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CD 이탈 '이 더욱 가속화 세계 최대의 가전 양판점에서도 CD의 판매 종료
음악의 매출이 기존의 CD에서 인터넷을 통한 전송로의 전환이 진행되어, "CD 불황 '이 강조되는 가운데 세계 최대의 가전 양판점 인 미국의' 베스트 바이 '가 매장에서 음악 CD의 판매를 종료 할 방침 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맞도록 다른 상점 체인도 위탁 제도가 도입되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으며, "음악을 구입한다 '는 형태가 큰 변화의 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음악 전문 매체 'Billboard' 보도 한 바에 따르면 베스트 바이는 2018 년 6 월 30 일부터 매장에서 음악 CD의 판매를 종료하는 취지를 발표. 베스트 바이는 미국에서 가장 큰 음악 판매 채널 이었지만, 최근에는 CD의 매출이 크게 침체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이 무려 4000 만달 러 (약 43 억원) 규모로 저조한 상태하고 합니다.
베스트 바이는 미국에서 1300 점포 이상의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1 점포 당 매출액을 단순 계산하면 약 3250 만원 규모라는 것이. 대기업 체인으로 자원을 할애 할 가치가 없다는 판단으로 이어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베스트 바이의 정책에 발 맞추어 움직임이 미국 유수의 소매 체인등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소매 체인은 CD 판매를 계속하지만, 그 판매 형식을 기존의 구매 방식에서 위탁 판매 방식으로 변경하는 정책을 음악과 영상 공급 업체에 대해 2017 년 4 분기에 나타내며,이 정책은 빠르면 2018 년 4 월에 시행되는 것. 이에 대해 대기업 레코드 회사와 메이저 레이블은 대응을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대기업 레코드 회사가 이 정책을 거절하게되면 미국에서 최고의 매장을 레코드 회사는 잃어 버리게됩니다. 그러나 매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위탁 판매 방식이라는 점이 레코드 회사에게는 엄격한 조건이 아닐수가 없기 때문에 기존의 음악 판매는 큰기로에 서 있다고 할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D가 팔리지 않는"상황은 세계적인 큰 흐름이되고 있으며, 2014 년에는 디지털 음악 전달의 매출이 CD의 매출을 상회하는 역전이 일어나고있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한 내용을 보신 분도 있겠지만 미국의 경우 CD보다 LP 판매량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 너무 황당한 점입니다. LP로 음악을 듣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한국의 음악 업계도 그 상황에 직면 해 있습니다. 한국의 빅 아티스트 인 지드래곤 역시 최근 음원을 USB에 담아 판매한 적이 있었죠. 과거의 스타일로 음악 업계가 성립되지 않는 상황을 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음악 업계는 지금 '앨범을 만들어 판매 활동한다'는 스타일 "인터넷 판매 나 인터넷 방송, YouTube의 노출 지명도를 올리고, 라이브에 와달라고 손님의 수를 증가 '라는 형식으로 크게 변화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크라우드 펀딩으로 활동 자금을 널리 모으거나 "후원자 방식 '으로 활동을 재정적으로 지원받는 등의 스타일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만, 아직도 주류는 어렵다고 하는 상황에 있습니다 . 업계 전체 매출의 침체는 거의 그대로 음악 아티스트의 활동에 영향을 주게되므로, 향후 어떻게 상황이 변화하는지는 나아가 음악 팬에게도 무시할 수 없는 관심사가 된다고 말할 수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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