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슈퍼그립 100 장갑, 작업용 3M 세이프그립 다목적 안전장갑 비교기

반응형
    반응형

    1. 3M 슈퍼 그립 100(3M SuperGrip 100)

    3m 슈퍼그립은 총 3~4가지 정도 많이들 이용한다. 시작하기 전에 소개부터 하도록 하겠다.
    3m 슈퍼그립 100, 슈퍼 그립 200(컬러), 슈퍼 그립 1000, 슈퍼 그립 3000 등 있으며 겨울용은 따로 판매하는 것 같다. 3m 슈퍼 그립 장갑의 경우 일반적인 장갑보다 내피 섬유의 조직이 촘촘하여 착용감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좋은 원사를 사용하여 늘어짐까지 최소화하였다고 하니 장시간 사용자라면 추천드리고 싶다.

    슈퍼 그립 장갑은 총 3가지 사이즈를 출시하고 있다. S/M/L S는 215mm, M 220mm / L 225mm이다.

    필자가 소개할 장갑은 #3m슈퍼그립100 이다.
    색상은 회색(그레이)이며, 그냥 막 사용하기 위해 회사에서 구입해도 작업용 장갑이다.

    포장 비닐에는 고신축성, 우수한 통기성, 내구성
    기능 같은 로고와 함께 특징들이 기재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스마트폰 터치 가능"
    이 장점은 아주 중요한 장점이 아닐 수 없다. 

    필자의 손이 일반적으로 큰 사이즈는 아니지만 중자 장갑이지만 다소 작은 느낌까지 든다. 만약 손 사이즈가 어느 정도 있다면 L사이즈를 추천한다. 작은 사이즈라면 M!! 

    또한 3m 슈퍼 그립 장갑은 메디인 차이나가 아닌 코리아이다. 

     

     

    다이소 추천제품 변기커버 교체하기

    다이소 추천제품 변기커버 교체하기 화장실 변기커버가 파손되어 가까운 다이소에서 변기커버를 구입하면서 핫템 몇가지 더 구입했습니다. 지금부터 화장실 변기커버 교체 방법과 변기커버 사

    samemind.tistory.com

    3m 슈퍼 그립 100 장갑 제품 특징
    DMF가 없다. 
    뛰어난 신축성
    손의 피로도 감소
    내구성 뛰어남
    정밀 작업 우수
    통기성 우수
    이 정도 장점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실물은 일반적인 목장갑보다 두께감이 적고 그립이기에 손바닥 부분에 미끄럼 방지 패드? 같은 것이 내장되어 있다. 

    손목 부분은 카오스형으로 되어 있으며 밴딩 처리되어 장갑이 이탈되는 현상을 줄여준다. 

     

    가스렌지 상판 찌든 기름때 제거및 청소

    초간단! 가스렌지 상판 찌든 기름때 최강의 청소 방법 가스 렌지의 기름때 나 스토브의 부실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은 당신에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하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청소 할

    samemind.tistory.com

    30대 남성이 착용해 보았다. 손목 부분이 여유가 있다. 

    [다이소 추천상품]

     

    다이소 칸막이공구함 가성비최고다!

    일명 나사못통&다용도 멀티박스함이라 칭하지만 정식명칭은 제조사에서 알려주듯 #칸막이공구함 이다. 대구에서 신규 오픈한 다이소 남구 앞산순환로점에서 구입했다. 대구에서 거주한다면 누

    samemind.tistory.com

    아쉽지만 손바닥에 코팅이 되어있어도 미끄럼 방지까지는 힘들어 보인다. 공구 같은 도구를 사용할 때는 어느 정도 잡아주겠지만 미끄러운 물건을 들거나 움직일 땐 별 기대를 할 수가 없었다.

     

    3M 슈퍼그립 100 ((L M S)) 코팅NBR장갑 10개입 슈퍼그립100

    여름에 장시간 목장갑 끼고 작업할 때 3m 슈퍼 그립 100 장갑을 추천하고 싶다. 이유는 통기성은 확실히 목장갑과 비교 시 차이를 보인다. 손에 땀이 차지 않아 쾌적하다. 

     

    2. 3M 세이프 그립 다목적 안전장갑 L (3M SAFE HANDERS)

    이번에 소개할 장갑은 급하게 #다이소3M장갑 3M 세이프 그립 다목적 안전장갑이다. 사실 목장갑을 구입하고자 했는데 3M으로 구입한 이유는 3M이라는 브랜드 때문이다. 그리고 #다이소목장갑 역시 2장에 1천 원이라 선택하게 되었다. 

    본 장갑은 유럽 기준 EN388의 승인을 획득했다고 하는데...  #EN388 뭔지 궁금하지 않나?
    (EN388은 기계적 위험에 대한 보호 장갑 테스트 기준, PPE 제품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한 표준 개발) 
    간단하게 말하면 작업 시 손 안전에 좀 더 도움을 준다는 말이다. 

    구 EN388과 신 EN388 비교

    3M 장갑 슈퍼 그립 100처럼 개별 비닐 포장은 아니다. 양말처럼 제품 소개와 지침사항이 기재된 종이 한 장 포장으로 끝이다. 

    뒷면에는 꼼꼼하게도 기재되어 있다. 특히 사용 지침사항은 한 번 읽어보고 사용하면 좋겠다.
    그리고 3M 세이프 그립 다목적 안전장갑 원산지까지 기재되어 있는데 내피는 중국산, 코팅은 한국에서 작업했다고 기재되어 있다. 만약 구입한 #3M장갑 문제가 있다면 #3M고객센터 080-033-4114 문의하면 되겠다.

    간단한 작업용으로 구입했지만 상당히 매력적인 장갑이다. 잠깐 사용했는데... 코팅된 부분에서 사용하는 공구가 이탈하는 것은 확실하게 막아줄 듯해 보인다. 다만 통기성은 3M 슈퍼 그립 100보다 조금 답답함은 느껴지는 데 사용한 시간대도 무시하지 못하니 개인적 느낌이라 생각하면 좋겠다.

     

    3M 세이프그립 다목적 안전장갑 M-1011177

     

    3M 세이프그립 다목적 안전장갑 M-1011177

    3M 안전장갑 M-1011177 정확한 제품명은 "3M 세이프 그립 다목적 안전장갑 M-1011177"이다. 오늘은 큰 처남 가게에 전기 작업이 있어 다이소에서 3M 장갑을 구입하고 후기를 작성한다. 어떤 작업 시에도

    samemind.tistory.com

     

    새 거인 점도 있겠지만 사진으로 보아도 쫀득쫀득한 느낌이 든다. 말 그대로 안전장갑이라 그립감을 살린 3M 슈퍼 그립 100보다는 착용감이 무겁다는 것은 확실하다.

    손목 밴딩 처리 역시 좀 더 타이트하면서 장갑이 피부에 확실한 밀착을 보여준다. 이 부분 역시 3M 슈퍼 그립 100보다는 우수해 보인다. 

     

    쓰리엠 장갑 프로그립 3000 MAX L, 멜란지그레이, 20개



    결론은 답답함은 좀 더 있지만 #작업장갑 3M 세이프 그립 다목적 안전장갑, 여름용 장갑 또는 간단하면서 위험하지 않는 작업 시에는 3M 슈퍼 그립 100 장갑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