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우7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반응형
    반응형

    원도우7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필자는 조립컴퓨터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양을 적기는 너무 떨어지는 감이 있어 부끄럽네요. 하지만 포스팅 내용이 "원도우 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이라 그래픽 카드는 공개를 해야 하네요. 

     

    원도우 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단축키 "원도우 로고 + E" 를 키보드에서 같이 눌러주세요. 

     

    원도우 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① 내 PC를 클릭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고 ② 속성을 선택합니다.

    선택하시면 내 컴퓨터 사양과 윈도우 7 정품 시디키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번은 장착된 CPU 정보, ②번은 설치된 메모리 용량, ③번은 원도우 정품 시디키 번호가 보여집니다. (저는 포스팅을 위해서 삭제했습니다.)

     

    ④번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원도우 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①번,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시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그래픽 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게임을 하지 않는 관계로 아직 지포스 9800 GT를 사용합니다. 

    장치관리자에서는 많은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씩 클릭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두번째 원도우7 그래픽 카드 확인법

    별도의 무료 프로그램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GPU-Z"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세요. 

     

     

     

    원도우 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GPU-Z는 그래픽 카드 및 GPU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유틸리티입니다. 지원 운영체제는 xp / Vista / WIN7 / WIN8 / WIN10

     

    name : 그래픽카드 이름

    Ttansistors : 트랜지스터 개수

    Memory Size : 그래픽카드 메모리 용량

    Computing : 지원 기능 등

     

    2번째 탭(Sensors)을 선택하시면 GPU 전력관리, 온도, 팬회전속도, 사용 중인 그래픽 카드 메모리 용량 확인, 전압 정보, 사용 중인 GPU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원도우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DirectX 진단도구로 그래픽 카드 확인법)

    ① 원도우 검색에서 "실행 "을 선택합니다. 실핼창이 나타나면 "dxdiag"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DirectX 진단도구로 그래픽 카드 확인법

     

    원도우 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①번 "디스플레이 1" 선택하시면 내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번을 보시면 첫 번째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도우7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그래픽카드확인법 #그래픽카드메모리확인

     


    2016/12/30 - [정보/컴퓨터관련] - 컴퓨터 메모리 용량 4기가 8기가 선택은?

    2016/12/21 - [정보/컴퓨터관련] - 컴퓨터 버릴때 주의! 하드디스크 폐기 방법?

    2016/12/16 - [정보/생활정보&팁] - 정전기 발생 원인과 정전기 없애는 방법

    2016/12/01 - [정보/자동차] - 자동차 배터리 방전, 점프후 배터리 구입에서 교체까지

    2016/11/15 - [Story/My Story] - 삼성전자 하만 인수, 무서운 기업을 인수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공감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