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점화후 꺼짐 해결방법

반응형
    반응형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을 때의 대책방법에 대해 정리를 했습니다. 가스 불이 켜지지 않았을 때는 가스 회사에 연락하기 전에 이 글을 꼭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평소 아무렇지도 않게 매일 사용하는 가스 레인지이지만 갑자기 켜지지 않게 되면 초조해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가스레인지 제조사 서비스 기사 분을 부르지 않고도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가스 레인지가 켜지지 않게 되었을 때의 대처 순서와 해결법에 대해 철저히 부석해 보겠습니다.

    가스 렌지가 점화가 안될 때 대처방법

    가스레인지가 작동하지 않는 원인 ①: 가스 공급이 멈춤

    스토브가 닿지 않는 원인 중 하나로 가스 공급 자체가 멈춰있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스보일러 등 다른 가스 기기도 작동하지 않을 경우 가스 공급 자체가 멈춰 버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먼저 이웃집 가스 사용 여부부터 확인이 중요하며 이웃집 역시 가스 공급이 안되고 있다면 한국가스안전공사 쪽으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가스 지역관리소 조회는 아래의 주소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www.kgs.or.kr/kgsmain/SearchAction.do?method=cityGasList&windowId=0202050001

     

    도시가스지역관리소 조회 > 지도보기

    지역관리소 현황 지역 지역관리소 지역 지역관리소 강남구 4 강동구 4 강북구 3 강서구 3 관악구 4 광진구 4 구로구 4 금천구 3 노원구 5 도봉구 2 동대문구 3 동작구 2 마포구 4 서대문구 4 서초구 4

    www.kgs.or.kr

    가스레인지가 작동하지 않는 원인 ②: 가스 밸브가 잠겨 있다

    가스가 끊겨 버리게 되면 우선 이것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밸브가 잠겨 있으면, 물론 가스는 공급이 되지 않습니다. 가스관에 손잡이가 세로로 되어 있을 때는 가스가 열려 있고, 누워있을 때는 대부분 닫혀있어요. 가스 밸브가 닫혀 있었을 경우는 열어보고 가스 켜지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스 렌지가 켜지지 않는 원인 ③: 가스 호스가 부러져 있다

    가스 소프트 코드가 가스레인지와 가스 밸브를 연결하는 코드인 것입니다. 이것이 부러져 버리고 있으면 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불이 붙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또한 코드에 구멍이 있는 경우는 가스가 새고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당장 가스를 끄고 새로 코드를 바꿔보세요.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는 원인 ④: 건전지가 다 되어 있음

    건전지가 다 떨어져 버렸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새 전지로 교환해서 켜질까? 어떤지 확인해 보세요.
    새로 건전지를 살 경우에는 알칼리 건전지 또는 망간 건전지를 제대로 골라서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전에는 소비 전량이 적기 때문에 망간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렸어요. 그러나 최신식 가스레인지는 소비 전량이 많고, 스토브의 종류에 따라 추천 배터리의 종류가 아주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속 취급설명서에 적혀 있는 전지를 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스레인지가 작동하지 않는 원인 ⑤: 버너 캡이 젖어 있다.

    버너 캡은 점화 부분에 붙어 있는 검은 캡입니다. 스토브에 둔 조리기구가 젖어 있으면 버너 캡의 안전장치가 작동하여 켜지지 않게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젖어 있으면 천등으로 수분을 닦아내 보세요.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는 원인 ⑥: 온도 센서·점화 플러그 부근은 더러워져 있다.

    온도 센서는 불 끄는 것을 잊거나 눌어붙음에 반응하여 불을 자동으로 끄는 안전장치입니다. 이게 더러워져 있으면
    센서가 작동하여 불이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행주 등으로 오염을 닦아내 보세요.

    가스 렌지가 켜지지 않는 원인 ⑦ : 알루미늄 받침대를 사용하고 있다.

    가스 렌지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알루미늄제의 국물 받침을 사용하면 점화 센서 등에 영향을 주어 불이 붙지 않게 되어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한 번 뜯어보고 불이 붙는지 확인해보세요.

    한쪽만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을 때

    가스레인지가 한쪽만 켜지지 않을 때 확인 ①: 손잡이를 틀었을 때 스파크가 옵니다?

    가스레인지 손잡이를 돌렸을 때 스파크(불꽃)가 발생하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스파크가 일어나지 않은 경우는 배터리가 방전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 점 화구가 있는 가스레인지는 전지 하나하나가 점화구와 대응하므로 하나만 스토브가 닿지 않는 일도 일어납니다.

    가스레인지가 한쪽만 켜지지 않을 때 확인할 것 ②: 가스 분출구가 막혀 있습니까?

     

     

    가스렌지 상판 찌든 기름때 제거및 청소

    초간단! 가스렌지 상판 찌든 기름때 최강의 청소 방법 가스 렌지의 기름때 나 스토브의 부실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은 당신에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하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청소 할

    samemind.tistory.com

    가스 레인지의 불이 붙는 부분의 캡이 막혀 버리면, 그 스토브만 불이 붙지 않는, 그런 일이 발생합니다. 이쑤시개 등을 사용해서 분출구의 오염을 제거해 보세요.

    가스레인지가 한쪽만 켜지지 않을 때 확인할 것 ③: 가스 분출구가 제대로 끼워져 있습니까?

    가스레인지 뚜껑이 제대로 끼워져 있지 않으면 그것만으로 불이 붙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캡에는 자세히 보면 마크나 요철이 붙어있어 가스 레인지 본체에 그 마크를 맞춤으로써 단단히 끼울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점화 후 꺼짐 발생 시

    ① 점화플러그 오염

    가스레인지는 요리 중 국물이나 양념이 튀어 잘 더러워지게 됩니다. 

     

    가스레인지의 버너 캡 점화 플러그 등 스토브 열원 주변에 눌어붙은 오염물이나 먼지가 달라붙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시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한 후에 젖은 걸레 나 키친 타올로 전체를 살짝 닦고, 뜨거운 부분은 식은 후 브러시 등으로 문질러 청소를 해두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기름 많은 요리 후 그대로 두면 비위생적 인뿐만 아니라 불이 옮겨 붙을 수 있어 위험합니다.

    ② 건전지 교체 

    가스레인지 점화후 불이 꺼지는 원인 중 대부분의 이유가 바로 가스레인지 건전지 잔량이 부족입니다. 건전지 교체만으로 문제 해소가 가능하니 교체를 해보세요.

    어느 것에도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어느 것도 들어맞지 않는다 · 어느 것을 시험해 봐도 불이 붙지 않는 경우는 가스레인지 자체가 고장 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스 레인지 구입처 및 취급 설명서에 적혀 있는 연락처로 연락해 보십시오. 또, 사용하고 있는 가스레인지 고유의 증상도 있을 수 있으므로, 가스 기기 부속 사용 설명서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될때 원인과 대응방법

    귀뚜라미, 경동, 린나이 가스보일러의 점화 불량 원인과 대응방법 가스보일러는 오래 사용하고 있으면 갑자기 점화가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케이스에서 고장이지만, 이용자의 조

    samemind.tistory.com

     

     

    LG 디오스 고급형 4구 가스레인지 쿡탑설치 hk641aan

    부모님집 이사로 구매하게된 LG디오스 가스레인지.. hk641aan 예전 LG디오스 가스레인지를 20년 동안 고장없이 잘 사용해서 믿음이 갔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게 제일 큰 단점이지만

    samemind.tistory.com

    SK매직 NEW 에코 가스레인지 2구 자가설치, GRA831SR(실버), LPGSK매직 NEW 에코 가스레인지 화이트 3구 자가설치, GRA920SR, LNG하츠 빌트인 3구 가스렌지 GC-3605SDBH 매립형 가스레인지, LNG전기레인지 3구 하이라이트 빌트인 전기렌지, 빌트인 자가설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