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교체시기의 기준은? 수명은 도대체 언제까지 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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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수명은 언제까지 일까?
    자동차 타이어 수명 적절한 타이어 교체 타이밍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없게 되었을 때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타이어의 홈이 1.6mm 되었을 때 타이어에 균열이 들어간 경우입니다. 타이어 홈이 없어지면 미끄러질 수도 있습니다. (슬립) 균열이 들어간 타이어로 주행하면 버스터 (파열) 위험이 생기게 됩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의 기준이 되는 슬립 로그인
    타이어 홈에 기준이 되는 하나가 슬립 사인입니다. 타이어의 홈이 1.6mm 이하가 되면 타이어 교체 시기를 알려 주는 슬립 사인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곳이라도 슬립 싸인이 보이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오래 타이어 고무의 여러 가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는 유통 기한이 있습니다. 제조업체에서 권장하고 있는 소비 기한은 4년에서 5년입니다 홈에 완전한 균열이 없었다 해도 타이어에 사용 상황에 따라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고무의 열화가 진행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일 흙길을 달리는 자동차에 무거운 짐을 탑재하고 주차장 야외에서 직사광선이 닿는 장소에 차를 세우고 있는 타이어 왁스를 자주 사용하는 등 용도는 고무의 열화를 진행시키는 요소입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를 확인 체크포인트 1. 타이어에 각인되어 있는 제작 연도를 확인하자!

     

    타이어 교환의 기준이 되는 기간은?
    "보통 달릴 수 있기 때문에 괜찮아" "타이어에 홈이 있고 슬립 사인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없음" 라고 몇 년 동안 같은 타이어로 달리고 있는 드라이브는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이어에도 유통 기한이 있습니다 타이어 교환 기준으로 하고 있는 기간은 4년에서 5년입니다 스노우타이어의 경우에는 제조 기간에서 3년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노우 타이어 교체 주기가 짧은 것은 사용하는 고무가 보통 타이어 보다 부드럽고 저하 되기 쉬우므로 일반 타이어보다 경화가 진행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제조업체가 제조에서 5년 이상 지난 타이어는 일상 점검을 계속하고 10년 이상된 타이어는 외형에 문제가 없어도 교환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기간도 어디까지나 기준에서 타이어 사용 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타이어 제작년도 확인 방법
    숫자로 2205가 있다면 2005년 22 주째에 생산되었다는 표시가 있을 겁니다 메이드인 코리아 이렇게 원산지가 있고 그 옆에 보시면  공장 명까지 기재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품타이어를 구입할때도 제작년도를 확인 하도록 합시다. 신품이라도 제조 후 2년이 지난 타이어일지도 모릅니다.

    타이어 품질 저하되는 원인
    타이어의 홈이 충분히 있었다고 해도 타이어에 고무는 열화하고 있습니다. 타이어가 저하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타이어는 달릴 때마다 발열, 변형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길어지면 타이어 성능은 저하 되게됩니다. 이외에도 적당한 타이어 공기압, 예를 들어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은 상태에서 달리고 있으면 타이어가 발열, 편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타이어 열화는 점점 빨라지게 됩니다.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은 차종에 따라 다릅니다 운전석 도어 쪽에 적정 공기압이 기재된 스티커가 붙여 있는 경우가 많으니 그 쪽을 확인하십시오. 또한 자동차를 주행하고 있지 않아도 차를 세우는 주차장이 야외라면 태양 자외선이나 비 등 열악한 상황에 처해있기 때문에 타이어의 열화가 진행됩니다. 눈에 보이는 균열이 없는 경우, 타이어의 고무는 은 외형에서 판단할 수 없습니다. 타이어의 건강은 안전운전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타이어를 구입할 때나 중고차를 구입할 때 등, 타이어 제작 년도를 확인하고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교환합시다.

    타이어 교체 시기를 확인하는 체크포인트 2 타이어의 홈&슬립 로그인

    타이어 홈이 4mm가 되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타이어제조사에서 권장하고 있지만 1.6mm 미만의 타이어 홈에서 주행하면 생명까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슬립 사이는 타이어의 수명을 나타내는 로그인
    타이어에 슬립 사인이라고 해서 타이어의 수명을 알리는 표시가 있습니다. 신품시 타이어 홈은 8mm 정도입니다. 타이어에 측면 측벽에 삼각형 표시가 붙어 있습니다. 이것은 거기에 슬립사인이 있다는 표시입니다. 한 곳이라도 슬립 사인이 보인다면 타이어를 장착하고 주행하면 안됩니다. 슬립 사인이 보이면 즉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슬립 사인이 나온 타이어로 주행을 계속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타이어의 홈은 타이어에 성능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타이어의 홈은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타이어에 홈이 없는 경우 물 배출을 할 수 없는 것이므로 비 오는 날은 타이어가 도로에서 떠오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은 하이드로플레이닝(수막현상)현상이라는 것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타이어에 홈은 달릴 때마다 매일 조금씩 줄어듭니다. 또한 포장되지 않은 도로를 달리고 타이어에 부담이 가는 운전을 반복할때 또한 타이어의 홈이 빨리 줄어들게 됩니다.

    타이어 제조사에서는 공표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홈과 제동거리에 검증 결과를 보면 타이어에 홈이 4mm 이하가 되면 타이어에 그립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슬립 사인이 나오고 나서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면 비 오는 날 운전하면 조금 미끄러졌다 조금 제동거리가 늘어난 느낌이 든다 등을 느끼면 그것은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입니다. 스노우타이어의 경우는 플랫폼이라는 삼각형표시가 붙어 있습니다 홈이 절반이 되면 성능이 다운 되기 때문에 교환이 필요합니다 스노우타이어는 일반 타이어보다 부드럽기 때문에 빠른 길을 주행 할 때는 더 세심한 운전을 유의하고 타이어 수명이 단축 되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타이어 교체 시기를 확인하는 체크포인트 3 타이어의 외형과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타이어 교환

    주행 거리는 타이어 교환 기준에 하나
    타이어 교환 하는 하나의 기준으로 주행거리가 있습니다. 달리는 도로 상황에 따라 변동 하기 때문에... 타이어가 1mm 마모하는데 주행거리 5000 km 걸린다고 합니다. 신품타이어 홈은 약 8mm 이므로 슬립사인이 나올 1.6mm까지 도달하려면 단순계산으로 6.4mm x 5천 km는 3만 2천 km 주행 거리가 필요합니다.

    주행 하지 않아도 자외선에 노출되는 상황에서 타이어를 사용하면 더 빨리 타이어의 고무는 열화하기 때문에 교환 시기는 앞당겨집니다. 반대로 3만 km를 넘어도 사용 방법에 따라서 충분히 타이어에 홈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주행 거리로 타이어 교체를 결정할 수 없지만 교체여부 에 있어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타이어교체를 해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균열이나 상처가 있는 타이어는 요주의
    안전하게 차를 타기 위해 타이어 체크를 하는 것입니다. 타이어에 상처가 있거나 균열 되거나 타이어에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안전 드라이브에도 이어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균열이나 상처를 발견하면 타이어를 교환 하도록 합시다.

    타이어의 편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타이어 로테이션(타이어 위치교환)
    타이어는 자동차에 중량 및 운전 방법, 노면 상황에 따라 타이어에 걸리는 부화가 변동합니다. 따라서 타이어 한쪽만 지나치게 마모되거나 센터 마모가 심하거나 하면 타이어에 편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타이어 교환 (전후 타이어 교체) 하면 또한 좋습니다.

    타이어 로테이션의 기준으로는 신품타이어에서 주행거리 5000 km로 합니다. 네 개의 타이어가 모두 같은 경우 FF 차량의 경우 전륜 타이어가 특히 줄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륜 타이어 후륜타이어 재조합 뒷바퀴 오른쪽 타이어는 전륜 왼쪽 뒷바퀴 왼쪽 타이어 우측 타이어로 교체합니다.

    4개의 타이어가 모두 같은 크기로 FR자동차 & (4WD)사륜구동 자동차의 경우 후륜타이어를 앞바퀴로 교체하고 앞바퀴 오른쪽 타이어는 후륜 왼쪽 앞바퀴 왼쪽 타이어는 후륜 왼쪽으로 교환합니다. 적정한 공기압이 체크되어 있지 않은 것도 편마모 원인이 되므로 타이어 수명이 단축됩니다. 매일 타이어 점검, 관리 하는 것은 타이어의 수명을 길게 하는 요령입니다.


    안심하고 자동차를 달리게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항목이 타이어입니다.
    펑크 난 타이어에 못이 꽂혀 있었다 등 알기쉬운 타이어 교체 이유가 있으면 모두가 통감합니다 만 타이어는 자동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자동차의 무게를 지탱하고 차량에 구동력 제동력을 노면에 전달하는 것이 타이어입니다. 타이어가 없으면 실행시킬 수 없으며 안전을 생각하는데도 타이어에 건강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직 슬립사인이 나오지 않으면 홈은 충분히 있으니깐 괜찮다고 과신하지 않고 타기 전에는 균열은 없는지 상처가 없는지 확인하는 버릇을 붙이면 좋겠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타이어 공기압도 측정값으로 들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타이어의 수명을 보호할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타는 사람의 안전도 지키는데 도움이됩니다. 타이어에 건강을 지키는 것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의 책임입니다. 안심하고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타이어의 건강 관리는 적극적으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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