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구두 운동화 냄새 원인과 없애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신발을 벗었을 때나 신발장을 열 때 '신발 냄새가 난다'라고 신경 쓰였던 경험 없으십니까?

    사실 그런 냄새나는 신발 냄새를 가까이 둘 수 있는 대처법이 있습니다. 이제 에티켓이라고 할 수 있는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을 세워 신발과 쾌적하게 합시다.

     

    신발 냄새원인 없애는 방법

     

    신발, 구두, 운동화 냄새나는 원인은?

     

    냄새의 원인이 되는 것은, 양말이나 신발에 부착된 잡균 때문입니다. 발에 땀이 많이 난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없습니까? 그렇습니다, 발에는 땀샘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땀을 흘리기 쉬운 것입니다.

     

    발바닥에서 발생하는 땀과 수분의 양은 1일 1컵 분량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의 땀과 피지 오염이 고온 다습한 환경에 있으면 잡균이 번식하고 그것이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신발은 밀실. 특히 통기성이 나쁜 가죽신, 겨울철 부츠 등은 잡균의 온상이므로 신발에서 냄새가 나기 쉽다는 말입니다.

     

     

     

    냄새나는 구두 냄새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

     

    즉효성이라면 "신발냄새 탈취제 스프레이"

     

    탈취 스프레이는 즉시 신발 냄새를 제거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간편하고 계속하기 쉽고, 즉효성이 있으므로 응급처치로는 뛰어나며, 단시간의 탈취효과는 기대할 수 있으나 장기적인 냄새 대책이 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어쨌든 손쉽게 탈취하고 싶다면 "10원짜리 동전"

     

    가장 간단한 것이 10원짜리 동전을 사용하여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발 벗을 때 10원짜리 동전만 넣어도 됨. 기준은 한쪽에 2개입니다. 개수를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큰 탈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왜? 10원 동전이 신발냄새 대책으로 유효?]

    그것은 바로 10원짜리 동전에서 발생하는 구리 이온에 이유가 있습니다. 구리 이온은 살균 효과가 있어 잡균 번식을 억제해 주고, 그 결과 냄새 대책이 되는 것입니다. 구리 이온은 영속적으로 발생하지만, 10원짜리 동전으로 냄새가 옮겨 버리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어 교체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끈질긴 냄새에는 [베이킹 소다]도 탈취 대책으로 유효

     

    집안 청소에 도움을 주는 베이킹 소다는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베이킹 소다에는 탈취 작용과 흡습 작용이 있기 때문. 발생한 냄새를 제거하고 잡균이 생기는 걸 억제합니다.

     

    통기성이 있는 남은 천이나 차용 부직포 팩 등에 베이킹 소다를 쏟아지지 않게 싸서, 신발 안에 넣기만 하면 되며. 천은 불필요해진 양말이나 스타킹으로도 충분합니다. 신발 탈취에 사용하지 않을 때도 신발 케이스에 몇 개 놓아두면 베이킹 소다가 습기와 불쾌한 냄새를 빨아들여 줍니다. 단, 베이킹 소취효과는 2~3개월. 적당히 교체하도록 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녹여 스프레이를 만들어 두는 것도 추천할 만합니다. 베이킹 소다가 담긴 스프레이 분무기도 샵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스프레이 병에 베이킹 소다 1에 대해서 물 100 ml를 넣는 것 뿐. 베이킹 소다는 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확실히 흔들고 나서 신발의 신는 입구나 내부에 뿌립니다.

    탄산수 스프레이에 좋아하는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기분 좋은 향기를 가져다 줍니다.

     

     

     

    냄새나는 신발과 현관 냄새에 "명반 수" 스프레이

     

    잡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는 묘반을 물에 희석하여 분무기로 만들어 신발이나 공간에 뿌리는 것으로 악취 발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신발장 전체 냄새에는 "커피 찌꺼기"로 탈취

     

    집에서 간 커피를 마시는 분이라면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커피 찌꺼기를 신발장에 넣어두면 냄새 제거가 됩니다. 이는 커피 찌꺼기가 활성탄과 비슷한 성질이 있기 때문이며 신발 냄새 제거용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버리기 전에 한 번 더 활약을 시켜주세요.

     

    세탁 가능한 소재라면, 『세탁용 세제』로 씻는다.

     

    운동화 등 빨 수 있는 신발의 경우는 세탁용 세제로 씻어 봅시다.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녹여 담근 후 필요 없어진 칫솔 등으로 닦고 세탁기로 탈수를 해서 말리기만 하면 냄새가 경감됩니다.

    신발의 악취뿐만 아니라 신경 쓰이는 얼룩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입니다.

    손으로 씻은 신발이 좀처럼 마르지 않을 때는, 드럼 세탁 건조기로 「소프트 건조」 코스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말릴 수 있습니다.

     

     

     

    약간의 습관 개선으로 신발 냄새 대책

     

    구두는 하루 신으면 쉬게 한다

     

    사소한 방법으로도, 신발 냄새 대책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같은 신발은 하루 신으면 다음날 쉬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냄새 발생을 막기 위해서도 중요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간격을 두지 않고 같은 신발을 신는 것은 신발에 남은 땀이 채 마르기 전에 다시 땀이 쌓이는 환경을 만들게 되고, 이것이 신발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됩니다.

    신발 내부를 제대로 건조하기 위해서라도 같은 신발을 연속해서 신지 않도록 합시다.

     

    쿨풋 발냄새 제거제, 180ml, 1개

     

    신발장의 환기를 하다

     

    신발을 넣어두고 있는 신발장이나 케이스에도 가끔 열어서 환기를 시키도록 합시다.
    통기 시켜 신발끼리 냄새가 옮는 것을 방지하고 곰팡이 번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귀찮은 경우는 신발 냄새 제거기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

     

    생활 가전 상품 중 신발 냄새 대책으로 활약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신발냄새 제거기는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고 신발을 꽂기만 하면 됩니다.

    불쾌한 냄새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OH라디칼(고 반응 성분)을 포함한 미립자 이온이 발끝까지 충분히 퍼지기 때문에, 스니커즈나 운동화, 물세척할 수 없는 가죽신발이나 펌프스 등의 냄새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알고 있어도 바빠서 좀처럼 자주 대책을 세울 수 없는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민트 후레쉬슈즈 신발냄새 제거제 발냄새제거제, 1개, 200ml

     

    신발 냄새나는 원인 '발 냄새'에도 대책을!

     

    아무리 신발 손질에 유념해도 냄새의 원인이 되는 잡균을 발생시켜서는 안 됩니다. 생활습관만 조금 개선시키면 냄새 대책이 됩니다.

     


     

     

    발가락 사이를 깨끗하게 씻는다

     

    발을 씻을 때는 발끝이나 발 뒤꿈치는 물론 발가락 사이도 깨끗이 씻도록 합시다.

    발가락 사이는 세균이 쌓이기 쉬운 곳. 여기를 의식적으로 씻는 것으로, 발이 더 깨끗하게 됩니다.
    그리고 목욕을 마치고 나면 제대로 수건으로 닦아, 습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비누와 바디 샴푸는 살균 성분이 들어간 것으로 바꾸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발크림을 이용하다

     

    발의 냄새를 억제하는 크림과 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크림이라고 해도 뽀송뽀송한 발림성이기 때문에 끈적임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되어 있지만, 살균 성분을 포함한 약용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폴메디슨 딥레드 대용량 고보습 각질 케어 풋크림, 510ml, 1개

     

    양말도 조심

     

    신발을 신을 때는 맨발이 아니라 양말이나 스타킹을 사용하게 됩니다.
    양말이나 스타킹은 살균 효과가 있는 세제를 사용하고 냄새가 걱정될 때는 베이킹 소다로 담가 놓고 세척하면 좋을 것입니다.

    미리 탈취 기능이 있는 소재를 사용한 양말이나 다섯 발가락 타입의 양말을 선택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신발 냄새 원인과 제거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누구나 쉽게 생활 속에서 적용이 가능한 방법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신발 냄새로 걱정이 많은 분들이라면 바로 적용해보시고 코멘트를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2017.08.23 - [정보/건강] - 신발 선택법은? 당신의 발은 어떤 형? 올바른 신발 선택의 기본

     

    신발 선택법은? 당신의 발은 어떤 형? 올바른 신발 선택의 기본

    당신의 발은 어떤 형? [신발 선택의 기본] 올바른 신발 선택법은? 여러분은 올바른 신발 선택법을 알고 있습니까? 발은 제 2의 심장이라고 하는 중요한 부위. 자신의 사이즈에 맞지 않는 신발은

    samemind.tistory.com

     

    2021.07.08 - [정보/생활정보&팁] - 발 냄새 없애는 법, 공공장소에서 신발 벗기 겁나시죠?

     

    발냄새 없애는법, 공공장소에서 신발 벗기 겁나시죠?

    누구나 구두를 신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발에 열기로 인한 냄새가 발생하기 쉬울 겁니다. 그러나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식당 방문 시 발 냄새가 신경 쓰이는 것은 저 혼자만의 고

    samemind.tistory.com

     

    2021.07.12 - [정보/생활정보&팁] - 우산 냄새 원인과 올바른 건조 보관 방법

     

    우산냄새 원인과 올바른 건조 보관 방법

    장마라서 그런지 연일 비가 오고 있네요. 비 오는 날 우산을 쓰려고 펼쳤을 때, '으윽... 우산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 하고 느껴본 적은 없으십니까? 그렇지 않아도 기분이 안 좋은 비 오는 날에

    samemind.tistory.com

     

    #신발냄새제거법 #운동화냄새없애는방법 #신발냄새원인 #구두냄새제거 #신발냄새제거기 #신발냄새없애는방법 #신발냄새탈취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