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영화, 애니메이션 추천 베스트 15

반응형
    반응형

    매년 봐도 질리지 않는 크리스마스 명작 영화, 애니메이션 베스트 15

     
    매년 봐도 질리지 않는 크리스마스 명작 영화
     

    1.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 , 2003)

    장르 : 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상영시간 : 130분, 15세 관람가

    감독 : 리처드 커티스

    출연 : 휴 그랜트, 리암 니슨, 콜린 퍼스, 엠마 톰슨, 앨런 리크 먼, 로라 리니, 빌 나이

     

    러브 액츄얼리 (무삭제 풀슬립 일반판) : 블루레이

     

    https://goo.gl/qyV1dm

     

    러브 액츄얼리

     

    사랑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지금 사랑하고 있는 이들, 사랑을 준비하는 이들, 그리고 지나간 사랑에 아파하는 이들 모두 소리없이 찾아 온 사랑에 울고 웃으며 그 마법같은 설렘을 기다립니다. 당신은 지금 어떤 사랑을 하고 있나요? 열한개의 다른 사랑이 당신 곁으로 찾아갑니다.

     

    러브 액츄얼리 감상평

     

     

    2. 화니와 알렉산더(Fanny Och Alexander , Fanny And Alexander , 1982)

    장르 : 드라마, 판타지, 미스터리

    상영시간 : 180분

    감독 : 잉그마르 베르히만

    출연 : 페닐라 올윈(화니), 베르틸 구베(알렉산더)

     

    Fanny and Alexander (화니와 알렉산더) (The Criterion Collection) (한글무자막)(Blu-ray) (1983)

     

    https://goo.gl/WrXOJy

     

    화니와 알렉산더

     

    화려한 크리스마스 파티가 벌어지고 있는 대저택. 이곳은 극장을 운영하고 있는 에카달 가족의 보금자리이다. 화니와 알렉산더는 이 집의 첫째 아들인 오스카 에카달의 자녀들로 할머니인 헬레나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성대한 파티가 끝난 후 둘째 아들인 구스타프는 아이들을 돌봐주는 하녀 마이와 침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헬레나는 오랜 친구인 랍비 상인과 함께 젊은 시절을 추억하며 감성에 빠진다. 어느날,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연극 무대에서 연습중이던 오스카가 갑자기 쓰러진다. 화니와 알렉산더, 그리고 아내 에밀리에게 '언제나 함께 할 것'이라는 말을 남기고 그는 숨을 거둔다. 장례식이 끝나고 계절이 바뀐 어느날, 수업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화니와 알렉산더에게 에밀리가 놀라운 사실을 발표한다. 비탄에 빠져있던 그녀를 위로해주던 목사와 결혼을 한다는 것. 화니와 알렉산더는 엄마를 따라 차갑고 어두운 목사의 집으로 들어간다. 목사의 가족들과 목사는 자유롭게 살아오던 화니와 알렉산더의 생활을 일일이 억압하며 간섭하고 심지어는 아이들을 다락에 가두기도 한다. 목사의 횡포에 질린 에밀리는 그에게 이혼을 요구하나 아이들을 빼앗겠다는 협박을 받고 괴로와 한다. 이 사실을 알게된 헬레나는 친구인 랍비 상인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그는 극적으로 목사의 손에서 아이들을 구출해낸다. 다시 헬레나의 저택에 모인 가족들은 목사의 집이 불에 타 목사가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에밀리의 아기와 스타프와 마이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파티를 벌이며 다시 찾아온 평화를 만끽한다.

     

    화니와알렉산더 영화 감상평

     

    3. 엘프(Elf , 2003)

    장르 : 코미디, 가족

    상영시간 : 95분

    감독 : 존 파브로

    출연 : 윌 페렐(버디), 제임스 칸(월터/친아빠)

     

    Elf (엘프)(지역코드1)(DVD)

    https://goo.gl/J6gTsv

     

     

     

    크리스마스 이브. 고아원에 선물을 전달하러온 산타 할배의 선물 보따리 안에 가득찬 장난감을 보고 엉금엉금 기어들어간 아기가 그대로 북극의 산타 마을로 옮겨져 간다. 천진한 아이의 얼굴을 보고 산타와 엘프들은 이 아기를 인간계로 돌려보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하는데, 노총각 엘프가 자신이 입양하여 키우겠다고 선언한다. 파파 엘프의 다정한 보살핌으로 무럭무럭 건강하게 성장한 버디. 유난히 키가 크고 목소리가 굵어져도 자신이 엘프라는 것을 한번도 의심한 적이 없는 버디는 우연히 자신이 인간이라는 '진실'을 알게 된다! 게다가 산타 할배의 '나쁜 어른' 리스트에 있는 친아빠의 이름!

     

    엘프들의 열렬한 환송을 받으며 초록색 엘프 복장을 쫙! 빼입고 친아빠 찾아 신나는 발걸음을 옮기는 버디. 유리구슬 속에 있던 것과 똑같은 빌딩(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드디어 아빠를 만난다. 그러나 새로 출판해야 할 동화집 때문에 날카로워져 있는 아빠는 버디를 영업사원쯤으로 판단한다. 게다가 버디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던 상황! DNA 검사로 친자확인은 했지만 여전히 아빠는 버디를 정신이 이상한 처치곤란의 떨거지라고 생각한다. 무미건조한 일상을 보내기는 새엄마와 열 살짜리 이복동생 마이클도 마찬가지. 거기에 한 눈에 반한 아름다운 조비도 일상에 지치고 사람을 믿지 않는 상황에서 크리스마스는 하루하루 다가오고... 세상에서 최고로 행복하고 사랑이 넘치는 날이어야 할 크리스마스를 우울하게 맞이하고 있는 모든 이에게 버디는 멋진 크리스마스를 선물하려고 애를 쓰는데...

     

    엘프 영화 감상평

     

    4. 스크루지(Scrooged , 1988)

    장르 : 판타지, 코미디, 드라마

    상영시간 : 101분

    감독 : 리처드 도너

    출연 : 빌 머레이(프랭크 크로스), 카렌 알렌(클레어 필립스), 존 포사이스(존 포사이스)

     

    Scrooged (스크루지) (한글무자막)(Blu-ray) (1988)

     

    https://goo.gl/HchVvn

     

    스크루지

     

    방송국 사장인 프랭크(Frank Cross: 빌 머레이 분)는 돈만을 생각하는 사람, 그에게 크리스마스란 특집방송으로 돈 벌수 있는 기회일 뿐이다. 특집쇼 기획 회의에서 직원을 가볍게 해고하는 그에게, 7년전에 죽은 시체가 찾아와 유령의 방문을 예고한다. 어린 시절과 일 때문에 사랑하는 여인을 떠나보냈던 청년 시절을 회상시켜주는 택시기사 유령, 가족과 애정을 일깨워주는 요정, 미래의 처참한 장례식으로 데려가는 괴물 유령이 차례로 그를 방문한다. 미래까지 갖다온 프랭크는 인간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관심과 사랑임을 깨닫게 된다. 

     

    스크루지 영화 감상평

     

    5. 크리스마스캐롤(A Christmas Carol , 2009)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가족-드라마

    상영시간 : 96분, 전체 관람가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 짐 캐리(스크루지), 콜린 퍼스(프레드 목소리), 게리 올드만(밥 크라칫)

     

    크리스마스캐롤

     

    최고의 자린고비 스크루지에게 한 바탕 위기가 닥친다. 크리스마스 날 밤, 온 몸에 밧줄을 꽁꽁 감은 유령이 스크루지 앞에 등장, 또 다른 세 유령이 그를 찾을 것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 것. 그날 밤 스크루지는 기적처럼 놀라운 인생 최고의 신비로운 경험 속으로 빠져드는데...

     

    크리스마스캐롤 영화 감상평

     

     

    6. 그린치(How The Grinch Stole Christmas , 2000)

    장르 : 가족, 판타지, 코미디

    상영시간 : 104분, 전체 관람가

    감독 : 론 하워드

    출연 : 짐 캐리(그린치), 테일러 몸슨(신디 루 후)

     

    그린치 : 블루레이

     

    https://goo.gl/JsRuAU

     

     

    어느 북쪽 마을인 후빌(Whoville) 사람들은 온통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에 들떠있다. 크럼피트 산의 꼭대기에 위치한 동굴속에 사는 심술궂은 그린치(짐 캐리 분)는 이러한 사람들을 내려다 보다가 올 크리스마스에는 자신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계획을 세운다. 이 계획이란 바로 크리스마스를 엉망으로 만들어 마을 사람들로부터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빼앗는 것. 변장한 채 후빌 마을로 내려온 그린치는 도중에 어린 신디 루 후(테일러 맘슨 분)와 마주치는데 그녀는 사람들이 쇼핑에만 열중하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가 무엇일까하는 고민에 빠진 소녀이다. 약간 멍청한 우체국장인 아빠 루(빌 어윈 분)와 후빌 마을의 경쟁자인 마사 메이 우비어(크리스틴 바란스키 분)를 앞설 생각뿐인 엄마 베티(몰리 새논 분) 모두 신디의 궁금증 해결에는 도움을 주지 못한다. 이제 그녀는 스스로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기로 결심하는데 우선 그린치가 누구이고, 그가 왜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는지 밝히려 애쓴다. 일련의 소동 끝에 그린치와 신디는 서로를 통하여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된다.

     

    그린치 영화 감상평

     

    7. 크리스마스 악몽(Tim Burton's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 1993)

    장르 : 판타지, 가족, 뮤지컬

    상영시간 : 75분, 전체 관람가

    감독 : 헨리 셀릭

    출연 : 대니 엘프만(잭 스켈링톤 노래/바렐 목소리), 크리스 서랜던(잭 스켈링톤 목소리), 캐서린 오하라(샐리/쇼크 목소리)

     

     

    영화가 시작되면 이상하고 기묘한 노래에 의해 할로윈타운으로 인도된다. 이 괴상한 마을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신선한 방법을 연구하는 연례 행사에 열중하고 있다. 이 마을의 지도자 잭 스켈링튼(Jack Skellington-Sung: 대니 엘프먼 목소리 분)은 전해내려오는 방법들에 싫증을 느끼고 뭔가 새로은 방법 찾기에 골몰한다.

     

    어느날 숲을 지나 크리스마스타운에 간 잭은 기쁨에 가득차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발견한다. 이를 본 잭은 산타를 납치해 크리스마스의 주인이 될 계획을 세운다. 잭은 수염과 붉은 옷을 입고 세마리의 순록이 이끄는 스키를 타고 내려와 할로윈 주민들을 풀어 마을을 공포 분위기로 만든다. 쭈그러진 머리나 트리를 게걸스럽게 먹는 뱀 등등 일대 소동이 벌어진다. 산타가 할로윈의 악마 '부기 우기'에 의해 먹히려는 순간 잭은 마음을 바꿔 산타를 구하고 원래의 크리스마스를 돌려준다.

     

    크리스마스 악몽 영화 감상평

     

    8. 메리 크리스마스(Joyeux Noel , Merry Christmas , 2005)

    장르 : 전쟁, 드라마

    상영시간 : 115분, 15세 관람가

    감독 : 크리스티앙 카리옹

    출연 : 다이앤 크루거(안나 소렌슨), 벤노 퓨어만(니콜라스 슈프링크)

     

    메리 크리스마스

     

    전세계를 울린 기적같은 감동 실화! 크리스마스 휴전의 기적을 이룬 천상의 아리아

    1914년 제 1차 세계 대전 중 프랑스 북부 독일군 점령지역에선 100m도 안 되는 거리를 사이에 두고 독일, 프랑스, 영국군의 숨 막히는 접전이 일어나고 있었다. 크리스마스 이브 영국군은 백파이프를 연주하며 잠시나마 전장의 긴장을 늦추고 이에 뒤질세라 독일군은 노래로 화답하며, 크리스마스 단 하루를 위한 휴전 협정을 맺는다. 불과 몇 분 전까지만 해도 적이었던 그들은 서로를 향해 겨누던 총을 버리고 ‘메리 크리스마스’를 기원한다. 더 이상 적이 아닌 친구로 변해버린 그들.. 과연 이 전쟁을 계속 할 수 있을까?

     

    메리크리스마스 영화 감상평

    9. 가위손(Edward Scissorhands , 1990)

    장르 : 판타지, 멜로/로맨스

    상영시간 : 100분, 15세 관람가

    감독 : 팀 버튼

    출연 : 조니 뎁(에드워드 시저핸즈), 위노나 라이더(킴), 다이앤 위스트(펙)

     

    가위손 : 블루레이

     

    https://goo.gl/Y8COFX

     

    가위손

     

    화장품 외판원 펙(다이안 웨스트)은 마을 언덕 외딴 성에서 상처투성이 창백한 얼굴과 날카로운 가위손 때문에 외롭게 살고 있는 에드워드(조니 뎁)를 만나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다. 평범한 일상에 무료해하던 마을 사람들에게 큰 관심거리가 된 에드워드, 펙의 딸 킴(위노라 라이더)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의 남자친구 질투와 이웃들의 편견으로 도둑으로 몰리며 더 큰 오해에 빠지게 되는데...

     

    가위손 영화 감상평

    10. 산타클로스 (The Santa Clause , 1994) 

    장르 : 코미디, 가족, 판타지

    상영시간 : 97분, 전체 관람가

    감독 : 존 파스킨

    출연 : 팀 알렌

     

     

    완구 회사의 마케팅 팀장 스캇(Scott Calvin: 팀 알렌 분)은 최근 아내와 이혼하며 혼자 살며 전처 로라(Laura: 웬디 크루손 분)와의 사이에 찰리(Charlie: 에릭 로이드 분)란 아들이 있다. 이혼 후 스캇과 찰리의 어색하고 부자연한 관계는 '희한한' 운명의 장난에 의해 스캇이 산타 클로스가 되어버린 이후부터 따뜻하고 다정한 관계로 바뀌게 된다.

    어느 크리스마스 이브, 산타 클로스가 스캇의 지붕에서 떨어져 죽었을 때, 스캇은 그의 옷 속에 간직된 카드의 조항대로 산타의 옷을 입게 된다. 그 순간 스캇과 찰리는 순록이 있는 마차에 이끌려 북극에 도착하게 된다. 그곳에서 이들 부자는 요정들의 대장인 버나드(Bernard: 데이비드 크룸훌츠 분)를 만난다. 버나드는 산타의 옷을 입는 순간, 그 옷을 입는 사람은 반드시 산타의 의무와 책임을 떠맡아야 한다는 조항을 스캇에게 들려준다. 스캇은 갑작스러운 자신의 신분 변화에 황당해 한다.

     

    반면 찰리는 어떠한가? 당연히 날뛰듯 좋아한다. 졸지에 산타가 된 스캇은 그후 12개월 동안 몸무게가 늘더니 급기야 엄청나게 비대해져 버린다. 게다가 아침에 말끔히 면도를 해도 오후가 되면 덥수룩하게 턱수염과 구렛나루가 자라난다. 그는 나름대로 고군분투하며 자신의 모습을 변호하려고 애쓰지만 결국 산타의 모습을 인정하고 만다. 스캇은 찰리, 그리고 여덟 마리의 순록과 함께 산타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한, 신나는 모험을 펼친다. 그리하여 마침내 스캇은 진짜 산타가 되어버린다.

     

    산타클로스 영화 감상평

     

    11. 34번가의 기적(Miracle On 34th Street , 1994)

    장르 : 가족, 드라마

    상영시간 : 114분, 전체 관람가

    감독 : 레스 메이필드

    출연 : 리차드 아텐보로(크리스 크링글/산타 클로스), 엘리자베스 퍼킨스(도리 월커), 딜란 맥거모트(브라이언 베드포드)

     

    34번가의 기적 : 1994년작

     

    https://goo.gl/X3qZK3

     

    34번가의 기적

     

    아빠없이 자란 수잔(Susan Walker: 마라 윌슨 분)은 모든 어린이들의 영원한 동경과 환상의 대상인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갖는 소녀. 그러나 수잔의 이러한 생각은 엄마(Dorey Walker: 엘리자베스 퍼킨스 분)가 다니는 백화점에서 '산타'로 일하는 크리스의 등장(Kriss Kringle: 리차드 어텐보로 분)으로 완전히 바뀌게 된다.

     

    수잔에게 산타의 존재를 믿게 하려는 크리스의 노력으로 수잔은 물론이고 그 주변의 인물들도 마침내 사랑과 믿음,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새로이 눈을 뜨기 시작한다. 산타클로스의 기적이 드디어 수잔의 가슴 속에 일어난 것이다.

     

    34번가의 기적 영화 감상평

     

    12. 폴라 익스프레스(The Polar Express , 2004)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판타지, 모험

    상영시간 : 100분, 전체 관람가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 톰 행크스(기관장/소년/소년의 아버지/떠돌이/스크루지/산타클로 목소리), 레슬리 제멕키스(사라/어머니 목소리), 에디 디즌(노-잇-올 목소리) 

     

    폴라 익스프레스 (1disc)

     

    https://goo.gl/uUMZIF

     

    폴라 익스프레스

     

    눈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한 소년이 잠에서 깨어 뭔가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산타의 썰매소리!! '과연 내가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자정을 5분 남겨둔 시각, 갑자기 들리는 굉음에 소년은 화들짝 놀라 유리창의 성에를 닦고 밖을 내다보니 눈 앞에서 펼쳐진 건 너무나 놀라운 광경! 검은색 기차가 거친 엔진소리를 내뿜으며 그의 집 앞에 멈춰서는 것이 아닌가?

    소년은 잠옷 차림에 슬리퍼를 신고 뛰어나간다. 기차의 차장은 소년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말을 건넨다. '탈 거니?' '어디로 가는 거죠?' 소년이 묻자 차장은 대답한다. '물론 북극으로 가는 거지. 이건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야!' 소년은 폴라 익스프레스를 타고 기나긴 여행길에 오른다. 그리고 그 여행길에서 소년은 인생의 놀라운 신비를 발견하면서 차츰 자아를 찾게 되는데…

     

    폴라 익스프레스 영화 감상평

     

     

    13. 멋진 인생(It's A Wonderful Life , 1946)

    장르 : 드라마, 판타지, 가족, 멜로/로맨스

    상영시간 : 130분, 12세 관람가

    감독 : 프랑크 카프라

    출연 : 제임스 스튜어트(조지 베일리)

     

    It's A Wonderful Life (멋진 인생)(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https://goo.gl/QjAXHA

     

    멋진 인생

     

    조지 베일리는 베드폴드 마을사람들을 위해 평생을 봉사하며 살아온 인물이다. 그는 항상 여행을 원했지만 마을 전체를 인수하려는 구두쇠 포터씨의 계략을 막기 위해서는 그 기회를 버릴 수 밖에 없었다. 그를 저지하기 위해 조지의 그리 대단하지 않은 빌딩과 그의 아버지가 만든 대출회사는 애를 쓰지만, 크리스마스 이브, 빌리 삼촌이 사업비 8000달러를 은행에 예금하려던 중 돈을 잃어버린다. 포터는 돈의 위치를 알아내고 이를 숨기는데… 조지는 책임을 떠안고 감옥에 구속되고, 회사는 파산한다. 마침내 포터는 도시를 인수한 것이다. 사랑하는 아내, 자식 그리고 그를 사랑하는 마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조지는 자살을 생각하지만, 그를 사랑하는 이들의 기도로 수호천사 클라란스가 나타나는데… 

     

    멋진인생 영화 감상평

     

    14. 솔드 아웃(Jingle All The Way , 1996)

    장르 : 액션, 가족, 모함, 코미디

    상영시간 : 84분, 전체 관람가

    감독 : 브라이언 레반트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하워드)

     

    솔드 아웃 : 블루레이

     

    https://goo.gl/eTvGs3

     

    솔드아웃

     

    하워드(Howard Langston: 아놀드 슈왈제네거 분)는 의욕적이고 능력있는 사업가. 그러나 일이 너무 바쁘다보니 본의 아니게 아들 제이미(Jamie Langston: 제이크 로이드 분)와 아내 리즈(Liz Langston: 리타 윌슨 분)에게는 평균 점수 이하의 가장일 수 밖에 없다. 반면 그의 옆집에 사는 이혼남 테드(Ted Maltin: 필 하트먼 분)는 아들에게 극진한 정성을 보이는 완벽한 아빠. 테드의 존재로 인해 하워드는 늘 자신이 부족한 아빠라는 컴플렉스에 시달린다.

    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둔 어느날, 하워드는 아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터보맨이라는 로봇 인형을 사주기로 했던 걸 깜빡 잊고 있었음을 깨닫는다. 모처럼 아들에게 점수를 만회할 기회를 잘못하면 망치게 된 것. 그는 터보맨 인형을 사러 이브날 아침 일찍 백화점으로 달려가지만 그해에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선물 터보맨은 이미 동이 나고 없었다. 그때부터 터보맨 인형을 사기위한 하워드의 필사적이고 눈물겨운 노력이 시작된다. 한편 하워드 못지않게 필사적으로 터보맨을 사려는 우체부 마이런 라라비(Myron Larabee: 신밧드 분)가 가는 곳마다 나타나서 하워드를 괴롭힌다.

    모처럼 아빠 노릇을 제대로 한번 해보려는 하워드의 노력을 방해하는 인물들은 마이런 뿐이 아니다. 가는 곳마다 하워드와 맞닥뜨리는 허멜 경관(Officer Hummell: 로버트 콘라드 분), 하워드의 애타는 부정을 이용해 한 몫 잡으려는 사기꾼 산타클로스(Mall Santa: 제임스 벨루쉬 분), 그리고 하워드가 집에 없는 틈을 타서 아내 리즈에게 접근하는 응큼한 이웃 남자 테드.

     

    이 와중에서 결국 터보맨 인형을 구하지 못한 하워드는 아들과의 마지막 약속이라도 지키기위해 아내와 아들이 있는 성탄절 거리 축제 행사장으로 달려간다. 그곳에서 그는 주최측의 착오로 본의아니게 인간 터보맨이 되어, 가장 행렬의 영웅이 된다. 아이들의 환호 속에서 하워드 자신의 아들 제이미에게 터보맨 인형을 상품으로 주는 순간, 악당 디멘토로 분장한 마이런이 나타나 하워드의 아들 제이미를 위협한다. 이때부터 제이미와 터보맨 인형을 사이에 두고 하워드와 마이런은 수많은 관중 앞에서 대결을 펼친다.

     

    솔드 아웃 영화 감상평

     

    15. 미키의 크리스마스 캐롤 (Mickey's Christmas Carol , 1983)

    장르 :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 26분, 전체 관람가

    감독 : 버니 매틴슨

    출연 : 앨런 영, 웨인 올와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콜렉션 Vol. 7 : 미키의 크리스마스 캐롤 (1Disc)

     

    https://goo.gl/2Izv9q

     

    미키의 크리스마스 캐롤

     

    미키의 크리스마스 캐롤 감상평

     

    추천하고 싶은 영화가 더 많이 있지만 필자가 매년 봐도 질리지 않는 크리스마스 명작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영화 한 편 어떠세요. 15개 영화 모두 따뜻하고 멋진 영화입니다. 

     

    필자가 소개한 영화가 모두 본 영화라면...

     

    #크리스마스영화 #나홀로크리스마스영화 #크리스마스영애니 #크리스마스애니메이션 #어린이크리스마스영화 #크리스마스에 볼만한 영화

    2016/12/14 - [정보/생활정보&팁] - 키스하는법만 알면 당신의 건강과 수입 올라간다.

    2016/12/11 - [정보/생활정보&팁] - 쇼핑중독, 충동구매 심각한 질병 일수도...

    2016/12/07 - [정보/모바일] - 아이폰 카메라 해상도 설정을 변경하자!

    2016/12/07 - [정보/건강] - 담배끊는방법, 금연치료 의료기관 치료 효과는?

    2016/11/16 - [정보/여성] - 속지 마세요! 남자들의 말 생리후 임신가능성 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공감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