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자동차 부분도색, DIY 아무나 하는게 아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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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의날 택배 수거도 안되고 하니 점심먹고 커피 한 잔 하자는 친구, 친구의 차는 바로  NF소나타 회색 ㅋㅋㅋ

    오늘은 친구의 애마 NF소나타 부분도색 DIY후기를 소개하고자 하는데 일단 실패이며, 하지만 너무 만족하는 친구때문에 포스팅 결정했습니다.

    소나타 부분도색이유는 위 사진처럼 녹방지를 위한 방법이며 원천적으로 도색은 전체도색만이 이색을 피할 수 있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업에 필요한 건 친구가 구입한 NF소나타 차량페인트가 끝~

    녹이 발생한 위치는 운전석 뒤 뒷자석 C필러부분과 뒷문 안쪽 휀다?쪽입니다.

    녹이 발생하여 부분적으로 도색부분이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준비물은 마스킹테이프, 비닐, 사포, 소나타회색 차량용페인트

    현대모비수정품 스프레이페인트, NF소나타 회색용입니다.

    자동차 부분도색전 꼭~  문의후 스프레이 페인트를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뚜껑을 보시면 위와 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생각은 금물입니다. 다시금 판매자에게 재문의를 하세요.
    재확인을 하고 구입한 NF용 스프레이페인트이며 "H238" NF소나타 은빛색 S7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퍼티가 없는 관계로 준비된 재료로 작업을 합니다. 물론 차량 주인의 허락후 작업했습니다.

    부족한 재료이지만 마스킹만은 최선을 다합니다. 도색은 시작은 마스킹이다~

    1차 도색후의 모습입니다. 퍼티작업을 하지못한 관계로 확연히 느껴지는 도색부분. 누차 말씀드리지만 이번 작업은 더 이상의 녹방지를 위함임을 말씀드립니다.

    뒷문 휀다 안쪽?은 녹이 더 심한 상태입니다.
    사진은 더욱 적날하게 나타나네요. 사실 이 보단 도색이 잘되었는데...

    친구는 유광인줄 알고 스프레잎인트를 구입했는데 막상 작업후 보니 무광 느낌이 더 많아요. 작업을 마치고 보니 퍼티 작업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네요.

    처음하는 자동차부분도색이지만 나름 친구는 만족하니 필자 역시 너무 뿌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부분도색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부분도색 할 일이 있음 가능한 공업사나 자동차 부분도색전문점을 방문하여 작업을 의뢰하시길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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