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관계가 귀찮은 때 취하기 쉬운 7가지 행동

반응형
    반응형

    인간 관계가 귀찮은 때 취하기 쉬운 7가지 행동

     

    인간 관계가 귀찮은 때 취하기 쉬운 7가지 행동

     

     

    어디를 가도 인간 관계에서 벗어나는 것은 힘들죠. 직장에서도 자원 봉사의 장소에서도, 취미의 장소에도 자신 이외의 사람이 있으면 어떤 관계가 발생하게 됩니다.

     

    누구와도 만나기 싫어지거나 그 사람을 만나는 것은 오늘은 귀찮다라고 느끼거나, 이 사람만은 다시 만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기도 할 거예요. 어쩌면 모든 것을 버리고 도망쳐 버리고 싶은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인간 관계가 힘들어 보이는 것은 무언가를 바꿔야 한다는 징조입니다. 그것을 알아챌 수 없는 잘못된 대처를 해 버리면, 그리고 더 괴로워지고 고생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인간 관계를 개선 할 때 저지르기 쉬운 7가지의 행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인간 관계가 귀찮은 때 취하기 쉬운 7가지 행동

     

     1.  어떤 사람에 대해서도 태도가 동일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친밀감이 있다"며 "앞뒤가 없다"것을 칭찬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누구에게나 차별없이 대할 수 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과연 정말 그럴까요. 상대의 개성에 맞게 대하는 것이 사려 깊은 태도일지도 모릅니다.

     

    전세계의 언어에서도 남성 다운 말투, 여성스러운 말투라는 것은 존재합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해당하는 것은 아니지만 남성이 우위를 과시한 반면, 여성은 공감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령과 성별, 출신 지역 등을 감안하여 어느 정도의 경향을 잡고두고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상대의 언동을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2.  No~ 라고 말할 수 없는 입장에...

    특히 사장이나 기관에 의해서 주도되는 직장 등에서는 NO라고 말할 수 없는 것이 불문율로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절대적으로 명령에 따르지 않으면 안되는 때에는 한 번 의견을 받아 들여 상대를 세워주고 반대 의견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알려주십시오. 어떤 사람도 곤란한 점은 있습니다. 그 점에서 도와 주도록하면 마음을 열어 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어떤 전달 방법을 해도 듣지 않는 것 같으면, 이제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전직을 염두에 두고 활동을 시작합시다.

     

     

     3.  몸으로 차단하는 것은 그만둡시다

    당신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말로만 전달되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의 메시지는 목소링의 높낮이 옷차림과 메이크업, 그리고 신체 언어 등으로도 전달됩니다. 직장에 걸맞지 않은 패션과 화장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긴장과 낯가림에 작아지고 있거나 팔을 교차하여 자신의 신체를 감싸는 듯한 동작을 하지는 않습니까? 당신이 상대의 이야기를 열심히 듣고 있어요,라고 전하기 위해서, 수긍하면서 들어봅시다.

     

    마음이 오픈되어 있는 것이 전해지면 의식하지 않고 상대도 마음에서 미움이 사라지게 됩니다. 

     

     


     4.  계속 같은 사람과 있는 것은 그만둡시다

    "당신은 당신의 주위에 있는 5명의 평균이다"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까?

     

    인간 관계가 귀찮게 된다면, 주위 사람들도 바뀌어 나아가지 않는 매일 매일 진절머리 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생각에 다양성을 추구합시다. 인간 관계가 귀찮게 되는 것은 비슷한 사람과 오래있을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전혀 다른 사고 방식의 사람이라면 처음부터 '이 사람은 변화하고 있다 "라고 납득할 수 있겠지요. 한국인 만의 생각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에서 지금의 상황을 보고 있다고 가정하고 보면 어떤 광경이 될까요?

     

    당신을 묶고 있는 가치관의 기반이 되고 있는 사람들에서 한 발 물러나 살펴보세요. 신선한 견해가 있을 것입니다.

     

     

     5.  정치적으로 움직이는 인간 관계는 불쾌한 경향

    뭔가 있으면 바로 "저 사람은 그룹이 다르기 때문에" "이 사람이 그 사람과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분리해 두자 '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인간은 정치적 동물이지만, 항상 그룹 지어 생각하면, 바로 그때 귀찮은 것입니다.

     

    모든 것이 파벌 싸움으로 생각되어 버리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입니다. 대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을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솔직한 기쁨입니다. 좋은 실적을 올린 사람이 있다면 그대로 대단하다고 합시다.

     

     

     

     6.  손익으로 생각하지 맙시다

    "내가 그 사람을 위해 이 만큼을 해도 그 사람은 전혀 돌려주지 않는다"고 투덜 대고 있지 않습니까. 당신의 호의는 순수한 것이 었습니까? 손익 계산이 없었습니까?

     

    아니면 당신이 착취 당하고 있었다는 것 뿐입니까?

     

     

     7.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지 않는 것은 위험합니다

    기본적으로 인간 관계는 잘되어 가고 있지만 이렇다 할 이유없이 지치게했다면 조금 휴식의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귀가 후나 주말 자신 만이 안전하게 지낼 성역을 집에 만들어 보세요.

     

    인명에 관계되는 긴급 용건만 연락이 닿도록 합니다.

     

    군중 속에서 벗어나고, 야외에서 보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이를 위해 캠핑 장비를 갖출 필요는 필요는 없지만, 눈속에 녹색이 들어가도록 해봅시다. 근처 공원에 가거나 야외 카페에서 보내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사회적인 동물인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사람은 사람에 둘러싸여 지냅니다.

     

    가끔 그것이 무겁게 느껴지거나 귀찮게 생각할 수 있어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곧바로 진화하는 상황에 없었다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십시오. 수십년 동안 같은 사람들하고만 보내는 것은 극히 드뭅니다.

     

    가능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시도하고 그래도 안되면 환경을 바꾸면 됩니다. 이번에 소개한 7가지 포인트는 편안한 인간 관계에 도달하기 위한 절차가 되 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인간 관계가 귀찮은 경우에 있어 취하기 쉬운 행동

     

    · 어떤 사람에 대해서도 태도가 동일은 행동 

    · No라고 말할 수 없는 입장에 있는 것 

    · 몸으로 차단하는 것은 그만 둡시다 

    · 계속 같은 사람과 있는 것은 그만둡시다 

    · 정치적으로 움직이는 인간 관계는 불쾌한 경향 

    · 손익으로 생각하는 것은 그만 둡시다 

    ·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지 않는 것은 위험

    #인간관계귀찮을 #인간관계 #인간관계스트레스 #인간관계회의감 #대인관계 #인간관계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