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진 겨울바다 20년전 기억을 묻고왔다.

둘째 아들 초등학교 졸업기념 강릉 가족여행 1일 차 일정

대구 ▶ 강릉시티호텔(1박) ▶ 강릉 아르떼 뮤지엄 ▶ 품바 해물감자탕 ▶ 정동진으로 향해본다.

점심을 배불리 해결하고 20년전 기억의 장소로 가보기로 한다. 그곳은 바로 정동진이다. 강릉 품바 해물감자탕집에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이지만 대구에서 출발한다고 하면 상상을 초월하는 거리라 아이들과 함께 가보기로 한다.

정동진 주차장

정동진 찾아가는 길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전화 : 033-640-4536

코로나로 올해에는 이곳에서 새해맞이 해돋이까지 볼 수 없었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참 세월이 빠르다.

집사람과 처남 오후 늦게 출발하여 7번 국도를 따라 포항에서 영덕 그리고 강원도 정동진까지 약 5시간 이상 운전을 하여 도착해 해돋이를 보고자 했지만 많은 인파로 포기하고 돌아온 기억이 난다. 지금은 그 많은 인파도 없지만 다시 그 시절의 혼잡함도 추억이 되다니...

20년전20년 전 기억을 찾아보지만 너무 많은 것이 바뀌었다. 기억나는 20년 전 정동진의 모습은 찾아볼 수가 없다.

정동진 주차장

입구역시 그때와는 전혀다른 모습이다. 흘러간 시간도 시간이지만 지금의 정동진을 기억에 담아 두기로 한다.

정동진 입구

정동진 해변에서 보이는 정동진 썬크루즈호텔은 유일하게 기억 그대로이다. 강원도 여행 시 이곳을 추천하는 분들도 많이 있기에 다음에 꼭 숙소로 잡아 1박을 해볼 것이다.

멀리보이는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정동진?

정동진 주소를 찾아보다가 알게된 정동진 뜻? 한양의 광화문에서 정동 쪽에 있는 나루터가 있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이름이 지어졌다고 한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지고 전국 제일의 해돋이 명소로 다시 알려지면 좋겠다.

날씨가 좋아서인지 몰라도 해변이 아주 여유롭게 바다를 보면서 멍때리기 좋은 시간이었다.

다들 추억을 담고자 분주한 모습이다.

대구에서 바다를 보고자 한다면 자주가는 곳이 바로 감포인데 같은 동해바다이지만 분위기는 너무 다른 바다를 보여준다.

사진동호회에서 출사를 오셨는지 장비들이 대단하다. 바닷물에 삼각대를 담그는 저 마인드라면 사진은 보지 않아도 알듯하다.

정동진에서 가장 핫한분이 바로 파란 잠바를 입고 낚시 중이 어르신이 아닐까? 생각 든다. 마침 노래미인지 몰라도 손바닥만 한 물고기를 잡았는데 정동진 구경 오신 분들이 모두 모여 구경했다. 보통 솜씨의 낚시꾼이 아닌듯했다.

정동진 유래 및 특징

정동진 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다고 한다.

정동진 유래

강릉시티호텔 가족여행 시작

아들이 오늘 초등학교 졸업을 했다. 사실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가고자 했지만 집사람의 반대로 지금 강원도 강릉에서 이 글을 작성 중이다. 대구에서 강릉으로 출발 졸업식은 11시에 끝이 났지

강릉 아르떼 뮤지엄 가족여행 1일 차 일정

강릉 아르떼 뮤지엄 가족여행 1일차 일정

강릉여행 2박 3일 1일 차 일정 ▶ 강릉아르떼 뮤지엄 아침을 햄버거로 해결하고 강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중 하니인 강릉 아르떼 뮤지엄으로 출발한다. 미리 조사한 바로 오전 일찍 출발하지

samemind.tistory.com

강릉 맛집 품바 해물감자탕 추천

강릉 가족여행 2박 3일 일정에서 1일 차 아침을 햄버거로 시작한 탓인지 배가 너무 고프다. 대구에서 강릉까지 장거리 운전을 한 탓도 있지만 피곤까지 함께 몸을 휘어 감는듯하다. 사실 아침을

[음식/맛집이야기] - [강릉] 생활의 달인 마늘빵 맛집 팡파미유

[강릉] 생활의 달인 마늘빵 맛집 팡파미유

강원도 강릉 가족여행 1박의 일정도 얼마 남지 않았다. 오늘은 강릉 빵집 맛집으로 유명한 바로 그곳 팡파미유를 찾아간다. 혹시 이 글부터 보시는 분들을 위해 강릉여행 일정을 공유하니 참고

samemind.tistory.com

[여행/강원도] - 강원도 강릉 아들바위 2박 3일 1일차 여행 일정

강원도 강릉 아들바위 2박 3일 1일차 여행 일정

아들 초등학교 졸업기념 강원도 강릉 여행 2박 3일 일정이 이렇게 빡빡하게 다녀왔는지 글을 포스팅하면서 알게 된다. 물론 이 글이 나중에는 추억이 되겠지만... 지금은 필자에게 고통?이다. 지

samemind.tistory.com

#강원도여행 #강릉 #정동진 #정동진유래및특징 #겨울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