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 예방과 치료에 좋은 음식 10선

반응형
    반응형

    원형탈모 예방과 치료에 좋은 음식 10선

     

    1. 원형 탈모증과 음식의 관계

    탈모증의 한 종류인 원형 탈모증 은 머리카락의 일부가 10원 동전 정도의 크기로 빠져 버리는 것이 탈모증입니다. 원인은 스트레스나 피부 질환 등의 경우가 많지만 분명한 것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악화되거나 개선하기도 하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식습관은 무관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원형 탈모증과 음식의 관계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원형 탈모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 있다는 사실?

     

    음식으로 원형 탈모증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원형 탈모증의 원인으로 뚜렷한 것은 아니지만, 두피의 건강 상태나 혈류의 촉진 등의 개선, 탈모 예방에 중요한 것임은 틀림없습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원형 탈모증과 다이어트의 관계는 밀접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1. 원형 탈모증과 음식의 관계

    3. 음식에 의해 원형 탈모증을 예방할 수있는 이유

    1. 원형 탈모증과 음식의 관계

    원형 탈모증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단지 공통되는 것은 반복적으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것. 일상생활에 원인, 우리가 모르게 탈모증이 숨어있을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원인을 찾는 중 매일 먹은 음식에 주목 한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잠깐의 검색만으로 음식으로 원형 탈모증이 나았거나 발병했다는 글도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⑴ 머리카락을 만드는 영양소

    몸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는 주로 식사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 음식의 내용에 따라서는 나빠지기도 하고 좋아지기도 하는 것입니다. 원형 탈모증 같은 발모 이상도 식사로 하여금 영양소의 섭취 방법으로 바뀌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닐 것입니다.

    첨가물이 많은 인스턴트식품과 스낵 등을 많이 먹고 있다면 혈류의 악화 와 비만 · 피지의 막힘 등을 일으켜 버립니다. 머리카락의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도입함으로써 원형 탈모증의 예방이나 개선이 될 것입니다. 머리카락에 충분한 영양을 널리 퍼지게 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 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⑵ 스트레스의 줄이자

    음식에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것도 있습니다.

    비타민 C 와 비타민 E · 판토텐산 등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때문에 식사에서 도입함으로써 스트레스의 감소로 이어질 것입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은 음식에 대한 만족도 도 높아집니다. 때문에, 그 점에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⑶ 수면 부족 해소

    수면 부족에 의해 탈모를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주 피곤하며 좀처럼 잠을 못 자고 얕은 잠을 자거나 자주 자다가 일어나 버리는 사람은 몸의 사이클을 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의 질도 음식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자기 전에 우유 나 바나나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과도한 잠은 역효과입니다.

     

    4.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좋은 음식 10선

     

    원형 탈모증의 예방에는 음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좋은 음식은 도대체 어떤 것일까요. 포함되어있는 영양소에서 원형 탈모증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되어있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⑴ 낫토

    낫토는 콩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만, 콩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이소 플라본 은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소 플라본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에 매우 비슷하고 유사한 작용이 있습니다.

    뇌졸중 · 동맥 경화 · 혈압 강하 · 정장 작용 등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건강에 빠뜨릴 수없는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⑵ 계란

    계란도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계란 흰자 부분의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단백질과 매우 비슷합니다.

    또한 달걀노른자 부분에 포함되어있는 비오틴 은 머리카락의 생성을 촉진시켜줍니다.

    머리카락에 가까운 단백질이 건강한 머리카락을 성장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약산성 천연 탈모 방지 샴푸 풍성한 밤 500ml, 4개

    ⑶ 푸른 생선

    푸른 생선에는 EPA 와 DHA 등 머리의 기반이 되는 양질의 단백질과 미발을 만드는 비타민 B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EPA & DHA는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중성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도 풍부하고, 건강한 머리카락이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⑷ 녹황색 채소

    원형 탈모증의 원인이 되고 있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것이 비타민 C 와 판토텐산입니다.

    특히 시금치와 브로콜리에 많이 들어 있고, 부신의 기능을 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⑸ 굴

    굴에는 아연 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연은 머리카락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 따라서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굴을 먹어 머리카락을 키워갑니다.

    굴을 매일 먹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보충제 등으로 아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⑹ 표고 버섯

    에리타데닌(Erithadenine)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아미노산으로 혈액 순환 촉진 효과 가 있습니다.

     

    ⑺ 토마토

    토마토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GABA 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있으므로, 원형 탈모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꼭 적극적으로 섭취해 주어야 하는 영양소이다.

    토마토 외에도, 귤이나 현미 등에도 GABA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⑻ 견과류

    아몬드는 비타민 E , 호두에는 비타민 B2 와 비타민 A · 피스타치오에는 β- 카로틴과 올레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는 영양의 보고!

    혈행 촉진 및 미용 ·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드시길 권장합니다.

     

    ⑼ 생강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 생강. 몸 안에서 따뜻하게 하여 전신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두피까지 안전하게 혈액을 흐르게 하며, 원형 탈모증을 예방해주는 것입니다.

     

    (10)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 은 진정 효과 가 있다고 되어 있고,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숙면 효과 도 있기 때문에 수면 부족의 사람에게도 추천합니다.

    녹차는 원형 탈모증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스 대신 녹차를 마시도록 하면 좋을 것입니다.

     

     

    5.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음식을 생각하는 데 있어서의 주의점!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있는 음식을 소개했지만, 식사에 도입에서 주의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잘못된 섭취 방법으로 역 효과가 나기 때문에,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점을 설명하고 올바른 섭취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① 음식은 어디까지나 예방의 범위

    음식은 원형 탈모증을 '치료'효과가 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원형 탈모증을 예방 · 개선하기 위한 보조적인 역할로 추천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먹고 있으니까 괜찮아"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예방의 범위 임을 잊지 마십시오.

     

    ② 과식이나 단품 만 섭취는 위험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있는 음식 그렇다고 하나의 음식 만 먹고 있고, 대량으로 먹는다면 악화의 원인이 됩니다.

    영양실조 등의 다른 질환도 발병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한가지 음식에 치우치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영양의 균형이므로 자연스럽게 식사에 도입 범위에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③ 음식이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있는 음식을 소개했지만, "절대로 먹지 않으면 안 된다" "매일 먹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내 안에서 의무에 해 버리면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에서 스트레스가 되어 버려, 원형 탈모증의 악화를 초래합니다.

    지나치게 신경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6. 이미 원형 탈모증의 증상이 나타나 버린 사람에게 추천

     

    몸과 두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생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미 원형 탈모증이 되어 버린 사람은 의학적인 치료 도 필요합니다.

    음식만으로는 치료하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병행하시길 권장합니다.

    닥터방기원 랩 탈모샴푸, 1L, 1개

     

     

     

     

     

     

     

     

     

     

    원형 탈모증에 효과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탈모 전문 클리닉에서 치료를 해나 갈 것을 추천합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은, 의외로 많이 있었습니다. 꼭~ 매일 식사를 하시면서 섭취해 보십시오.

    하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빨리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6/10/04 - [Story/My Story] - 2016년 상반기 일본 히트 상품 1편

    2016/10/04 - [Story/My Story] - 2016년 상반기 일본 히트 상품 2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