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비결?! 조회수 늘리기 12가지 방법

반응형
    반응형
    유튜브 구독자 조회수 늘리는 비결 12가지 방법

    월간 액티브 유저가 전 세계에서 20억 명에 이른 YouTube.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유튜브를 활용한 동영상 마케팅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 이 추세는 5G 및 와이파이 6가 확대되면서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여겨지고 있어 유튜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조회수를 증가시키는 것은 쉽지 않아 많은 기업과 크리에이터가 조기에 타협을 보는 것이 현실입니다. 거기서 본 글에서는 「YouTube뷰수를 늘리는 12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유튜브의 기본을 제대로 이해

    일단 유튜브의 기본을 제대로 이해하는 게 중요합니다.누구나가 용이하게 동영상을 전달할 수 있는 YouTube입니다만, 그 특징을 이해해 두지 않으면 YouTube의 알고리즘에 미움을 사 버릴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유튜브의 주요 특징입니다.

     

    - YouTube는 시각적 효과에 중점을 둔 정보 전달 플랫폼이다.

    -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즉 시각적 효과를 필요로 하지 않는 동영상이나 유익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된 동영상 및 채널은 향후 제외될 가능성이 있음을 충분히 이해하고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타깃을 철저히 쥐어짜는

    YouTube를 개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깃을 철저히 좁히는 것입니다. 당신의 동영상을 전 세계에 모두 보내고 싶은 경우, 안타깝게도 그 동영상은 단 한 명에게도 전달되지 않습니다. 타기팅은 구체적일수록 시청자에게 꽂히기 쉬운 동영상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보내고 싶은 1명, 혹은 1개를 강하게 이미지 해, 그 사람을 향해서 동영상을 작성해 주세요. 그래야 비로소 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꽂히는 동영상이 완성되는 거죠.

    3. 동영상 SEO를 최적화

    유튜브는 소셜 플랫폼이자 검색 엔진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구글 검색과 마찬가지로 시청자가 입력한 키워드에 대해 당신의 동영상이 상위에 표시되면 시청 횟수는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하지만 검색 순위가 훨씬 낮을 경우 자연 검색을 통한 동영상 시청은 포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YouTube는 관련 동영상을 통한 유입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검색순위에만 특화할 필요는 없지만 보다 상위에 표시되는 것은 없습니다.

     

    당신의 동영상을 검색 상위에 표시되는 요령은 이미 상위에 표시된 동영상을 철저히 리서치하는 것입니다.시청자들은어떤동영상에관심을갖고있는지를분석해서시청자의검색패턴이나검색쿼리를확인하죠.그리고, 그러한 키워드를 메타데이터(타이틀, 태그, 상세, 자막)로서 이용하는 것으로, 검색 순위는 극적으로 향상할 것입니다.

    4. 인기동영상 철저히 조사, 메타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더 많은 유튜브 조회수를 얻고 싶다면, 같은 유형의 인기 채널 리서치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그들의 동영상 라이브러리에 가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인기 있는 동영상은, 동영상 자체가 매력적인 것과 동시에, 메타데이터가 충실함을 깨달을 것입니다.인기 동영상으로부터 메타데이터의 구성을 배워, 유사한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나가는 것으로, 관련 동영상에 게재될 가능성이 현격히 높아집니다.

     

    메인 동영상의 오른쪽에 나타나는 관련 동영상은 맨 위가 내 채널의 추천 동영상, 그 다음이 광고 그리고... 그 아래는 유튜브 알고리즘이 동영상은 추천! 하고 생각하는 관련 동영상들이 올라옵니다. 이와 관련된 동영상 틀을 적극적으로 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동영상에 관해, YouTube 의 알고리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이하의 항목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영상(인게이지먼트, 시청시간, 시청 횟수 등에 근거함)

    - 그 시청자가 좋아할 지도 모르는 동영상(시청자의 시청 내역에 근거한다)

    - 동일한 메타데이터를 소유하고 있는 동영상(타이틀, 태그, 상세 등)

     

    이것들 가운데, 3번째의 「같은 메타데이터를 소유」에 관해서는, 리서치에 의해, 동영상 투고자가 개선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메타데이터가 완전히 같은 내용이라면, 당신의 동영상의 시청 가치는 없어집니다. 본보기로 삼은 동영상 위에 올라가는 정보 혹은 그 동영상을 시청해서 생기는 궁금증을 해결하는 동영상을 작성함으로써 관련 동영상에 게재됨과 동시에 시청자를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5. 시용자 정의 썸네일 이용, 눈에 띄는 썸네일을 설정

    동영상의 제목을 모두 읽는 시청자는 극히 일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게다가 동영상의 상세란을 읽는 시청자는 아마 극히 일부인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시청자들은 무엇을 보고 있을까요?

     

    맞아요 '썸네일'입니다.

     

    썸네일을 알기 쉽고, 참신하고, 흥미로운 것이라면, 시청자는 동영상을 클릭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그 때문에 동영상을 업 로드할 때는, 커스텀 섬네일로 추천의 한 장면을 섬네일로 설정합시다.

     

    하지만 썸네일의 매력이 실제 동영상의 퀄리티와 동떨어질 경우 시청자들은 이탈합니다.그리고 "유튜브 알고리즘은 즉시 이탈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멋진 썸네일을 만드는 것은 물론 뛰어난 콘텐츠를 담은 동영상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6. 재생목록을 만들어 뷰를 늘리기

    플레이리스트를 작성하여 시청자를 당신의 채널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보통이라면 1개의 동영상이 끝나면 다른 채널의 동영상으로 자동적으로 바뀝니다만, 플레이 리스트를 설정해 두면 당신의 동영상을 루프 해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여러 채널을 마음에 들어하시면 채널 등록을 받을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플레이 리스트는 매우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바로 설정을 합시다.

    7. "카드"와 "종료화면"을 사용하여 비디오에 트래픽을 유도

    유튜브의 카드와 종료 화면을 이용해 시청자를 의도적으로 추천하는 동영상으로 이끌어 보세요.

     

    '카드'란?

    카드는 동영상 재생 중에 표시되는 클릭할 수 있는 아이콘입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카드"를 활용하여 다음 동영상으로 유도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여러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드가 표시된 시점과 동영상 콘텐츠에 관련이 없는 경우는 단순한 스팸이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종료 화면' 활용

    끝까지 동영상을 봐준 사용자는 당신의 채널에 큰 관심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므로 종료 화면을 이용하여 다음 추천 동영상을 안내하거나 채널 등록을 촉구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8. 동영상 유행을 타고 독자 노선을 구축함

    동영상 유행을 타는 것이 중요하죠. 2019년에는.2019년에는 How to 동영상이 하나의 히트를 치면서 YouTube 검색창에 "How to OO"을 입력하는 사람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How to 동영상을 준비한 기업은 그것만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의 유행을 타는 것이 시청 횟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기타 다수의 영역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유행을. 타면서 다음 유행을 읽고 아무도 만들지 않는 것 같은 비디오를 만드는 것으로 시청 횟수는 쭉쭉 늘어날 것입니다.

    9. 유튜브 시청자와의 관계 구축하기

    2017년부터 2018년 사이 70%의 유튜브 사용자가 '크리에이터'를 팔로우하고 채널 내에서 소통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유튜브는. 현재 일방적인 동영상 전달의 장이 아니라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서로 소통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동영상에 코멘트를 남겨 준 유저에 대해서 회신을 하거나 유저로부터의 질문이나 요망을 정중하게 취급하는 것으로, 당신의 팬은 증가해 갈 것입니다.

    10. 다른 크리에이터와 협업

    시청자의 틀을 크게 늘리는 방법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다른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 기획입니다. 콜라보. 기획을 실시함으로써, 새로운 층의 팬의 포섭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영상 장르가 너무 다른 분야일 경우 오히려 신뢰를 잃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다만동영상장르가너무다른분야일경우오히려신뢰를잃어버릴수도있기때문에주의해야할것같습니다. 두 크리에이터 모두 인지도가 없는 경우 기획상 넘어지는 것은 당연히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 모든 소셜 채널에서 '홍보'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동영상을 소개하세요.

    그러나 다음 소개 방법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A – 동영상 소개 멘트와 함께 유튜브 URL 및 이미지 붙여 넣기

    B – 동영상 전 과정 업로드하기

     

    A에 관해서는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에서 떨어져 YouTube에 와 주세요」라고 말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은 사용자를 빼앗겨 버리는 다른 플랫폼 입장에서 보면 재미가 없습니다. 그 때문에 해당 플랫폼에서는 게시물의 임프레션이 낮아지도록 설정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조회수를 벌 수 없습니다.

     

    B에 관해서는, 동영상이 인상적일 경우, 시청자는 그 동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족한 시청자는 당신의 유튜브를 방문하지 않습니다. 동영상의 임프레션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채널 등록자를 늘리고 싶다' 또는 '채널로 끌어들이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큰 성과를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다른 소셜 미디어에는 동영상의 쇼트 버전을 투고해, 거기에 메인이 되는 YouTube 링크를 짜 넣어, 흥미를 가진 시청자를 YouTube에 끌어들이도록 하는 것이 베스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2. 시청자에게 구독 요청

    당신의 채널 가입자가 늘어날수록 리치는 늘어나고 동영상을 올리는 순간 시청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지속적인 시청 횟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귀하의 동영상 팬, 즉 구독자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보고 싶어 하는 시청자는 아무래도 채널 등록을 잊어버리기 십상이다. 동영상 중간이나 마지막에 채널 등록을 촉진하거나 종료 화면에 등록 버튼을 넣는 등 시청자에게 요청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10만 구독자가 선택한 조블리의 영상 편집 강의, 제이펍스마토이 스탠다드 탁상용 링라이트 + 링조명 삼각대 세트, 1세트, SMTRLTB01유튜브 아프리카 온라인수업 방송조명 개인방송 장비 LED조명 세트, LED조명 + 스탠드세트 X 1개

    끝으로

    유튜브는 지금 주목받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반면, 이미 많은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활용해 동영상 마케팅을 실시해 갈 경우, 적절한 전략과 함께, 대담한 전략과 함께, 해외 유저의 마음에 와 닿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튜브 배경음악, bgm 저작권 피하는 방법

    유튜브 배경음악, bgm 저작권 피하는 방법

    유튜브(youtube)는 전 세계에서 매일 수많은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곳입니다. 개인이 촬영한 것으로부터, 음악의 PV에 이르기까지 그 장르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런 유튜브(youtube)에서 항상 안고 있

    samemind.tistory.com

    유튜브 영상 업로드 후 일어나는 일들 1편

    유튜브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일어나는 일들? 1편

    ▶유튜브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일어나는 일들? 1편 YouTube에서 동영상을 드래그 & 드롭하는 것만으로 업로드하고 보고 싶은 동영상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원활하게 동영상을 재생할

    same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