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서구/광장코아] 떡복이맛집 백종원의 삼대천왕 출연 달고떡볶이

반응형
    반응형

    [떡볶이맛집] 백종원의 3대 천왕 - 대구 달고떡복이 "달떡" 

    대구시 달서구 떡볶이 맛 집으로 유명한 곳이며 얼마 전 백종원 씨가 다녀간 대구 달고떡볶이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아이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했는데 백종원씨가 다녀간 집을 정확하게 몰라서 입구 쪽 떡복이집에서 그냥 먹었네요. 

     

     

    이번에는 정확하게 백종원씨가 다녀간 집으로 바로 가보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시장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생각보다 많은 떡볶이 집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찾아가셔야 합니다.

     

     

     

     

    시장 골목이라 주차 공간이 여유가 없습니다. 사진 왼쪽 건물이 목욕탕 건물인데 그쪽에 주차하시면 30분에 2,000원으로 주차도 가능합니다. 떡복이 1,000원짜리 먹고 주차비 2,000원이면 말이 안 되니 골목 쪽 빈 공간을 잘 찾아보시면 마땅한 주차 공간이 있을 겁니다. 

     

     

     

    점심시간이라 다들 포장을 해가시고 계시는 모습니다. 대부분의 손님이 달떡과 흰 만두를 포장해 가시네요. 저희는 먹고 가고자 홀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방송 직후 방문했을 땐 사진에 보이시는 테이블의 빈자리가 없었는데 지금은 여유가 있네요. 빈자리에 앉아 바로 주문 들어갑니다. 

     

     

    왼쪽은 달고떡볶이 메뉴들의 가격표이고, 오른쪽은 2015년 9월 11일 SBS 백종원 3대 천왕에 방송된 내용을 캡처하여 벽에 장식해두셨네요. 주메뉴는 달떡 국물에다 흰 만두를 찍어 먹는 방식이라 저희도 기본으로 주문하고 순대는 덤으로 함께 주문합니다. 

     

     

    메뉴판 옆쪽에 백종원씨가 다녀간 증거물?이 있네요. 방송은 9월 11일인데 촬영은 8월 20일에 다녀가신듯 보이네요. 오른쪽이 진품 사인이고 왼쪽이 확대하여 같이 붙여놓은 듯합니다. 백종원씨 믿고 맛있게 먹고 가겠습니다. 

     

     

     

     

     

    주문하고 잠깐의 여유가 있어 달고떡복이의 흰 만두도 담아봅니다. 만두는 만두인데 삼각형이네요. 

     

     

    흰 만두를 튀겨내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튀겨놓은지 시간이 좀 흘러서 그런지 생각보다 바삭한 맛은 떨어집니다. 손님들이 많이 오시는 모양입니다. 엄청난 양의 만두를 튀겨 놓았네요. 

     

     

    달고떡볶이입니다. 달고라는 이름은 "달성고등학교" 가 인근에 있어 줄임말을 사용하여 "달고"라고 짓었나? 봅니다.

    부르기 쉽고! 외우기 쉽고!! 이름 참 잘 지었죠. 

     

     

    주문한 메뉴들이 모두 나왔습니다. 순대 1인분, 달떡 大, 흰만두 大 입니다. 양은 성인 2분이 먹어도 될만한 양입니다. 

    흰 만두와 순대를 달떡에 담가서 드시면 됩니다.  

     

     

    끝으로...

    달고떡볶이 맛은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매운맛이며 끝 맛은 단 맛이 조금 납니다. 사실 딱 잘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맛일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특별하게 맛이 있다고 말씀드리기 힘드네요. 순대는 신선도나 떨어져 돼지 특유의 냄새가 나고 만두 역시 튀겨둔 시간이 있어 그런지 눅눅하니 일반적인 신떡 튀김만두와의 비교시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 부분은 아주 만족스럽지만 밀가루가 미국산이라 그런 가격에 제공이 가능한 듯 보입니다.  

     

     

    방송 탓도 있겠지만 이 정도의 맛으로 대구 맛집으로 추천하기는 힘든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확실한 맛의 평가는 본인이 직접 맛보시는게 항상 정답인것을 알려드리며 맛집탐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09/05 - [스터디/생활정보&팁] - 80년대 히트 팝송과 7080 무료 음악듣기 - 시아미(xiami)

     

    2016/09/06 - [음식/맛집이야기] - [대구시맛집] 음악카페 LPSTORY (엘피이야기)

     

    2016/09/06 - [음식/맛집이야기] - [대구시맛집] 앞산옛날통닭

     

    2016/09/08 - [리뷰/자동차용품] - 알리 구매한 1천원대 스마트 폰 차량용 거치대 사용기

     

    2016/09/08 - [음식/맛집이야기] - [대구시맛집] 24시간 영업하는 집밥스타일 - 송원식당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