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 설치 후기

반응형
    반응형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 사무실 설치 후기

    사무실에 기가인터넷을 설치하고 얼마 전에서 기가 무선공유기를 구입하고 설치를 마무리했습니다. 얼마 전 SK브로드밴드 기사님이 설치하신 케이블에 문제가 많았네요. 

    분명 사무실 컴퓨터 보드 내장형 랜카드는 기가랜을 지원하는데 속도가 100m만 잡혀 혼자 고생을 했네요. 할 수 없이 a/s 기사님을 불러 오늘 다시 기가랜 선작업을 하니 1G 정확하게 잡히네요. 이런 문제로 기사님 말씀이 기가 랜 때문에 힘들다고 하시네요. 

    기가인터넷은 생각보다 많이 까칠하다네요. 잘 되는데 이유 없이 선, 공유기, 랜카드 너무 가린다고 하시네요. 필자가 사용하는 메인보드 내장형 기가랜은 리얼텍을 사용하는데 보드 제작사 기가바이트에서는 분명 기가랜을 지원한다고 제품 설명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사님 말씀이 지원한다고 기재되어 있더라도 지원이 안 되는 랜카드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기가인터넷 지원 티피링크(TP-LINK) C7 AC1750 무선공유기 설치했습니다.

     



    티피링크 Archer C7무선 듀얼 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AC1750

    TP-LINK C7 AC1750

    기가인터넷 무선공유기 티피링크 AC1750 설치가 마무리된 모습니다. 사무실이라 컴퓨터는 총 3대를 사용합니다. SK브로드밴드 a/s 기사님 오셔서 선작업 다시 해주시고 모뎀까지 신상으로 교환을 해주셨네요.

    iptime n604s

    더 이상 갈 곳이 없는 100m 무선공유기(iptime n604s)입니다. 중고로 팔면 팔리나 올려봐야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 속도 테스트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 속도 테스트

     

    1차 테스트 결과는 다운로드 속도 723.78, 업로드 속도 694.73입니다.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 속도 테스트


    2차 테스트 결과는 다운로드 속도 749.71, 업로드 속도 835.49입니다. 아직까지 고른 다운로드 속도는 아니지만 나름 만족스럽네요. 기사님께서 기가인터넷은 아직까지 속도 편차가 너무 심하다고 하시네요. 

     

    SK브로드밴드 모바일 속도 테스트   SK브로드밴드 모바일 속도 테스트


    벤치비 어플을 사용하여 기가인터넷 무선 속도까지 측정을 해봅니다. TP-LINK AC1750은 듀얼 밴드 지원이라 두개의 주파수 영역대를 테스트합니다.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는 필자 입장에서는 기가인터넷이 아주 만족스럽지만 신규 설치가 아니라면 다양한 상품들을 잘 비교하면서 업그레이드 하시길 추천합니다.  


    #기가인터넷 #기가인터넷 설치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 #TP-LINK AC1750



    티피링크 무선공유기 Archer AX1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