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강좌 - 점선그리기

반응형
    반응형

    제가 소개하는 포토샵 점선그리기는 진심으로 포토샵 고급 강좌가 아니며, 본인의 컴퓨터에 포토샵만 설치되어 있다면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팁&강좌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글과 사진만 보시고 그대로 따라만 해주시면 됩니다. 진심 photoshop 초보가 포토샵 강좌를 하다니 한 숨이 나오지만 용기를 내어 시작하려합니다. 


    사실 제가 이렇게 용기를 낸 이유가 블로그의 올라오는 포토샵 강좌들은 대부분 중급 정도의 강좌들이 대부분입니다. 여기서 팁은 고급은 절대 안 올라옵니다. 


    중급을 습득하시고 본인 스스로 많이 활용해야 고급으로 올라갈 수 있다는게 포토샵을 쬐금 만져본 사람의 소견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중급을 하기라 인터페이스부터 설정까지 머리에서 김나는 소리가 들리겠죠. 


    저 역시 처음 포토샵을 접할때 그러했었니 당연한 일입니다. 지금 생각하니 그때 좀 더 쉽게 활용할 기능들만 가르펴 주는 사람이 있었다면 이렇게 오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는데... 아무턴 지금 포토샵을 막 접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포토샵 메뉴부분 설명은 블로그나 유튜브에 많이 등록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 따라와 주세요.

    오늘 첫 시간 포토샵 강좌는 이미지 특정 부분에 점선 넣기입니다. 제가 포토샵을 사용하면서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는 팁이기에 첫 시간 강좌로 잡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photoshop 2015 cc 버젼입니다.




    ① 점선을 넣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온다.

    ② Rectangle tool(u) 선택합니다.

      


    ③ 불러온 이미지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채 그려주세요. 참고로 색상 변경은 Fill 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 Fill 선택하시면 선택된 사각에 색상 변경과 투명, Gradient, 패턴 넣기가 가능합니다. 이해가 안되시면 4가지 사각 모양을 아무거나 물러보세요. 한 번 눌러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겁니다.

    이해 하셨다면 첫번째 사각 No colors를 선택합니다.

    ⓑ Stroke를 선택합니다. ⓐ 와 동일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선택된 사각 테두리 선을 꾸미는 기능입니다. 이 역시 4가지 모두 눌러보시면 Fill와 동일한 메뉴임을 알 수 있을겁니다. 



    ⓒ Set Shape Stroke Type 선택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이 메뉴 역시 마음대로 조절 하면서 점선들을 이미지에 그려보세요. 




    ④ 제가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이렇게 이미지에 점선 넣는 방법을 알았다면 그 다음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자주 사용하다보면 요령과 응용이 가능하니 무조건 많이 사용해 보시고 적용해보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리뷰를 하거나 맛집 탐방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 이미지 편집시 특정 부분을 강조하고 싶을때 사용하시면 아주 좋은 팁입니다. 


    이것으로 첫 시간의 포토샵 강좌-점선만들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포토샵 점선그리기 #포토샵기초강좌 #photoshop tutorials #점선만들기


    반응형

    '스터디 > 포토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 패턴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0) 2020.01.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