천!

반응형
    반응형

    다이소 계산기

    다이소에는 없는 게 없다. 몇 년 전부터였나? 문구용품까지 판매를 하고 이젠 편의점화되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제품은 저렴한 다이소 계산기이다. 포장지에도 기재되어 있지만 딱~ 기본적인 기능의 계산기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위 사진으로 확인을 하셨겠지만 저렴하다. 네이버쇼핑 리뷰 많은 순 기준으로 대부분 1만 원이 넘어가고 그나마 비슷한? 가격대의 계산기는 7천 원이 넘어간다. 물론 1만 원대 계산기는 브랜드도 가지고 있고 공학용 계산기임을 알려드린다. 특히 대부분 카시오계산기가 리뷰가 많다. 이 부분은 한국 기업들의 분발이 필요해 보인다. 요즘 스마트폰에 계산기가 다 있는데 누가 계산기를 구입하느냐 하면 할 말이 없지만 그래도 계산기는 계산기이여야 하며 누구나 한 개쯤 가지고 있다. 

    가격이 3천원인데 버튼 전지&태양광 즉 이중 전원 방식이다. 건전지는 수은 LR1130 1개가 들어간다. 사실 고장 날 때까지 사용될 것이다. 

    계산기의 정확한 품번 42066, 품명 계산기 A4-2066(12자리), 다이소매장에서 3천 원에 구입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 이 모델을 찾아서 구입하게 되면 배송비까지 약 6천 원 정도 지불해야 한다. 

    개봉 전 사진을 찍어두었다. 왜? 이 사진을 찍어두었냐? 하시겠지만 개인적으로 포장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이유는 이런 유의 제품 포장은 버튼을 눌러볼 수가 없게 포장되어 있지만 다이소 계산기는 계산기 버튼 부분을 눌러보고 느낌까지 확인하고 구입하라고 비닐만 포장되어 있다. 참으로 기특한 포장방법이다. 

    12자리 다이소 계산기

    정말 12자리인지 숫자를 눌러보았다. 
    정말 기본에 충실한 계산기이다. 
    계산기를 잘보면 ON버튼은 있지만 OFF 버튼이 없다. 요즘 계산기들은 대부분 자동 절전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일정 시간 조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꺼져서 작동하지 않는다. 걱정하지 마시라~

    계산기는 사이즈가 중요하다. 하지만 실사이즈를 확인못했다.
    일반적인 컴퓨터 싸이 펜보다 조금 작다.

    계산기 바닥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2개 달려있다. 그리고 들어가는 건전 지명이 기재되어 있다. 

    다이소계산기에 들어가는 건전지

    중국산이지만 아마도 한글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보니 다이소 OEM으로 제작된 제품 같다. 대량이 아닌 이상 제품 케이스에 한글을 넣기는 힘들기 때문이다.

    숫자가 나타나는 액정은 약 15도 꺾여있다. 책상에 앉아 계산기를 사용할 때 숫자가 눈에 잘 들어오는 각도이다. 

    한글 설명서까지 있다. 처음에 2장이라 많은 기능들이 있는 줄... 하지만 동일한 설명서 2장이 들어가 있었다. 패키지를 포장하는 사람이 실수한듯하다. 

    계산기 기능중에 가장 궁금했든 기능이 바로 MRC M+ M- 기능인데 설명서를 보니 앞으로 잘 사용할 듯하다.

    아직 사용 기간이 많지 않아 크게 불편한 감은 없다. 그리고 구입 전 숫자 버튼들을 직접 눌러보고 구입했지에 키감 역시 마음에 든다. 큰 고장만 없다면 쭉~ 사용할 것 같다. 

    [다이소]전자계산기A1 8080(12자리)-18080, 단일상품

    * 필자가 구입한 다이소 제품 리뷰들...

     

    다이소 차량방향제 구입후 실망기, 1000원도 돈인데...

    다이소 차량방향제 구입후 실망기, 1000원도 돈인데... 차량방향제 없이 최근까지 잘 운행했지만 흡연자 입장에서 집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을수 없기에 저렴한 생활용품샵 다이소를 찾았습니다. 사실 시중에서 판..

    samemind.tistory.com

     

    다이소 방향제, 리필형 구입으로 재사용하기

    다이소 방향제, 리필형 구입으로 재사용하기 지난달 초에 구입한 다이소 변기와 방향제 후기는 잘보셨나요? 그때 구입한 방향제가 모두 소진되어 이번에는 리필용 방향제를 다이소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2,000..

    samemind.tistory.com

     

    다이소 추천제품 변기커버 교체하기

    다이소 추천제품 변기커버 교체하기 화장실 변기커버가 파손되어 가까운 다이소에서 변기커버를 구입하면서 핫템 몇가지 더 구입했습니다. 지금부터 화장실 변기커버 교체 방법과 변기커버 사이즈에 대한 정보를..

    samemind.tistory.com

    끝으로 많이 사용하지도 않는 공학용 계산기 구입보다 +,-,/,*만 있는 기본에 충실한 전자계산기가 답이다. 다이소사무용 계산기 3,000원 이며 나름 추천계산기라고 생각든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